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뽑으면 다 낫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글쓴이
  • 2014.04.23. 10:27
  • 4002
시험 끝나고 사랑니(누운 사랑니;;) 뽑으려고 하는데요.
이거 뽑으면 다 회복되는 데(술 마시려면)얼마나 걸리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7
난쟁이 담배 14.04.23. 10:30
전 양쪽 누운 사랑니 뽑았는데

왼쪽은 1주일 정도, 오른쪽은 3일여
0 0
글쓴이 글쓴이 14.04.23. 10:32
난쟁이 담배
아... 꽤 걸리네요.. 양쪽 한 번에 뽑으신 거에요?
0 0
난쟁이 담배 14.04.23. 10:33
글쓴이
아녀 왼쪽은 작년에 뽑았고 오른쪽은 올해여
0 0
글쓴이 글쓴이 14.04.23. 11:00
난쟁이 담배
아 그렇군요 ㅎㅎ....
0 0
우아한 상사화 14.04.23. 10:40
누운사랑니 왼쪽만 뽑았는데 일주일 걸렸어요
근데 왠만하면 방학때 뽑으시는게 어때요?
엄청 붓고 아파서 잠도 제대로 못자고 찜질도 계속 해주셔야 하구ㅠㅠ
0 0
글쓴이 글쓴이 14.04.23. 11:01
우아한 상사화

ㅜ...한쪽 사랑니가 잇몸을 누른다 해야 하나요... 그 부근 잇몸이 좀 헐어서 요새 씹기도 힘들고 양치도 힘들어서요ㅠㅠ...

0 0
훈훈한 고추나무 14.04.23. 11:08
잇몸 붓기전에(통증잇기전) 가면 3일내. 잇몸부은상태로가면 일주일 개고생 근데 뽑고나서 이가 있던 자리가 완전히 매꿔지는데는 시간 좀 걸림 그 사이에 음식물 잘 들어가서 정말 신경쓰여요
0 0
우아한 상사화 14.04.23. 11:14
훈훈한 고추나무
이거 완전 공감이요ㅋㅋㅋㅋㅋㅋ저2월달에뽑았는데 아직도 가끔 음식물 들어가서 신경쓰여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4.23. 11:15
우아한 상사화
헐.... ㅠㅠ충고(?) 감사합니다
0 0
훈훈한 고추나무 14.04.23. 11:46
글쓴이
잇몸 매꿔지는데 한달정도 걸린것같아요. 관리 잘못하면 입냄새 쩔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4.23. 11:50
훈훈한 고추나무
매꿔지는 동안 양치는 제대로 할 수 있나요?... 뭐 끼고 그러면 아프진 않아요??
0 0
훈훈한 고추나무 14.04.23. 12:24
글쓴이
음식물끼이는건 안아파요. 뽑고 통증만 없어지면 양치는 정상적으로 하는데 아무래도 안에 들어가잇는건 잘 안빠져요. 조금 큰 주사기 하나 사서 물로 쏘거나. 최대한 반대편으로 음식씹으시응게 나아요. 많이 찝찝하면 치과가서 소독해달라하면해줄거에요. 근데 뽑을때 찢는 정도에 따라서 구멍이 금방매꿔질수도 잇어요. 뽑을때 잇몸상태하고 의사역량에 달렷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4.23. 12:52
훈훈한 고추나무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ㅎ..
0 0
행복한 자두나무 14.04.23. 17:36
헙 저도 지금 사랑니 뽑아야되는데 ㅠㅠ 매복사랑니 ; ... 시험기간이라 못뽑고있어요 ...
정말 음식먹기도 힘들어서 ; 한쪽이로만 계속 씹는데 ... 이게 치아 건강에 무지 않좋잖아요 ㅠㅠ 턱이랑
전 낼 치과 가보려구요 ㅠㅠ ... 저는 지금 부어서 ; 진통제로 버티고있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4.23. 18:19
행복한 자두나무
ㅠㅠ 고생 많으세요... 근데 혹시 어디 치과 좋은 데 아시는 곳 있나요...
0 0
활달한 애기똥풀 14.04.24. 00:18
저는 부산대앞에 예인치과에서 4개 다 발치했구요. 치과선생님이 너무 친절하게 해주셔서요.
윗니쪽 사랑니는 뽑는것도 하나도 안아팠구요
아래쪽 사랑니는 일주일간격으로 뽑았어요. 왼쪽을 먼저 뽑았는데, 딱히 큰 통증이 없었는데 오른쪽은 마취 풀리고 많이 아팠어요.
왼쪽뽑았을때 안아팠던 이유가 뽑자마자 바로 진통제 처방받은거 먹고, 거즈 물고 있으면서 바로 냉찜질 해줘서 덜 아팠던거 같아요. 오른쪽도 냉찜질하니까 바로 붓기가 조금씩 사라지더군요
문제는 한동안 관리하는 건데, 칫솔질은 당일부터 치료받은 곳에 조심스럽게 음식물 제거 해주면 되구요,
그리고 실밥 뽑고, 뻥 뚫려있을텐데 그때도 칫솔질로 하나하나 음식물 제거해주시면 되요
전 사랑니 뽑자마자 바로 양치하고 리스테린같은 가글도 병행했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4.24. 00:20
활달한 애기똥풀
아아 감사합니다ㅎㅎ...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