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리사 준비중인데 민법이 너무 재미있습니다
- 2014.05.01. 01:11
- 3399
수능때도 언어빨로 전화기 들어오긴했는데
민법어렵다어렵다길래 첨엔 외계어인줄알았는데 그래도 몇달째포기안하고
지금 3회독하고있는데
막 읽고있으면 소름돋을때가있어요
모든 단원단원이 하나하나 거미줄처럼 연결되고
어떻게 학자들은 저논리를 여기로들고와서 이런생각을했을까 진짜일리있네 이런생각도들구...
전공이정해지고 전과기간이끝나고 3학년이되서야 제 적성을찾은느낌입니다
좀늦은감이있지만 이제라도 찾아서 다행이다싶고 변리사1차시험에 더욱매진해야겠어요
민법 오래 공부하신분들 다들 저랑비슷한경험하시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감한 네펜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연한 지칭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괴로운 졸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괴로운 졸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밝은 백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가 아는 사실이랑은 좀 다르네요. 제가 여러 변리사들한테 듣기로 특허변호사 할려고 로스쿨 갈려는 케이스는 소수라고 들었습니다. 대부분이 돈이 더 되는 민사나 형사쪽 또는 기회가 되면 검사한번 찔러볼려고 로스쿨가는거라고 들었구요. 로스쿨기간이 3년인데 그시간이면 변리사로서 일했을때 평균 1억5천 이상을 벌수 있는 기간이고 로스쿨로 인해 드는 비용까지 고려하면 결국 3년간 손해가 2억 이상이 되는지라 변리사들도 로스쿨에 대해서는 그닥 관심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변리사만 하실거면 굳이 로스쿨은 가실필요가 없으나 정말 자신이 이법 저법 다하고 싶다고 생각이 드시면 그때에는 로스쿨 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근데 만약 2차공부를 하시다보면 재미있는 법이 재미없는 법으로 바뀌게 될겁니다. 지금이야 객관식푸는거니 OX만 해도 되지만(저도 그때는 재밌었음 ㅋㅋ) ,2차는 책을 몽땅 암기해버려야됩니다. 2차과목에 민법은 없지만 그래도 민법을 예로들면 님이 민법을 첫페이지부터 마지막페이지까지 머릿속에 다 암기하고 그걸 애국가 쓰듯이 쓸줄 알아야됩니다. 비유하자면 님 머릿속에 민법이라는 텍스트파일을 그대로 저장해야하는거고 시험지에는 그 주제에 관한부분을 머릿속에 있는 텍스트파일에서 복사하여 시험지에 붙여넣기가 그대로 되어야되는걸로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2차공부 하시면서도 그 과정과 법이 재밌으시면 그때는 로스쿨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이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변리사준비하는데 학교에서 같이 공부했으면 좋겠네요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자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솔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보통의 흰괭이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이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금이재밋는시기...이제봇 2차 민소암기시즌에 두문자 100개넘게 암기할때 듁이고싶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뚱딴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이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뚱딴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