염치불구하고 교양과목 추천드립니다
글쓴이
- 2014.02.16. 17:41
- 2207
안녕하십니까
어제 올린글에 많은 분들이 호응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오늘 확인해보니 7명의 학생분들이
추가로 수강신청을 해주셨는데 이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첫째로, 많은 선배분들과 저와 동기들이 경험해본바
다른 과목에 비해 최소의 부담으로
30년간의 경험에서 나오는, 쉽게 접할수없는
사고와 지식을 습득할수 있는 좋은강의임에도
많은 학생들이 잘 알지못하는것 같음에
둘째로, 이왕 하는김에 제대로 열심히 해보자는 마음에
집에서 가까운 학교들을 뿌리치고 굳이 사비로
아침부터 KTX를 타고 부산대학교에 오기로 한
교수님의 의지, 그리고 매번 흘끔보기만 해도
연구의 흔적으로 빽빽하게 가득찬 강의노트에
담긴 교수님의 열정
교수님의 수업을 들었던 학생으로써
좋은강의가 사라질수도 있다는 안타까움과
교수님의 의지와 열정에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에
염치불구하고 이글을 다시한번 올리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신입생 및 재학생 여러분
저는 09학번 경영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재학생분들은 스스로의 판단으로 시간표를
완성하셨을테고
선배분들이 과목을 이미 정해주셨을수도 있고
추가합격등의 사정으로 혼자 결정해야했거나
아직 수강신청을 못하신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대학교에 오셔서 대학강의를 왜듣는가
특히 왜 굳이 교양영역을 수강해야하는지
4년간의 제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첫째는, 전공강의만 수강했을때 생길수 있는
지식의 편식, 더 나아가 사고의 지평이 좁아질수있는
현상을 지양하고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기 위함이라 생각합니다
그때문에 인문,사회,과학,예술,외국어의 여러 카테고리를
전부 수강하도록 하고 있고요
둘째는,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만
전공과목에 비해 최소의 노력으로 좋은 학점을 받아
자칫 전체평점이 낮아지는것을 막아주는 것입니다
대학강의의 성적은 원어강의를 제외하고는
상대평가를 통해 부여되며 피나는 노력을 했음에도
원하는 성적을 받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교양강의는 상대적으로 조금의 투자만 했을지라 도
원하는성적, 그 이상을 받을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는 다름이 아니오라
현재 2영역에 개설된 '국가정보의 이해' 과목을
홍보하기 위함입니다
저는 3년전 복학후 이 강의를 수강하였고 A+를 받고
2년에 걸쳐 매년 청강을 하였습니다
제가 앞에서 말씀드린 '우리가 교양을 듣는 이유' 두 가지 를
확실하게 만족시키는 강의라 생각합니다
해당 강의는 국가정보학에 대한 지식 습득이 목적이 아 닌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현상들을
국가정보적 관점에서 어떻게 바라볼것인가
그 이면에 얽혀있는 힘의작용이나 숨은 의도는 무엇인가 에
초점을 맞추고, 그 능력을 배양함이 목적입니다
또한 저와 같이 수업을 들은 3명의 친구들 또한
전공시험준비로 바빠 많은 노력을 하지 못하고
명사 특강을 듣는듯 가벼운마음으로 수강했음에도
A+를 받았습니다
출석의 비중이 절대적이고
중간고사는 한바닥분량의 레포트
기말고사는 미리 시험문제를 주시고 모범답안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다만 지금 홍보가 덜 되었는지
수강인원이 턱 없이 모자란 상태입니다
서울이 연고이지만
남들이 편하게 집에서 가까운곳에서 강의하라는 만류를
뿌리치고 굳이 사비를 털어 부산에 오시는,
특히 부산대학교를 선택하신분입니다
제가 1년간 겪고, 2년간 청강을하며
얻었던 희열과 성장을, 부득이한 폐강으로 인해
놓치는것은 아닐까 안타까운 마음에
염치불구하고 홍보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 올린글에 많은 분들이 호응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오늘 확인해보니 7명의 학생분들이
추가로 수강신청을 해주셨는데 이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첫째로, 많은 선배분들과 저와 동기들이 경험해본바
다른 과목에 비해 최소의 부담으로
30년간의 경험에서 나오는, 쉽게 접할수없는
사고와 지식을 습득할수 있는 좋은강의임에도
많은 학생들이 잘 알지못하는것 같음에
둘째로, 이왕 하는김에 제대로 열심히 해보자는 마음에
집에서 가까운 학교들을 뿌리치고 굳이 사비로
아침부터 KTX를 타고 부산대학교에 오기로 한
교수님의 의지, 그리고 매번 흘끔보기만 해도
연구의 흔적으로 빽빽하게 가득찬 강의노트에
담긴 교수님의 열정
교수님의 수업을 들었던 학생으로써
좋은강의가 사라질수도 있다는 안타까움과
교수님의 의지와 열정에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에
염치불구하고 이글을 다시한번 올리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신입생 및 재학생 여러분
저는 09학번 경영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재학생분들은 스스로의 판단으로 시간표를
완성하셨을테고
선배분들이 과목을 이미 정해주셨을수도 있고
추가합격등의 사정으로 혼자 결정해야했거나
아직 수강신청을 못하신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대학교에 오셔서 대학강의를 왜듣는가
특히 왜 굳이 교양영역을 수강해야하는지
4년간의 제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첫째는, 전공강의만 수강했을때 생길수 있는
지식의 편식, 더 나아가 사고의 지평이 좁아질수있는
현상을 지양하고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기 위함이라 생각합니다
그때문에 인문,사회,과학,예술,외국어의 여러 카테고리를
전부 수강하도록 하고 있고요
둘째는,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만
