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이 되고 싶어요
글쓴이
- 2014.05.06. 23:00
- 2239
제목 그대로구요, 비사범대 재학중입니다. 사회대다니고 있어요
대학교 졸업하고 교육대학원에 진학하면 교사자격증이랑 임용고시 칠 자격이 주어진다고 들었는데
아무나 교육대학원에 간다고 주는건 아닌거 같더라구요ㅠㅠ 하고 싶은 과목은 영어구요. 그런데 교직이수는 사정상 못했고 복수전공도 학점때문에 잘 모르겠어요 ㅜㅜ 교육대학원에 진학해서 영어 선생님이 되려면 학부때 어떤준비를 해야하나요 ㅜㅠ
권한이 없습니다.
0
0
생생한 돌가시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생생한 돌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회학과 다니는거면 일반사회교사 할 수 있을텐데요.
0
0
신선한 산호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선한 산호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교육대학원 진학 가능합니다
0
0
참혹한 부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부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참혹한 부추
제 전공인 교육대학원에선 2가지 전형으로 뽑는데 일반대학원과 교육대학원으로 뽑는 것 같습니다.
일반대학원의 경우 비사범대 학사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졸업 시 교원자격증은 모두에게 주어지구요.
전공시험과 면접으로 뽑기때문에 전공시험(학교마다 전형이 다름)을 위주로 공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희망 대학원에 문의하는 것이겠죠
일반대학원의 경우 비사범대 학사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졸업 시 교원자격증은 모두에게 주어지구요.
전공시험과 면접으로 뽑기때문에 전공시험(학교마다 전형이 다름)을 위주로 공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희망 대학원에 문의하는 것이겠죠
0
0
참혹한 부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부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참혹한 부추
일반대학원은 교원자격증 안 주어집니다
0
0
다부진 졸방제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부진 졸방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부진 졸방제비꽃
전형 명칭이 일반대학원이 아닌가봅니다ㅠ
교대원이지만 두가지 전형으로 뽑는다고 알고있습니다.
0
0
참혹한 부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부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참혹한 부추
그렇다면 특차랑 정시 아닐까요? 특차는 면접만 보고 정시는 전공 시험도 치는 식으로!
0
0
다부진 졸방제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부진 졸방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부진 졸방제비꽃
교육대학원과 일반대학원은 전혀 소속 자체가 달라요ㅋㅋ 일반대학원은 사범대학 계열이고 교육대학원은 특수대학원입니다. 교육대학원 특차와 교육대학원 일반이 있는데 특차는 주로 선생님들께서 많이 하시고 일반은 비사범계 학사들도 가능합니다ㅋㅋ
0
0
못생긴 헬리오트로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헬리오트로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교육대학원... 학교마다 편차있지만... 작년 기출 딸딸 외우고 가면 붙습니다... 그래서 부산 곳곳의 학부생들이 다 와서 교육대학원 임용합격률 많이 낮다구 하더라구요...글구.. 수업시간에서 무언가를 얻겠다는.기대를 하며뉴인 된다구...하더이다...
0
0
힘좋은 매화노루발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매화노루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영어선생님되시려면 아예 학부에서 영어를 전공하셔야 전공학점들이인정되어 교육대학원졸업시 교사자격증이 나와요 복수전공으로 영어영문을 전공하시고 교육대학원에 진학하시면 될 것 같네요
0
0
냉철한 붉은병꽃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붉은병꽃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임용 헬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