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교환학생 어디쓰셨나요 ㅠㅠ 유럽쪽1지망이신분들??!!

글쓴이
  • 2014.02.16. 20:07
  • 4914

막연한 궁금함에 글올립니다.. 저는 노르웨이 크로아티아 에스토니아 순으로 썼습니다. 정보공유한번해봐요 면접도 하루남은 이시점에서^^:;;;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65
키큰 산수유나무 14.02.16. 20:30
노르웨이 좋죠~~^^ 절대 후회안하실꺼에요~~~~ 꼭 붙으세영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03
키큰 산수유나무
감사합니다^^
0 0
힘좋은 수크령 14.02.16. 20:37
싱가폴이랑미국~~~~~
0 0
푸짐한 물아카시아 14.02.16. 20:54
저더 싱가폴이랑 미국..하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0:58
유럽쪽 안계신가요 ㅠㅠ 그래도 정보공유하니까 좋네욬ㅋㅋㅋㅋㅋㅋ
0 0
다친 세열단풍 14.02.16. 21:09
저 크로아티아 1순위 그 다음 독일 노르웨이
1순위 크로아티아 쓴 분 없길...ㅡㅜ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10
다친 세열단풍

오 토플점수가 어느정도세요..???? 저랑같은 ITP신거같은뎅 ㅋㅋㅋㅋㅋ

0 0
다친 세열단풍 14.02.16. 21:12
글쓴이
저 ITP고 토플은 계속 하고 있는데 이번에 큰 기대없이 넣어보네요 토플로 변환하면 80점대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13
다친 세열단풍

