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내시경 일반 내과에서 받아도 안전한가요??
글쓴이
- 2014.05.14. 14:22
- 1190
처음 내시경 받아보려고 하는데 큰병원 안가도 괜찮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잉여 매발톱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잉여 매발톱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잉여 매발톱꽃
내시경을 처음 받아서 잘 몰랐는데..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참고로 대장내시경 하실때 4L 물 넣어서 먹는 약 있을껀데 거기에 물 넣지 말고 포카리스웨트 2통 넣어서 드시면 상대적으로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물 넣어서 드시면 훨씬 더 고역일껍니다.
0
0
잉여 매발톱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잉여 매발톱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잉여 매발톱꽃
아.. 늦게 봐서 오늘 저녁에는 그냥 물로 마셨네요 ... 내일아침에는 포카리스웨트에 타먹어야겠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반 내과의 경우 장내시경을 얼만큼 잘하느냐가 중요하겠지요. 그런데 병원 규모가 작아질수록 기구 소독이나 멸균등을 할 수 있는 환경이 큰 병원보다 부족합니다. 병원의 규모가 커질수록 감염관리에 신경쓸 수 밖에 없고 특히 의료계에서 감염관리에 비중이 큽니다.
병원 보시고 의사선생님 경력하고 기구관리라던지에 대해서 기준을 가지고 판단해보세요.
그리고 오전이든 오후든 처음 하시는게 좀 더 청결한 기구로 내시경 받을 확률이 높을 겁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