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7급 준비하시는 분들있나요?
글쓴이
- 2014.04.29. 14:25
- 1908
과가 도저히 적성도안맞고 해서 준비해볼까하는데 이과인데 일반행정쪽으로 쳐볼생각이거든요. 제로베이스 상태에서 보통 7급준비하시는분들은 시험준비기간을 몇년정도 생각하고 치시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적나라한 양배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양배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최소2년. 분명히 "최소"임.
0
0
쌀쌀한 싸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노량진 일년있다가 왔는데 힘드네요
0
0
치밀한 끈끈이주걱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치밀한 끈끈이주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시하세요
0
0
청결한 백합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백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금 딱 2년차인데 최소2년, 실제로 9급은 재수
7급은 삼수라고들 하더라구요 쌤들이
7급은 삼수라고들 하더라구요 쌤들이
0
0
즐거운 이질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이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레드오션에 들어가려하시는군요
0
0
병걸린 풍접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병걸린 풍접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7급은 9급보다 과목이 2개추가될뿐인데(행정법은 각론추가되긴하지만), 합격하는건 2년이나 더 걸리는듯한 느낌? 생각보다 5과목과 7과목의 차이는 엄청남. 근데 9급은 과목이 적어서 조금만 실수해도 떨어지는데, 7급은 조금실수해도 다른데서 만회가 가능. 아는사람 7급 영어 45점받고 합격했다고 ㅡㅡ;;
0
0
화사한 모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모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합격해나가신분들 최소2년이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