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대,로스쿨 학우분들 질문좀..
글쓴이
- 2014.02.19. 18:24
- 1874
법대 로스쿨 과목들이 고시공부에 도움이 정말 별로 안되나요?
방향성이 현저히 차이나나요?
중간 기말때 서술형으로 시험보는게,
사시 행시 변시 같은 시험 서술형 대비하는거랑
같은 형식아닌가요?
도움된다면 혹은 안된다면 그 이유를
조금 상세히좀 알려주세요 ㅠㅜ
방향성이 현저히 차이나나요?
중간 기말때 서술형으로 시험보는게,
사시 행시 변시 같은 시험 서술형 대비하는거랑
같은 형식아닌가요?
도움된다면 혹은 안된다면 그 이유를
조금 상세히좀 알려주세요 ㅠㅜ
권한이 없습니다.
안듣는거보단 훨씬 낫습니다 아무래도 고시전문학원강의처럼 빠른진도를 나가진 못하고 많이해봤자 주요쟁점만 다루고 끝나는경우가 많긴하지만 수업만 열심히 들으면 나중에 고시공부 제대로 할때도 많은도움됩니다
1
0
도도한 석잠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석잠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금이야 덜하지만 예전에 고시반 제대로 운영될때만 하더라도 고시반에만 수십명씩 공부하면서 교수님들도 늦게까지 남으셔서 답안지 미리 작성하는방법이라든지 첨삭도 해주시고 했는데, 지금은 로스쿨들어서면서 학부 고시반도 2개밖에 운영안되고 교수님들이 거의 손을 놓은 지경이라 좀 아쉽네요
1
0
도도한 석잠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석잠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거기다가 지금 학부강의는 거의 시간강사분들이 전담하시고 정식 교수님들같은경우 대부분 로스쿨에만 강의하고 있어서 예전보다는 실제로 수업의 질이라든지 고시공부에 관련된 정보입수라든지 하는측면에서 별로인게 사실임
1
0
도도한 석잠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석잠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도도한 석잠풀
그렇군요..
민법총칙을 들을려고 하는데, 교수님 강의평이
워낙 좋더라구요..
중간기말 답안작성하는건 고시공부 서술형 답안작성과
비슷하나요?
민법총칙을 들을려고 하는데, 교수님 강의평이
워낙 좋더라구요..
중간기말 답안작성하는건 고시공부 서술형 답안작성과
비슷하나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요즘에는 법대생들도 거의없어서 교수님들도 예전처럼 답안지 작성에 그렇게 신경안쓰시는거같습니다. 실제로 대다수 교수님들이 객관식이나 단답형 약술식으로 문제를 출제하고 있지 예전처럼 케이스형식으로 문제내시는 분은 거의 못봤습니다. 물론 고시답안지형식으로 내시면 아마 점수 잘주실겁니다
0
0
도도한 석잠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석잠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