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글쓴이
- 2014.05.04. 23:10
- 1869
재수는 하기싫고 성적맞춰서 들어오니
친한 친구들은 다 서울쪽다닌다고 잘 못보고
나만 혼자 떨어져있는 느낌과 대학에 들어와서는
친구관계라긴 보다 뭔가 사람대하는 느낌이 든다
나는 나름 친하다고 생각하여 믿고 내 고민을 털어놨는데 그저 술자리에서 이야깃거리로 서슴없이 이야기를 말하는 애들을보고 실망감과 무엇인가 물질적으로 필요할때 연락하는 사람들을 보면 신물이난다
하는대로 다시 되돌려받는다는 부모님말씀에 웃으며 잘대해주고 내가 할수있는 범위내에선 열심히 도와주는데 돌아오는건 아무것도 없다
앞으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해야하는지도 모른체 또 다시 부모님에 떠밀려 시험공부를 하고
친한 친구들이 연애나 하라는 말에 우연하게 친하게된 여자친구랑 썸타다가 무엇인가 내 공허함을 달래기위에 순간적으로 느끼는 감정은 아닐까라는 미안한 마음에 내가 먼저 연락을 끊었다
내가 살아온 날들에 대해 회의감과 내가 인간관계를 이렇게 못했었나라는 자책감이든다
나에게 기대하는 부모님을 보면 부담감에 숨이 막히고
내가 생각하던 대학생활이 아니라는 현실과
내가 하고싶은 공부가 아닌 취업이라는 눈앞에 있는 작은 목표를 쳐다보고 의미없는 족보외우는식의 공부에 한없이 답답하기만하다
친한 친구들은 다 서울쪽다닌다고 잘 못보고
나만 혼자 떨어져있는 느낌과 대학에 들어와서는
친구관계라긴 보다 뭔가 사람대하는 느낌이 든다
나는 나름 친하다고 생각하여 믿고 내 고민을 털어놨는데 그저 술자리에서 이야깃거리로 서슴없이 이야기를 말하는 애들을보고 실망감과 무엇인가 물질적으로 필요할때 연락하는 사람들을 보면 신물이난다
하는대로 다시 되돌려받는다는 부모님말씀에 웃으며 잘대해주고 내가 할수있는 범위내에선 열심히 도와주는데 돌아오는건 아무것도 없다
앞으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해야하는지도 모른체 또 다시 부모님에 떠밀려 시험공부를 하고
친한 친구들이 연애나 하라는 말에 우연하게 친하게된 여자친구랑 썸타다가 무엇인가 내 공허함을 달래기위에 순간적으로 느끼는 감정은 아닐까라는 미안한 마음에 내가 먼저 연락을 끊었다
내가 살아온 날들에 대해 회의감과 내가 인간관계를 이렇게 못했었나라는 자책감이든다
나에게 기대하는 부모님을 보면 부담감에 숨이 막히고
내가 생각하던 대학생활이 아니라는 현실과
내가 하고싶은 공부가 아닌 취업이라는 눈앞에 있는 작은 목표를 쳐다보고 의미없는 족보외우는식의 공부에 한없이 답답하기만하다
권한이 없습니다.
여러모로 사면초가의 마음이신것 같네요. 이또한 지나가리니 힘내세요.
1
0
도도한 양지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양지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도도한 양지꽃
그렇겠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학교에서도 충분히 이해관계가 아닌 고민을 나눌 수있는 친구를 만들 수 있어요. 다만 그것이 쉽지는 않죠
0
0
의젓한 개나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젓한 개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의젓한 개나리
씁쓸하기만하네요 ㅎ. . .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와.....정말 제 마음과 똑같으세요.... 공감되네요!! 물론 대학 들어온 과정은 다르지만 들어와서 저도 제가 고민이랍시고 한 얘기들이 술자리에서 안주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얘기를 하기가 두렵네요... ㅜㅜ
0
0
피곤한 고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곤한 고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피곤한 고추
사람 믿는게 힘들어지네요 ㅎ. .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ㅋㅋ 진짜 다양한사람이잇죠
그래도 계속 남들 잘해주다보면 똑같이 제게 마음써주는 친구들도 보이는데
그런 친구들에게 정말 잘해주게되요
힘내세요!
그래도 계속 남들 잘해주다보면 똑같이 제게 마음써주는 친구들도 보이는데
그런 친구들에게 정말 잘해주게되요
힘내세요!
0
0
화려한 꽃며느리밥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꽃며느리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화려한 꽃며느리밥풀
네 ㅎ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
0
0
냉정한 일월비비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일월비비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