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과정마치고..

글쓴이
  • 2014.05.04. 20:49
  • 2120
연구 박사로 학교에 계속 남는 경우도 있나요?

자기가 원하면 남는건가요 아님 티오가 있는건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0
키큰 방동사니 14.05.04. 20:56
BK나 LINC사업단 같은 큰 국책과제가 있어야 있을 수 있지. 그냥있기에는 실험실에서 서폿이 힘듭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05.04. 21:14
키큰 방동사니
그런사업단은 어떻게 들어가나요?
0 0
머리나쁜 털진달래 14.05.04. 21:20

박사후연구원은 그런 직책이 존재해서 특별히 TO가 존재하는 개념이 아니고, 교수님과 의논을 통해 그 연구실 내부 사정과 연관되어서 결정될 문제구요.. 페이문제는 진짜 케바케... 암튼, 직업으로 볼 수 있는 단계가 아님.

0 0
글쓴이 글쓴이 14.05.04. 21:21
머리나쁜 털진달래
별룬가보네여..
0 0
글쓴이 글쓴이 14.05.04. 21:22
머리나쁜 털진달래
라인이나 비케이사업단 사정은 어떤가여?
0 0
머리나쁜 털진달래 14.05.04. 21:24
글쓴이
음... 박사후연구원은 학문적으로 더 깊게 파고 들거나, 연구 커리어를 쌓기 위한 과정으로 가는게 보통이고, 그게 가장 바람직해요. 그래서, 외국 유명연구실이나 지원이 좋은 대학교의 연구실로 가곤 하죠.. 솔직히, 저희 학교에 남아 있는 박사후연구원은 취직 안 되어서 남아있을 확률이 더 크다죠...
0 0
글쓴이 글쓴이 14.05.04. 21:25
머리나쁜 털진달래
저희학교 졸업하고 저희학교에 임용교수될확율은 없죠?
0 0
머리나쁜 털진달래 14.05.04. 21:27
글쓴이
뭐.. 학교 네임밸류에 관계없이, 연구/학문적으로 대성하신다면 우리학교가 아니라 어느학교에서라도 반길겁니다. 물론, 확률적인 부분을 물으신다면 쪽 적은편에 속하겠죠 ㅎㅎ
0 0
글쓴이 글쓴이 14.05.04. 21:28
머리나쁜 털진달래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05.04. 21:26
머리나쁜 털진달래
아 그리공.. 혹시 한달정도 고향가서 방학때 쉴수도 있나요?ㅋ
0 0
머리나쁜 털진달래 14.05.04. 21:28
글쓴이
기본적으로는 그런거 없다고 보시면 되는데, 연구실 내부정책따라 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0 0
글쓴이 글쓴이 14.05.04. 21:29
머리나쁜 털진달래
감사합니다. 아에 없나여?ㅠ 그러니까.. 아에못쉬는건가요?
0 0
머리나쁜 털진달래 14.05.04. 21:30
글쓴이
아예 없는건 아닌데, 한달까지는 안 될 겁니다..
0 0
밝은 차이브 14.05.04. 21:41
인문계는 잘 모르겠고 자연계는 포닥은 무조건 다른 곳에서 해야죠...
0 0
글쓴이 글쓴이 14.05.04. 21:50
밝은 차이브
왜여.. 전 울학교.좋은데..ㅠ 물론 타학교.좋지만 부대에 정도 가고 남고 싶어서요.
0 0
밝은 차이브 14.05.04. 22:00
글쓴이
ㅋㅋ아 우리학교가 안 좋아서가 아니라, 포닥부터는 자신의 능력을 다른 곳에서 인정 받아야할 타임이기 때문에 그대로 같은 곳에 머물러 있는 것은 그 다음 커리어에 별로 좋지 않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05.04. 22:01
밝은 차이브
박사까지는 괜찮죠?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14.05.04. 21:51
밝은 차이브
박사까지는 괜찮죠?ㅋ
0 0
코피나는 돌콩 14.05.04. 21:46
.
0 0
냉정한 털쥐손이 14.05.05. 03:33
포닥은 취직하는거나 다름없습니다.
박사타이틀을 따면 교수들이 대하는 태도가 바뀝니다. 우선적으로 애매모호게도 동등한 위치(박사)라고 인정해줍니다. 물론 교수와 커리어,래퓨테이션 차이가 월등히 나지만 상대방이 언제 잘될지 모르는게 연구고 학문이거든요.
진짜 순간적인 번뜩임에 노벨상을 탈수있는게 사람이고 또 깊게 학문을 수련하여 마친 박사입니다.

그래서 포닥은 박사의 위치를 충분히 존중해주고 연구실에 포닥으로 들어오겠다면 교수와 디스커션이후에 오히려 교수가 양해를 구하고 도움을 요청하거나 배울때도 있습니다.

기업으로 따지면 사장과 경영관리실장정도? 회사엔 얶매여있지만 충분히 자기입지도 있고, 사장만 잘 모시면 부와명예를 얻는ㅋ

그래서 포닥들은 보통 교수테크 마지막업글이거나 대형회사 입사전 워밍업수준으로 생각하시면 되요ㅋ
의지만 있고 관련연구만 했으면 대학간판무시하죠 대부분..

미국대학으로 따지면 C급대학에서 박사끝내도 mit포닥으로 많이 가더라구요ㅋ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