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박사님들아.. 공부 어떻게 하시나여?
글쓴이
- 2014.05.04. 02:26
- 1897
학부때랑은 매우 다르죠..?ㅠㅠ
그래도 학부는 인강도 있고해서 공부할만 한데요...
석사 박사때는 어떻게 공부하시나요...
책만 보시나여? 학부때 석박사님들 공부하는 교재 뭔지 알 수 있을까요?
그래도 학부는 인강도 있고해서 공부할만 한데요...
석사 박사때는 어떻게 공부하시나요...
책만 보시나여? 학부때 석박사님들 공부하는 교재 뭔지 알 수 있을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푸짐한 궁궁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푸짐한 궁궁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푸짐한 궁궁이
논문은.독학 안되나요?ㅋㅋ 막 월간지처럼 나오는 그런거 공부하는건가요? 논문 몇편 한달에 보나요?ㅋ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독학인데요? 편수는 대중없어요. 그냥 자기 연구하다가 필요하면 찾아보는거죠 뭐.
0
0
푸짐한 궁궁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푸짐한 궁궁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푸짐한 궁궁이
석박사 수업이란부분도 그런 논문 연구에 달린건가요?ㅠ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런데, 질문자분 의도가?.. 그냥 궁금한건지, 뭔가 알고 싶으신건지... 뭔가 알고 싶으시면 좀 더 구체적으로 질문하셔야 할 듯
0
0
흔한 닭의장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흔한 닭의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흔한 닭의장풀
네 저도 동감합니다.
석박사 수업은 자신이 연구에 도움된다는 수업을 골라서 몇개 듣는거구요.(학부에 비해 아주 적게 듣습니다.)
석박사를 잘했냐 못했냐는 학점보다는 개인 논문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석박사 수업은 자신이 연구에 도움된다는 수업을 골라서 몇개 듣는거구요.(학부에 비해 아주 적게 듣습니다.)
석박사를 잘했냐 못했냐는 학점보다는 개인 논문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0
0
푸짐한 궁궁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푸짐한 궁궁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석박사라는건 그 분야에서 자기것 하나 만드는 과정이라고 보면 됩니다. 보통 구체적으로 내가 이것에 대해서 밝혀내겠다고 계획을 써서 가면 제일 좋겠지만, 보통 그렇지는 못하기 때문에, 자신이 관심이 가는 분야 쪽으로 연구를 하고 계신 교수님 혹은 교수님 밑의 연구팀의 연구진행/논문실적 같은 걸 보고 지원을 합니다.
그 뒤에는 교수님이랑 논의해서 공부할 방향이라던가 읽어볼 논문들을 찾아보게 됩니다. 학교 수업들으면서, 학부 때 배운 것들 중에 석박사과정에 필수적인 부분은 복습도 해야할 꺼구요.
글쓴이가 적은 내용만으로는 구체적인 답변을 주기가 힘든 것 같네요.
0
0
화사한 범부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범부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왠지 밑에 글싼 우리 기계 학부생 꼬꼬마 같은데...
관심있는 실험실에서 학부생 인턴을 한번 해보렴.(실험실 지도교수 면담후에)
실험실내부에서는 별거 아닌 단순한 일이지만, 너한테는 엄청 큰 산일게다.
그거 하나 미리 넘는 연습이 니가 알고 싶은 공부하는 법이란다.
관심있는 실험실에서 학부생 인턴을 한번 해보렴.(실험실 지도교수 면담후에)
실험실내부에서는 별거 아닌 단순한 일이지만, 너한테는 엄청 큰 산일게다.
그거 하나 미리 넘는 연습이 니가 알고 싶은 공부하는 법이란다.
0
0
교활한 팥배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교활한 팥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학교 공부는 개인 연구를 거들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