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자계에서의 퍼텐결 에너지
글쓴이
- 2014.02.18. 00:07
- 749
그냥 무게중심에 모든 총 질량이 다들어가있다치고
질량 = 입자 전체 질량 총합
인 입자하나의 퍼텐셜에너지를 구하면 되나요?
질량 = 입자 전체 질량 총합
인 입자하나의 퍼텐셜에너지를 구하면 되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네 질량중심에서 질량합으로 위치에너지 구하면 됩니다
0
0
게으른 노각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으른 노각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게으른 노각나무
답변감사드립니다 ㅠㅠ
0
0
냉정한 붉은토끼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붉은토끼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니요.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물리학과임.
물리학과임.
0
0
못생긴 갈매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갈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못생긴 갈매나무
어떤 경우에 위의 방법이 적용 불가능한지 혹시 예를 하나만 들어 주실 수 있나요.
지나가다가 궁금해서 그럽니다.
지나가다가 궁금해서 그럽니다.
0
0
흐뭇한 애기현호색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애기현호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흐뭇한 애기현호색
가령 예를들면, 퍼텐셜 에너지는 측정위치라고 해야할까요? 이 위치가.중요합니다. 그런데 전체질량 중심과 입자 사이에서 측정을 하게 된다면 그냥 위와 같이 하면 안됩니다. 지구표면 밖과 지구를 뚫고 들어간 부분에서 퍼텐셜 수식이 다른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그 밖에도 3개의 행성문제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3개의 행성문제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0
0
못생긴 갈매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갈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못생긴 갈매나무
무슨 말씀인지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흐뭇한 애기현호색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애기현호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흐뭇한 애기현호색
감사는요 무슨... ^^
제가 틀린 것일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
제가 틀린 것일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
0
0
못생긴 갈매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갈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못생긴 갈매나무
답변 감사헙니다 ㅠ
0
0
냉정한 붉은토끼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붉은토끼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못생긴 갈매나무
그런데 일반물리학정도에서 배우는 동(?)역학에서는
그냥 본문에 쓴거같이 생각해도 문재없을까요.?
그냥 본문에 쓴거같이 생각해도 문재없을까요.?
0
0
냉정한 붉은토끼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붉은토끼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냉정한 붉은토끼풀
경우에 따라 달라서 그건 잘 모르겠어요 ㅜㅜ
0
0
못생긴 갈매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갈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못생긴 갈매나무
안녕하세요 저도 물리학과입니다만, 퍼텐셜 에너지는 기준점이 어디냐에 따라 달라지지만 결국 질량중심을 계산 할 때도 좌표계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중력퍼텐셜 에너지를 고려할 때는 질량중심점에 모든 질량을 놓은 한 물체로 계산해도 무방합니다. 말씀하신 예는 질문자가 물은 것과는 본질적으로 다른 예입니다. 지구안과 밖의 퍼텐셜이 다른 이유는 지구 내부에서는 중력이 안쪽에 남은 질량이 당기는 힘과 밖에 둘러싼 질량이 당기는 힘이 서로 반대이기 때문이고, 결론적으로 지구내에서는 밖의 질량을 무시하고 내부의 질량만 고려하여 퍼텐셜에너지를 계산하면 됩니다.
0
0
게으른 노각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으른 노각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게으른 노각나무
네. 맞는 말씀입니다. 저도 맞는 말이구요 ㅋㅋ
0
0
못생긴 갈매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갈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