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공무원하는 분 있거나 공무원준비하시는분?

글쓴이
  • 2014.02.20. 20:36
  • 2297

요즘들어 7급을 치고싶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요

7급이랑 9급 같이준비하는 분 많다고 들었는데

주변에 부산대학생이 공무원 준비하면 보통 얼마만에 붙던가요?

9급이랑 7급에 대해서 아시는것좀 가르쳐 주실수 있으신가요 ㅠㅠ..

평균 몇년 정도 하면 붙거나.. 실질적인경쟁률은 얼마정도 되는지..

부탁드려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6
개구쟁이 푸조나무 14.02.20. 20:42
7급 3달반? 4달만에 합겨한사람도 있음요
0 0
유능한 나스터튬 14.02.20. 20:52
개구쟁이 푸조나무
이건너무 특수한 경우인듯여 ㅋㅋㅋ
7급은 보통 2년이라고 알고있어요 영어가 잘돼있으면 1년안도 노려볼만한듯
국가유공자 자녀라던지 큰가산점있으면 또 준비기간 줄어들구여
0 0
사랑스러운 수세미오이 14.02.20. 20:53
개구쟁이 푸조나무
4달 풋? ㅋㅋ
4달은 당연히 다른 고시나 기본 실력이 되는 사람이나 하는거지..

걍 부산대 수준 머리로는 2년 잡아야 되요
빠르면 1년 안되면 3년 걸릴수도
9급은 1년~2년사이에 부산대 나와서
공부 하루 8시간 찍으면 무조건 되는거고

그리고 합격기간 공부기간 너무 믿지마세요
공부오래걸려놓고 수험기간 줄이는게 태반이에요 ㅋㅋㅋㅋ
0 0
발냄새나는 목련 14.02.20. 21:09
개구쟁이 푸조나무
이건 거의 기본은 되있어야합니다 과목당1회독 하는데 그정도될듯
0 0
무례한 새팥 14.02.21. 01:02
발냄새나는 목련
개월 수준이 아니에요 무슨 헛소리를 하시는지...
0 0
발냄새나는 목련 14.02.21. 01:30
무례한 새팥
?? 저요?
0 0
무례한 새팥 14.02.21. 15:00
발냄새나는 목련
아뇨 ㅋㅋㅋㅋ위에 단기간에 된다고 하시는분보고 드리는 말씀...
0 0
발냄새나는 목련 14.02.21. 16:26
무례한 새팥
아 깜놀 ㅎ
0 0
깔끔한 솔나리 14.02.20. 20:52
제 친구는 9급 한학기 휴학하고 붙더라구요 국가 지방 모두
0 0
발냄새나는 목련 14.02.20. 21:10
부산대가 워낙 스펙트럼이 넓어서 그런데 상위권학과같은경우 7급 1년휴학하면서 빠짝해서 붙는거 주변에서 많이봤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02.20. 21:43
발냄새나는 목련
아 그렇군요! 저는 7급 너무 적게 뽑아서 2년해도 힘들다.. 이런소리를 많이 들어서 겁이 났는데 준비 제대로 하고 열심히 달리면 부산대정도면 1년도 가능하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0 0
민망한 뽀리뱅이 14.02.20. 21:55
7급은 거의 2년 예상하고 시작합디다. 얼마만에 붙냐는 본인 근성이 달린 거고.
0 0
상냥한 가는괴불주머니 14.02.20. 22:29
아는 행님은 국 영 국사 기본깔고 행정 전공에 경제가 부전인가 복전인가 해서 무려 5과목 베이스 두고 공부해서 7급 6개월만에 붙었어요. 이해하는 속도, 진도나가는 속도가 확실히 달랐다고 하더라고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2.20. 22:52
상냥한 가는괴불주머니
국 영 국사를 기본으로 깔았다는건 평소에 공부를 해두신거겠죠? 와 그래도 6개월 만이면 진짜 대단하시네요..
0 0
상냥한 가는괴불주머니 14.02.21. 11:21
글쓴이
토익하고 한국사능력시험은 거의 국민자격증이죠ㅋㅋ
0 0
까다로운 억새 14.02.20. 23:07
학교에서 아는사람중에 7급한사람이 2명밖에 없어서

일반화하긴그렇지만

두사람은 1년 3개월정도 걸렸던거같아요..

둘이 같이 공부한거라서..

9급은 10개월~1년3개월정도로

9개월 정도이상 공부했다면

시험일정에 따라 약간 늘거나 쥴거나 하는거같아요..

저희 학교에서 아는 사람은 대체로 이러네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