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과정마치고..
- 2014.05.04. 20:49
- 2120
자기가 원하면 남는건가요 아님 티오가 있는건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방동사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박사후연구원은 그런 직책이 존재해서 특별히 TO가 존재하는 개념이 아니고, 교수님과 의논을 통해 그 연구실 내부 사정과 연관되어서 결정될 문제구요.. 페이문제는 진짜 케바케... 암튼, 직업으로 볼 수 있는 단계가 아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털진달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털진달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털진달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털진달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털진달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밝은 차이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밝은 차이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코피나는 돌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박사타이틀을 따면 교수들이 대하는 태도가 바뀝니다. 우선적으로 애매모호게도 동등한 위치(박사)라고 인정해줍니다. 물론 교수와 커리어,래퓨테이션 차이가 월등히 나지만 상대방이 언제 잘될지 모르는게 연구고 학문이거든요.
진짜 순간적인 번뜩임에 노벨상을 탈수있는게 사람이고 또 깊게 학문을 수련하여 마친 박사입니다.
그래서 포닥은 박사의 위치를 충분히 존중해주고 연구실에 포닥으로 들어오겠다면 교수와 디스커션이후에 오히려 교수가 양해를 구하고 도움을 요청하거나 배울때도 있습니다.
기업으로 따지면 사장과 경영관리실장정도? 회사엔 얶매여있지만 충분히 자기입지도 있고, 사장만 잘 모시면 부와명예를 얻는ㅋ
그래서 포닥들은 보통 교수테크 마지막업글이거나 대형회사 입사전 워밍업수준으로 생각하시면 되요ㅋ
의지만 있고 관련연구만 했으면 대학간판무시하죠 대부분..
미국대학으로 따지면 C급대학에서 박사끝내도 mit포닥으로 많이 가더라구요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털쥐손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