저는 딱 기준이라서.. ㅠㅠㅠㅠㅠ 노답이네요... 학점도 그닥인데 흙흙 제친구는 크로아티아 1지망이라는데... 하..ㅋㅋㅋㅋ

0 0
다친 세열단풍 14.02.16. 21:13
다친 세열단풍
저는 원래부터 저 국가들을 원했어요 근데 보통 원어강의 점수들은 다 채우셨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14
다친 세열단풍
아 저는 의도한건아니었는데 원어강의는 어쩌다보니 다들었네요.. 기타활동은 없어요 ㅜㅠ 님은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13
다친 세열단풍
화이팅하세요!! ^^
0 0
다친 세열단풍 14.02.16. 21:16
글쓴이
전 상대라 원어강의는 초과인데 이게 제 경쟁력인데ㅋㅋㅜㅠ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18
다친 세열단풍
그게그런데 4개이상이면 다같은점수를받는걸로알고있는데 아닌가요..??
0 0
다친 세열단풍 14.02.16. 21:21
글쓴이
그렇죠 이거 충족 못하시는 분들에 대한 저의 경쟁력이라는거죠다들 충족하면 제로ㅡㅜ
0 0
다친 세열단풍 14.02.16. 21:15
경쟁자가 나타났네요;; 친구분 토플포함해서 다른 기준들 좋으신강ᆞ요?ㅡㅜ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16
다친 세열단풍
토플점수는 엄청좋은걸로알고있어요 ... 학교에서하는특강도 들은걸로알고있고 ㅠㅠㅠㅠㅠ 하지만 친구랑 님이랑 되실꺼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17
다친 세열단풍
학점만 어느정도 되시면 합격하시지않을까요?? 크로아티아 많이썼을려나...
0 0
화려한 꽃치자 15.03.06. 16:34
글쓴이
학점이 어느정도 되어야하는거예요? 감을 못잡겠네요..ㅜㅜ
0 0
바쁜 나도송이풀 14.02.16. 21:20
헉ㅋㅋ제친구도 크로아티아 썼던데..
0 0
다친 세열단풍 14.02.16. 21:21
바쁜 나도송이풀
1순위요? ㅠㅜ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22
바쁜 나도송이풀
크로아티아 박터지네요 .... ㅋㅋㅋ 친구분은 토플점수높으신가요...?? 저는 2지망을 잘못쓴거같네요 아무래도.... ㅠㅠㅠㅠㅠ
0 0
바쁜 나도송이풀 14.02.16. 21:22
글쓴이
Itp 일거에요 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23
바쁜 나도송이풀
역시 ITP들은 다들 크로아티아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점수가낮아서 노답이네요.. ㅠㅠㅠㅠㅠㅠ
0 0
바쁜 나도송이풀 14.02.16. 21:24
글쓴이
근데 유럽쪽은 토플점슈가 어마어마하지않나요??? 교환학생가는사람들은거의유럽가려고하다보닠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25
바쁜 나도송이풀
저는 다들 영미권으로 가는걸로 알고있엇는데 아닌가보네요 ㅠㅠ
0 0
다친 세열단풍 14.02.16. 21:25
글쓴이
저는 상대라 이미 갔던 친구들 많은데 토플 90만 되도 싱가포르고 뭐고 왠만한데 가요. 지금 간 후배는 학점도 3점 초반대인데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27
다친 세열단풍
헐... 토플 90.... 학점이 더 비중이크던데 역시그래도 토플인가보네용..
0 0
화려한 꽃치자 15.03.06. 16:35
다친 세열단풍
3점 초반대도 토플만 높으면 갈수있는건가요?;; 학점이 최우선인줄 알앗는데..
0 0
다친 세열단풍 14.02.16. 21:24
글쓴이
1지망아니면 어차피 다 말짱 꽝이예요. 1순위말고 필요없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24
다친 세열단풍
하긴 그렇겟죠..? 님한테는 저분 친구분 1지망인지 아닌지가 중요하겠네요그럼 ㅋㅋㅋㅋ
0 0
바쁜 나도송이풀 14.02.16. 21:26
글쓴이
제친구 크로아티아 1지망이네요 ㅋㅋ
0 0
피로한 등골나물 14.02.16. 21:25
저도 크로아티아인데..ㅠㅠ
0 0
다친 세열단풍 14.02.16. 21:26
피로한 등골나물
아 왜케 많죠...ㅠㅠ
0 0
다친 세열단풍 14.02.16. 21:27
피로한 등골나물
1순위?
0 0
피로한 등골나물 14.02.16. 21:27
다친 세열단풍
네...ㅋ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29
피로한 등골나물