전공과목에 비해 최소의 노력으로 좋은 학점을 받아
자칫 전체평점이 낮아지는것을 막아주는 것입니다
대학강의의 성적은 원어강의를 제외하고는
상대평가를 통해 부여되며 피나는 노력을 했음에도
원하는 성적을 받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교양강의는 상대적으로 조금의 투자만 했을지라 도
원하는성적, 그 이상을 받을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는 다름이 아니오라
현재 2영역에 개설된 '국가정보의 이해' 과목을
홍보하기 위함입니다
저는 3년전 복학후 이 강의를 수강하였고 A+를 받고
2년에 걸쳐 매년 청강을 하였습니다
제가 앞에서 말씀드린 '우리가 교양을 듣는 이유' 두 가지 를
확실하게 만족시키는 강의라 생각합니다
해당 강의는 국가정보학에 대한 지식 습득이 목적이 아 닌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현상들을
국가정보적 관점에서 어떻게 바라볼것인가
그 이면에 얽혀있는 힘의작용이나 숨은 의도는 무엇인가 에
초점을 맞추고, 그 능력을 배양함이 목적입니다
또한 저와 같이 수업을 들은 3명의 친구들 또한
전공시험준비로 바빠 많은 노력을 하지 못하고
명사 특강을 듣는듯 가벼운마음으로 수강했음에도
A+를 받았습니다
출석의 비중이 절대적이고
중간고사는 한바닥분량의 레포트
기말고사는 미리 시험문제를 주시고 모범답안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다만 지금 홍보가 덜 되었는지
수강인원이 턱 없이 모자란 상태입니다
서울이 연고이지만
남들이 편하게 집에서 가까운곳에서 강의하라는 만류를
뿌리치고 굳이 사비를 털어 부산에 오시는,
특히 부산대학교를 선택하신분입니다
제가 1년간 겪고, 2년간 청강을하며
얻었던 희열과 성장을, 부득이한 폐강으로 인해
놓치는것은 아닐까 안타까운 마음에
염치불구하고 홍보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저 이번에 수강신청 했어요!!ㅋㅋㅋ 저희 선배한테 물어보니까 완전못친줄알았는데 에이쁠받고 별로 부담없어서 좋았데요
0
0
처참한 털쥐손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참한 털쥐손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신청했어요 ~~
0
0
생생한 보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생생한 보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생생한 보리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찾아보고 이렇게 좋은수업을 내가 놓칠뻔했다니..하고 작송자님께 매우 감사했어요!ㅋㅋ저는 경쟁심한 부전공과목 하나 버리고 신청하려구요
0
0
육중한 화살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화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육중한 화살나무
정말 감사드립니다!!^^
혹시 실례안된다면
내일6시 이전에 신청해주실수 있을런지요 ㅠ_ㅠ
혹시 실례안된다면
내일6시 이전에 신청해주실수 있을런지요 ㅠ_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재학생이라서ㅠㅜ아직 신청을 못해요. 폐강되면 안되는데ㅜㅜㅜ아..
0
0
육중한 화살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화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육중한 화살나무
교양교육원에선 25명이라 했는데
다행히 채운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꼭 들을수 있으셨으면 해요
다행히 채운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꼭 들을수 있으셨으면 해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담없고 배울점 많은 수업이었습니다
인원이 미달되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교양 들어야 되는 학우분들께 강추합니다
인원이 미달되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교양 들어야 되는 학우분들께 강추합니다
0
0
괴로운 시클라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괴로운 시클라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수강정정기간때 꼭 넣어야겠네요 30명 미만이면 폐강인데 금요일 시간대라서 그런지 더 사람이 안차는가보네요..
0
0
배고픈 물억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배고픈 물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배고픈 물억새
교양교육원에서는 25명이라고 하더라구요!
다음주 월요일6시까지 정정가능한데
이번에 신청해주시면 안될까요 ㅠ
다음주 월요일6시까지 정정가능한데
이번에 신청해주시면 안될까요 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수강신청이 안되던데... 신입생/편입생만 신청 가능한거 아닌가용??
0
0
배고픈 물억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배고픈 물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배고픈 물억새
아 그렇네요!!ㅠㅠ
일단 폐강기준은 넘겼네요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일단 폐강기준은 넘겼네요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저번학기에 들어서 에이쁠받았어요 고ㅇㅅ교수님 좋아요
0
0
정겨운 은백양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은백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겨운 은백양
교수님 인품이 정말...
존경할만한 분이라고 많이 느꼈습니다
존경할만한 분이라고 많이 느꼈습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