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공무원하는 분 있거나 공무원준비하시는분?
- 2014.02.20. 20:36
- 2297
요즘들어 7급을 치고싶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요
7급이랑 9급 같이준비하는 분 많다고 들었는데
주변에 부산대학생이 공무원 준비하면 보통 얼마만에 붙던가요?
9급이랑 7급에 대해서 아시는것좀 가르쳐 주실수 있으신가요 ㅠㅠ..
평균 몇년 정도 하면 붙거나.. 실질적인경쟁률은 얼마정도 되는지..
부탁드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개구쟁이 푸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7급은 보통 2년이라고 알고있어요 영어가 잘돼있으면 1년안도 노려볼만한듯
국가유공자 자녀라던지 큰가산점있으면 또 준비기간 줄어들구여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능한 나스터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4달은 당연히 다른 고시나 기본 실력이 되는 사람이나 하는거지..
걍 부산대 수준 머리로는 2년 잡아야 되요
빠르면 1년 안되면 3년 걸릴수도
9급은 1년~2년사이에 부산대 나와서
공부 하루 8시간 찍으면 무조건 되는거고
그리고 합격기간 공부기간 너무 믿지마세요
공부오래걸려놓고 수험기간 줄이는게 태반이에요 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랑스러운 수세미오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냄새나는 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례한 새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냄새나는 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례한 새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냄새나는 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깔끔한 솔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냄새나는 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민망한 뽀리뱅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냥한 가는괴불주머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냥한 가는괴불주머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반화하긴그렇지만
두사람은 1년 3개월정도 걸렸던거같아요..
둘이 같이 공부한거라서..
9급은 10개월~1년3개월정도로
9개월 정도이상 공부했다면
시험일정에 따라 약간 늘거나 쥴거나 하는거같아요..
저희 학교에서 아는 사람은 대체로 이러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다로운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