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괜찮은 알짜 중견, 중소 알아보는 방법 있을까요?
글쓴이
- 2014.05.15. 12:20
- 2548
취업이 너무 힘드네요. 계속되는 면탈로 자신감도 너무 떨어졌고
중견, 중소로 집중해서 하반기 도전하고 싶은데 공기업만 파서 어떻게 알아보고 다시 시작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조언 주실 분 있나요? 추천해주실 기업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셔도 감사할겁니다ㅠㅠ
+ 그리고 상대적으로 여자들에 대한 수요가 특별히 있는 기업이 있다면 꼭 댓글 부탁드릴게요!
권한이 없습니다.
4
0
냉철한 유자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유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냉철한 유자나무
대박 친절하신 듯
0
0
멍청한 화살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청한 화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냉철한 유자나무
감사합니다ㅠㅠ 여태껏 공기업 서류용 스펙쌓기와 전공시험에만 집중했더니 오히려 바보가 된 것 같네요. 마음이 촉박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했는데 부산상공회의소 웹매거진부터 탐독하고 빨리 행동에 옮겨야겠네요!
참고로 저는 여자고, 여자들을 상대적으로 많이 뽑는 곳이 어디있을지 검색 중인데 혹시라도 이후 더 조언주시고 싶다면 아무때라도 덧글 남겨주시면 감사히 참고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상세한 댓글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참고로 저는 여자고, 여자들을 상대적으로 많이 뽑는 곳이 어디있을지 검색 중인데 혹시라도 이후 더 조언주시고 싶다면 아무때라도 덧글 남겨주시면 감사히 참고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상세한 댓글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성우하이텍 추천이요
0
0
괴로운 흰털제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괴로운 흰털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벡스코 취업박람회
0
0
멋진 개비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개비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안되면 공뭔이라도...
0
0
겸손한 금불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금불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공기업 하다가 그만하시는 이유가 뭔가요..?
0
0
착실한 꼬리조팝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꼬리조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제가 부산 상공회의소 소속으로 부산의 숨은 중소, 중견기업을 소개하는 코너를 상공회의소 월간지에 격월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도 제가 맡은 기업만 대표이사나 홍보팀 인터뷰를 통해 소개하는 형식이라 모든 중견기업을 소개해 드리기는 힘들지만 부산에 대표적인 중견기업은 방위산업을 하는 풍산이 구직자에게 가장 매력적인 회사로 알고있고 금정구 국회의원 김세연씨가 오너로 있는 동일고무벨트도 국내에서 손꼽히는 중견기업입니다. 그 외에도 노무현 정권 임기 이후 곤란에 처하긴 했지만 태광실업도 과거 잘나가던 중견기업이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인터뷰를 다녀온 회사가 동성그룹 이었는데 나이키와 아이다스에 신발 우레탄 아웃솔을 독점공급하는 회사로 시작해서 현재는 국내 LNG 선박에 필요한 냉각탱크 제작을 양분하고 있는 동성 하이텍이나 메디폼 같은 의료용품 제작하는 제너웰 같은 계열사를 거느린 매출액 5천억 규모의 중견기업이 되었습니다. 부산에도 괜찮은 중견기업들이 꽤 있습니다. 저도 다아는것이 아니라서 모두 추천해드릴 수는 없지만 상황이 급하신 것 같아서 아는대로라도 적어봤습니다만 해당 관련 기사는 부산상공회의소에 들어가셔서 오른쪽 하단에 보면 상의 웹매거진 이라고 있는데 그 중에 기업소개 부분에 보면 주목할 만한 중소 중견기업들에 대한 소개가 매월 호마다 한 군데씩 실려 있습니다. 인터뷰 일정이 잡히는대로 하는거라 거기 나오는 기업들이 다 잘나가는 중견기업은 아니지만 찬찬히 읽어보시면 중소 중견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임금수준까지 자세는 모르겠지만 동성 같은 기업은 3자녀까지 학자금 지원(2자녀는 전액, 셋째는 절반)을 하고 Refresh휴가와 신아지휴가 같은 다양한 휴가제도로 복리후생에도 대기업못지 않고 기업문화도 잘 정착되어 있었습니다. 대기업에 비해 중견기업의 장점도 분명히 있으니 좋은선택하시길 바라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