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시는분들!!
- 2014.04.26. 16:38
- 1965
학교 근처에 자전거 샵 괜찮은데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ㅎ
비싼 자전거 필요없이 그냥 입문용으로 살거라 전문샵 아니어도되고 그냥 고장나면 수리하기 편하고 그런곳이요ㅋ
그리고 추가로... 온천천에서 타려고 하는데 자전거 종류가 많더라구요. 로드, 하이브리드 이런거 많던데 어떤게 괜찮을까요?
그리고 제가 기숙사 살아서 그런데 혹시 학교앞에 자전거 보관하시는 분들은 어디에 보관하시는지도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생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흰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전거 타는사람들이 생각하는 저가형이랑
안타는사람들이 생각하는 저가형이랑 너무 달라서..
윗분 로드 비싸다고 하셨는데 로드도 이것저것 할인받아서 잘사면 30만원대로도 괜찮은거 사구요 이것도 사실 입문용 취급도 못받는 현실이지만...
남자들은 대체로 하이브리드 타면 나중에 결국 로드로 넘어오던데;;
학교에서 편하게 타시려면 하이브리드가 좋겠네요 사실 엠티비가 제일편함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돈많은 마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포장도로에서 속도가 잘나오고 유지가 쉽습니다 (30이상)
단점은 자전거 자체로 충격흡수가 안되서 온몸으로 충격을 받아내야 한다는겁니다 예를들면 도로를 달리때 바닥에 흰색으로 글이써져잇는 곳을 지날때도 느낌이 옵이다
적응되면 괜찮지만 적응못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엉덩이가 아프다던지 자세가 너무 힘들다던지)
또 로드는 평지 고속라이딩위주기 때문에 언덕을 오르기에는 기어비가 좋지않습니다. 교내 포함 부산에는 언덕이 많기때문에 힘들 수 있어요 하지만 로드타시는 분들은 언덕 오르길 즐겨하죠
엠티비는 타이어가 두껍습니다. 마찰저항이 크겠죠
다른말로는 접지력이 강해서 미끄러지거나 넘어질 일이 잘 없습니다. 산악용이라 기어비가 잘 나와서 언덕을 오를때 페달을 가볍게 밟을 수 있습니다. 자전거에 샥이라는 충겹흡수장치가 있어서 왠만한 턱도 넘나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승차감도 좋고 자세도 편합니다
다만 고속으로 달릴시에는 로드보단 조금 더 힘이듭니다
엠티비는 포장도로를 고속으로 달리기 위한게 아니고 산악용이니 당연한거죠
하이브리드는 로드와 엠티비의 중간정도의 특징을 가졌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로드보단 굵고 엠티비보단 얇은 타이어
일자 핸들바로인한 자세의 편안함
포장도로에서 고속운행 가능
저렴한 가격
보통 남자뷴들은 하이브리드를 타다가 로드의 날씬한 멋과 고속라이딩의 용이성 때문에 로드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로드를 타고있어서 엠티비 설명은 틀린부분이 있을수도 있겠으나 거의 맞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생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덧붙이자면 하이브리드는 이도저도 아니죠
그래서 남자들은 주로 하이브리드 타다가 취미붙으면 대체적으로 로드로 넘어가고 소수는 엠티비로 넘어가죠 픽시타는분들은 묘기부리는 재미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돈많은 마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제가 봐둔 기종이 알톤 썸탈이라는 기종인데.. 이거 괜찮을까요? ㅎ 혹은 적당한 기종 아시는거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ㅎ 하이브리드나 로드 관계없이요 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는 기능차이가 크지않기때문에 무조건 자기눈에 이쁜거 사는게 답입니다 ^^
자전거타시려면 헬멧도 구매하셔서 꼭 쓰시기 바래요
저렴한건 3만원주면 삽니다
헬멧은 생명입니다
자동차처럼 나만 안전하게 탄다고해서 사고안나는게 아니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생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과연 몇번이나 타실까...싶네요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돈많은 마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래도 한 자전거 안에 MTB와 로드 모든 장점을 때려넣을 수 없으니 뭔가 어중간한..
그래도 하이브리드니, 입문으로 하이브리드 타시고,
타다가 보면 하이브리드 계속 유지할지 아니면 다른걸로 갈아탈지가 나옴여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로한 수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가격 부담되시면 중골 사는건도 괜찮아요
요즘은 수리까지해서 팔아주더라구요
하이브리드 사실꺼면 삼천리 소울이나 알톤 썸탈 추천해요
초반에 타기 편하실껄요
근데 하이브리드는 거의 비슷비슷해서 이쁜게 최고라는 말도 있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코피나는 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용한 줄민둥뫼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