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을 해보려고 합니다
글쓴이
- 2014.05.01. 21:50
- 1045
한번도 산이라고 할 만한 산은 등산을 해보지 않은 입문 등산자입니다.
달리기를 좋아해서 1월달에 50분동안 10km 몇번 뛰어본 정도의 체력입니다.
질문은
1. 처음부터 1000m넘는 산을 오르는 것은 무리인가요?
2. 그렇다면 금정산 정도의 산은 괜찮을까요?
달리기를 좋아해서 1월달에 50분동안 10km 몇번 뛰어본 정도의 체력입니다.
질문은
1. 처음부터 1000m넘는 산을 오르는 것은 무리인가요?
2. 그렇다면 금정산 정도의 산은 괜찮을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
0
0
멋진 시클라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시클라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런닝머신이 아닌 야외에서 50분동안 10km를 쉬지 않고 뛸 수 있는 체력을 가졌다는 가정하에
금정산은 어딜가도 충분한 체력입니다.
산 경사가 그렇게 심하지 않고 고당봉으로 가는 길도 그렇게 험하지 않기때문에 충분합니다.
참고로 저는 여자이고 반대로 저는 달리기를 싫어하고 등산을 좋아해서,
거의 체력바닥 상태에서 주3회정도 금정산 등산을 주로 왕복2시간~2시간30분(부산대<->대륙봉or원효봉)
가끔씩 왕복 4~5시간 코스를 탄 지 6개월정도 됐는데요.
며칠전부터 웨이트트레이닝을 위해 헬스를 시작했는데 런닝머신 9.7km/h 속도로 40분은 쉬지 않고 거뜬히 뛸 수 있더라구요 [신기했음 ㅎㅎ]
그래서 님처럼 반대의 경우도 금정산 어느 코스를 타든 크게 힘들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제 생각으로는 충분히 가능할 것 같지만
그런데, 산이라는 것은 아시다시피 일정한 경사의 직선길이 정상으로 이어져있지 않아서
해발 1000m라고 해서 힘들다, 별로 안 힘들다 할 수가 없습니다.
금정산에서 제일 높다는 고당봉의 높이가 약 800m 정도되는데, 코스에 따라
왕복 2시간걸릴 수도 있고 7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완만한 코스가 있고, 쉴새없이 계단이나 높은 경사가 이어지는 코스가 있죠.
해발 몇m의 산을 탈 수 있느냐 보다는
왕복 몇 시간정도의 산행을 할 수 있는 체력이 있느냐를 알아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로 일단은 목표지점을 정해놓기보단 산을 무작정 한 번 타보시는게 좋겠네요.
첫 산행이라면 길을 헤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말에 아침일찍이 출발하여 일단 올라보시길.
금정산은 어딜가도 충분한 체력입니다.
산 경사가 그렇게 심하지 않고 고당봉으로 가는 길도 그렇게 험하지 않기때문에 충분합니다.
참고로 저는 여자이고 반대로 저는 달리기를 싫어하고 등산을 좋아해서,
거의 체력바닥 상태에서 주3회정도 금정산 등산을 주로 왕복2시간~2시간30분(부산대<->대륙봉or원효봉)
가끔씩 왕복 4~5시간 코스를 탄 지 6개월정도 됐는데요.
며칠전부터 웨이트트레이닝을 위해 헬스를 시작했는데 런닝머신 9.7km/h 속도로 40분은 쉬지 않고 거뜬히 뛸 수 있더라구요 [신기했음 ㅎㅎ]
그래서 님처럼 반대의 경우도 금정산 어느 코스를 타든 크게 힘들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제 생각으로는 충분히 가능할 것 같지만
그런데, 산이라는 것은 아시다시피 일정한 경사의 직선길이 정상으로 이어져있지 않아서
해발 1000m라고 해서 힘들다, 별로 안 힘들다 할 수가 없습니다.
금정산에서 제일 높다는 고당봉의 높이가 약 800m 정도되는데, 코스에 따라
왕복 2시간걸릴 수도 있고 7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완만한 코스가 있고, 쉴새없이 계단이나 높은 경사가 이어지는 코스가 있죠.
해발 몇m의 산을 탈 수 있느냐 보다는
왕복 몇 시간정도의 산행을 할 수 있는 체력이 있느냐를 알아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로 일단은 목표지점을 정해놓기보단 산을 무작정 한 번 타보시는게 좋겠네요.
첫 산행이라면 길을 헤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말에 아침일찍이 출발하여 일단 올라보시길.
0
0
처절한 등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절한 등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처절한 등나무
와 장문의 댓글 감사합니다.
황금연휴중에 생일이 끼어있는데 그때 의미있게 등산을 한번 해볼려고 했었거든요
황금연휴중에 생일이 끼어있는데 그때 의미있게 등산을 한번 해볼려고 했었거든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처음에 혼자 하시기 보다는 동아리를 드는것도 괜찬을 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효원산악회?인가 본거같은데
효원산악회?인가 본거같은데
0
0
친숙한 자라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숙한 자라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