크로아티아 꽃보다누나때문인가.. 박터지네요진짜..ㅋㅋㅋ
0 0
바쁜 나도송이풀 14.02.16. 21:28
근데유럽쪽 안비싸요 .?생활비나 ㅠㅠ 그게좀부담스럽네유..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28
바쁜 나도송이풀
아무래도 학비는 교환이 좀 덜하니깐요.. ㅠㅠ 님은 어디쓰셨어요????
0 0
바쁜 나도송이풀 14.02.16. 21:29
글쓴이
저는 싱가폴이요~~~
0 0
바쁜 나도송이풀 14.02.16. 21:30
바쁜 나도송이풀
저는유럽가려면 1년휴학하고 돈벌어야할듯ㅋㅋㅋㅋ부럽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32
바쁜 나도송이풀
솔직히 ㅠㅠ 일단되기만하면 돈은 어떻게해서든 구하겠쬬 ㅠㅠㅠㅠ 하지만 경쟁이 쌔다는게함정..
0 0
바쁜 나도송이풀 14.02.16. 21:33
글쓴이
마자요 ㅋㅋㅋ일단되기만하면 얼마나좋으련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34
바쁜 나도송이풀
ㅋㅋㅋㅋㅋㅋㅋ면접준비는좀하셨나요.. 저는 진짜 마이피누에서 면접이야기 오늘 처음봐서.. 완전멘붕이었네요 오늘하루.. ㅠㅠ 제가 하나도 준비안한대서 다들뭐질문이 나오느니마느니 해서..
0 0
바쁜 나도송이풀 14.02.16. 21:35
글쓴이
저는 아직안햇어요 ㅠㅠ 솔직히토플이월등하게좋으면 이런걱정안해도될텐데 그냥 다음에 또지원할까이런회의감도들고 ㅠㅠ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36
바쁜 나도송이풀
싱가폴은 많이뽑으니까 그런걱정안하셔도될것같아요!! 저같이 TO적은 유럽권쓴사람들만 죽어나죠 ㅠㅠ(아 유럽권쓴사람들중 토플점수 현저히 낮은 저같은 사람..ㅋㅋㅋ)
0 0
바쁜 나도송이풀 14.02.16. 21:37
글쓴이
일단유럽되기만하면 온유럽다돌아보시겠어요 ㅋㅋ 우리꼭합격합시당~~~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39
바쁜 나도송이풀
넵!! 님도 화이팅이요 다 잘되실꺼에요!! ㅋㅋ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37
바쁜 나도송이풀
저도솔직히 지원하고보니 회의감도 많이들고 걱정많이 되고하네요 정규토플 성적이 없어가지고 ㅠㅠㅠ 시기를놓쳤어요..... 다음을 기약하기엔 4학년이라 ㅠㅠㅠㅠ 진짜 벼랑끝..
0 0
바쁜 나도송이풀 14.02.16. 21:38
글쓴이
한번은갓다와보고싶은데 ㅠㅠㅠ그쳐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41
바쁜 나도송이풀
솔직히 어디든한번은가보고싶은거죠... 아예 더 듣보잡 나라쓸까 후회도되네요지금은 ㅠㅠ ㅋㅋㅋㅋ
0 0
다친 세열단풍 14.02.16. 21:30
바쁜 나도송이풀
SMU는 기숙사없어서 유럽급요
0 0
바쁜 나도송이풀 14.02.16. 21:31
다친 세열단풍
아무리그래도 그정도로??? 한달에 400싱달러밖에안들던뎅ㅋㅋ
0 0
다친 세열단풍 14.02.16. 21:32
바쁜 나도송이풀
SMU 작년에 갔던 두 친구가 말해줬어요. 제 후배는 이번에 NTU갔고
0 0
힘좋은 수크령 14.02.16. 21:43
smu는 쎌 거 같은데ㅠㅠ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44
힘좋은 수크령
님은어디세욬ㅋㅋㅋㅋ
0 0
바보 산단풍 14.02.16. 21:44
저는 미국 싱가폴 애들레이드용 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4.02.16. 21:44
오늘여기에 다모여서 학교별 경쟁률표만들어서올리고싶네요 정말ㅋㅋㅋㅋㅋㅋㅋ 알려주지도않으니
0 0
바쁜 나도송이풀 14.02.16. 21:46
아 좀갈켜주면좋으련만ㅋㅋㅋㅋㅋ
0 0
수줍은 애기메꽃 14.02.16. 21:53
싱가폴이요 그런데 학점이 삼점중반이라 걱정이네요 ㅠㅠ 공대 ㅠㅠ
0 0
힘좋은 수크령 14.02.16. 21:54
수줍은 애기메꽃

ntu는 늘 미달이라서 걱정안하셔도 될듯~

0 0
바보 산단풍 14.02.16. 22:25
힘좋은 수크령
저는 공대인데 smu 썼어요 ㅋㅋ 많이 뽑길래 ㅜㅜ smu는 경쟁률 마니 쎄나요??
0 0
힘좋은 수크령 14.02.16. 22:29
바보 산단풍

저도 SMU 썼는데~ 상대쪽사람들은 많이 써요 ㅋㅋ주전공이다보니

0 0
꼴찌 단풍마 14.02.16. 22:36
중국쪽 하신분은 없나...ㅋ
0 0
착실한 산수유나무 14.02.18. 12:47
뮌헨은 왜 없어요?ㅋㅋㅋㅋ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