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이상을 받을려면....
- 2014.05.10. 14:55
- 2395
수업 끝나고 매일 복습은 하는데
항상 B+의 벽에서 가로막히네요
공부방법좀 알려주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짚신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공부 방법론은 일단 무조건 한과목당 3회독 이상은 보는 겁니다.
1회독-암기는 좀 배제하고 각 공식들의 의미, 예제,연습문제의 풀이및 개념을 80%이상 이해
2회독-1회독시 덜 이해했던 부분들을 완벽히 이해하고 넘어가며 암기도 적당히 병행
3회독-예제 및 연습문제의 풀이과정을 그대로 다 암기
4회독 부터는 암기점검용으로 회독수를 계속 늘려가는 방식.
회독수가 올라갈때마다 보는데 시간이 퐉퐉 줄어들겁니다.
공대과목의 특성상 공식의 의미와 풀이과정을 이해하면 암기는 저절로 따라올겁니당
이런식으로 공부하면 아마 4회독 이후부터는 눈으로 체크체크만 하면서 페이지를 넘길 수 있을거에요.
전 개인적으로 서브노트 만들면서 이해하고 그걸로 회독수 올리며 암기했는데
현재 4학년인데 전공과목은 모두 A0이상 받았습니당.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논냉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랑스러운 노박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1학년때부터 이방법으로 공부해와서 ㅋㅋ. 근데 언제하든지 별로 상관없는것 같아요.
중요한건 평소에 시간내서 틈틈히 회독을 해나가야지 시험전에 3회독 이상을 할 수 있는거구요.
저건 제 공부방법이긴 한데 결국 무슨수를 쓰던지 책을 이해하고 거기에 있는 연습문제를 전푸 다 확실하게 풀수 있으면 무조건 A제로 이상은 나올겁니다. 족보는 어차피 연습문제에서 살짝 비틀거나 숫자만 바뀌는정도로 나오니 그냥 참고용정도로?
근데 왜 비추받았찌 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논냉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랑스러운 노박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진실한 무화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공부방법이야 어차피 개인마다 적용가능성이 다르니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산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자리공]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