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우여러분께 묻습니다.(수업시간발표문제)
글쓴이
- 2014.05.14. 16:57
- 1298
오늘 수업중에 어느 한분이 발표를 하시는데
질문과 관련없는 내용.. 예를 들어 자기가 아침에 이자료에 관한 기사를 봤는데 이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
이 자료에 대한 구체적인 통계자료는 없느냐??
이러한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던군요
바로 답을 못하게 당황스럽게 하거나 자료를 구해야 할 수 있는 답변.
그것을 본 다른 한분이 "다 알고도 물으시는거 아닌가요" 이렇게 말해서 분위기가 싸해지기도 했구요
저도 그부분에 대해서 공감했습니다.
질문이라는게 발표를 들을때 이해가 안되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물어야지
단순히 질문을 해서 플러스점수를 받거나 교수님에게 눈도장을 찍는 용도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게 과연 올바른 일일까요? 목적과 수단이 바뀐게 아닐까요?
제가 일학년때부터 항상 생각해온거라 너무 예민해져 있는가요?
여러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저도 발표랑 관련 없는 주제의 질문은 삼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보너스 점수 받으려고 엉뚱한 질문 하는거 보면 눈살을 찌푸리게 되네요
0
0
머리좋은 달뿌리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좋은 달뿌리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리 교양에도 그런사람있는데 진짜 짜증남. 대답못하니까 뒤에서 친구랑 이러면서 점수따는거지 하는 말까지 해서 더 열받던데요
0
0
과감한 풍접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과감한 풍접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훌륭한 교수님이라면 그런 발표엔 마이너스를 주겠지요.
0
0
초조한 고로쇠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조한 고로쇠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런 사람 어느 수업에나 있더군요. 짜증납니다.
0
0
애매한 오리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오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걍 관심끌라고 그런듯
0
0
야릇한 수세미오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야릇한 수세미오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발표 내용 자체에 질문을 해야지 다른 질문 언급은 그냥 멍청해보임.
0
0
쌀쌀한 보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보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그 주제랑관련된 어떤 주제도 상관없다고 생각해요. 가산점이든 뭐든 수업의 자유로운 토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질문은 교수님이 알아서 판단하시구 거기에 대한 답변 해 주시니까요.
0
0
근육질 천남성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천남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