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과정 보통 몇년이에여?
- 2014.05.09. 15:52
- 3068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댕댕이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딱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산대학부나 대학원 나온 우리학교 교수님들 은근히 많음. 부산대-부산대교수 동문회도 따로 있음.
교수 임용은 표면적으로는 sci 등 논문성과로 이루어지는데, 결국 최종적으로는 그 자리에 적합한 사람이라는 애매한 기준으로 뽑음( 적합한 전공, 적당한 성과, 적합한 사회적 위치-정치력, 학벌 등)
부산대 박사로 교수가 되고 싶다면, 포닥은 외국가서 거기서 sci 졸라 내고 박사때 선생님 퇴임하시는 시점에 원서 내시면 가능성 높을듯. 자기 교수님하고 전공 겹치는 것도 조심해야함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송한 며느리밑씻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태연한 명자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동문회에 젊은 교수들도 꽤 있음. 40대초반이나 그 이하
최근에 자교출신 뽑자는 여론이 많이 형성되어서 서울대1기들 퇴임하는 시점에 더 많아질것으로 보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송한 며느리밑씻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폭한 댕댕이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네펜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카이스트나 서울대 포닥은 당연 덜 먹어주겠죠? 학벌이 딸리면 성과 및 교수님라인 및 사업체와의 커넥션(같은편 많은거) 쩔면 가능성 높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송한 며느리밑씻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안일한 금낭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쁜 배초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치밀한 불두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산대박사학위? ㅎㅎ 외국에서 따와도 안될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