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좋아하시는분 질문요
글쓴이
- 2014.05.07. 19:27
- 819
에피소드 4,5,6에는 스톰트루퍼가 나오고
에피소드 2,3에는 클론트루퍼가 나오잖아요?
근데 3에서 4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클론트루퍼가 스톰트루퍼로 바뀌었는데
그 이유가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검색해보니 '클론트루퍼가 비효율적이라서 폐기되고 스톰트루퍼로 대체되었다' 라는 설명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영화를 아무리 계속 봐도 스톰트루퍼로 대체되는 장면은 안나오거든요
도대체 어디서 저런 설정이 나온 건가요? 클론트루퍼에서 스톰트루퍼로 바뀌는 과정은 어디서 나오는건가요?? 영화에서 안나오면 소설? 아니면 클론전쟁에서?
스타워즈 덕후분들 있으면 답변좀주세요ㅠㅠ 포스가 함께하기를
권한이 없습니다.
에피4 당시 클론에 대한 개념이나 이해가 부족해서일까? 저도 궁금ㅋ
0
0
어설픈 줄딸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설픈 줄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영화상에서 에피456은 말 그대로 삼부작의 형태로 서사가 이어집니다. 그래서 각 에피소드간 시간적 간격이 좁습니다만 에피123은 그냥 설정 놀음으로 봐도 될 정도의 뒷얘기들이어서 각 에피소드간의 서사에 생략된 것들이 많습니다. 뭔가 연관 있어보이지만 실상은 별로 설명할게 없는 내용이네요.
에피2에서 공화국이 분리주의자들을 박살내는데 사용한것이 공장에서 찍어내는 인간 병사, 클론 트루퍼 입니다. 이 막강한 군사력을 바탕으로 공화국은 은하 제국이 되요.(에피3이후) 스톰 트루퍼는 은하 제국의 황제 친위대이며 클론 병사도 있지만 일반 모병으로도 모집합니다. 두 집단은 전혀 다른 편제이며 폐기->신버전(?)도입의 관계가 아닙니다. 아마 기존 클론 트루퍼들이 제국군화 되는 과정에서 각개 병사가 노화 등으로 전역(폐기)한 역사에 대해서 검색으로 찾아내신듯 하네요
에피2에서 공화국이 분리주의자들을 박살내는데 사용한것이 공장에서 찍어내는 인간 병사, 클론 트루퍼 입니다. 이 막강한 군사력을 바탕으로 공화국은 은하 제국이 되요.(에피3이후) 스톰 트루퍼는 은하 제국의 황제 친위대이며 클론 병사도 있지만 일반 모병으로도 모집합니다. 두 집단은 전혀 다른 편제이며 폐기->신버전(?)도입의 관계가 아닙니다. 아마 기존 클론 트루퍼들이 제국군화 되는 과정에서 각개 병사가 노화 등으로 전역(폐기)한 역사에 대해서 검색으로 찾아내신듯 하네요
0
0
머리좋은 국수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좋은 국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머리좋은 국수나무
에피소드간의 이야기가 생략되었다면, 스톰트루퍼의 등장도 생략되었다는 이야기인데, 클론트루퍼가 노화되거나 스톰트루퍼가 모병제로 모집되는 등의 이야기는 어디서 나온 건가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스타워즈는 실사영화 뿐만아니라 소설 만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등 다체로운 매체를 통해 이야기되는 컨텐츠입니다. 각각의 저작들은 서로 독립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는 한편 스타워즈 세계관이라는 큰 틀의 짜임새를 만들고 있습니다.
스톰 트루퍼 관련 이야기는 스타워즈 설정집 중 The Essential guide to warfare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 이쯤 되면 영화하고는 아무 상관 없는 매니아들의 매니아들을 위한 매니아들에 의한 유희입니다.
스톰 트루퍼 관련 이야기는 스타워즈 설정집 중 The Essential guide to warfare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 이쯤 되면 영화하고는 아무 상관 없는 매니아들의 매니아들을 위한 매니아들에 의한 유희입니다.
0
0
머리좋은 국수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좋은 국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머리좋은 국수나무
감사합니다 ^^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