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때 그냥 가만히 있어야겠어요.
- 2014.05.03. 03:59
- 4132
글 썼다고 벌써부터 뒤에서 뭐라는 소리가 들리나보네요.
학교 3년 다녔지만 회의감이 드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가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답 잘해서 문제에요. 대답하면 저랑 교수님만 이해하고 다른 사람들은 이해안간다는 표정......
교수님께서 언제 배웠냐고 물으시면 초중고 때 교과서에 나와있었다고 말하면 애들이 더 이상하게 봅니다.
제가 특이하게 말하거나 예의없게 말하는 것도 아닙니다. 미사여구 붙여서 길게 말하는 것도 아니고 어려운 용어 쓰는 것도 아니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가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가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현명한 자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쁜 느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방구쟁이 양지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납작한 벌개미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 와 공부잘하는갑다 팀과제 내팀하고싶다
2. 뭔가 좀 나대는식으로 대답해서 꼴불견이다
차이가 뭐냐고 물으시면 저도 확실히 답을 드릴수 없지만 3년간 수업들으면서 직접 경험한 사실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배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런데 저와 친분이 없는 사람들이 뒤에서 이상한 소문 내는게 문제에요. 그런말 듣기 싫은데 괜히 이상한 사람되고 내가 비정상인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싫거든요..
가령 이런일도 있었어요. 교수님께서 뭐를 결정해야할 일이 있었는데 학생들에게 의견을 물어서 그때 저만 말했어요. 그런데 수업이 끝나고 나서 사람들이 수근거렸습니다. 쟤 한사람 때문에 저렇게 해야하냐면서.....
그때 느꼈습니다. 수업시간은 자신의 의견을 말한 사람은 ㅂㅅ되는거고 말 안하면 중간으로 간다는 마인드... 우리학교에서 너무 심하단걸요.
근데.. 친구들 말론 제가 재수없게 대답한 적은 없대요. 왜냐면 단답으로 말하거든요. 가령 ×××입니다. 이렇게요.
그런데 한 수업에서 7~8번을 혼자서 말한 적도 있으니...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수업맥 끊기게한단말들을까봐 그냥참아요..ㅠㅠ
수업에관련된거인데도..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방구쟁이 양지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깨끗한 다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가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깨끗한 다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가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서울대 크게 다를거 없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늠름한 램스이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처음 개강했을때 조용히있을려 했는데 누가 대답을 하길래 따라서 대답을 같이 하니까 주변 애들도 같이 하게 됬어요 앞자리 중심으로
그런데 공대라 그런지 계산과정의 결과나 공식 이런것에 대해 주로 대답이나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납작한 벌개미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복자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비정상들이 모여있는 곳에선 정상인 사람이 오히려 비정상이 되는 겁니다. 뭔갈 해보겠다는 사람이 있는데 뒷담이나 까고 한심하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자리공]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답 잘하면 좋은소리 듣는데
정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늠름한 램스이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창백한 참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갯완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꾸지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현명한 노루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례한 월계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편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애들이 좋아하더라구요;
이건 꽈마다의 분위기차이 인듯해요
저희는 여자남자 참여율이 다 괜찮거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창백한 섬잣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고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예쁜 개미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대답잘하면 저렇게 까지는 않는데...
무슨 과에요.
진심궁금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