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 질문하나.
- 2014.05.15. 15:04
- 1127
나이 어느 정도 있는 남잔데요. 아직 취업 못하고 학생 신분으로 학교 생활 열심히 즐기고 있습니다.
취업 문제는 늘 고민해왔던 부분인데.. 나이가 점점 들면서 결혼에 대해 생각을 종종 하게 되는데요.
SNS, 주로 페이스북 좋아요 찍히는 글 등을 보면, 결혼할 때 여자와 남자의 분담에 대해 논란이 참 많아요.
저는 평범(중하?) 중산층은 월 소득 1000만원이 돼야 한다고 들었는데, 아무튼 절대 부모님 월 소득 천만원 안되구요.
저 모자람없이 공부 잘 시켜주시고, 부족함 없이 키워주신데 정말 감사하고 있고, 결혼할 때도 부모님께 손 벌리고 싶은 생각 없구요.
(크게 도움 주실 형편도 아니죠 사실) 아무튼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아까 말씀드린 페이스북 등에서 글을 보면(그런 부분만 의도적으로 잘라서 붙여놓은걸지도 모르지만...) 결혼할 때 여자분들이 남자에게 기대하는 기대치가 상당히 높더라구요.(제 주변은 안그런척 하는건지 안그런건지 잘 모르겠지만 그런 분들 잘 없더라구요.) 그래서 아직 취직도 못한 입장이긴 하지만 결혼할 때는 지금보다 훨씬 힘들어 할 것 같은 생각에.. 우리 학교 다니는 학생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해서 글 한번 써봅니다. 같은 부담까진 아니라도, 힘든 상황을 같이 타개할 마음이 있는 분들이 많다면 저도 희망을 가지고 훨씬 열심히 살아보려구요.(비단 결혼때문은 아니지만.. ㅎㅎ) 궁금하네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쁜 우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쟁이 나도바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월 소득 200~300으로 살아가는 사람 혹은 그 이하도 많아요. 물론 그 이상 버는 분들도 많지요. 근데 1000은 잘 없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주름조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 제대로 못읽는 사람 하나둘 또 나타나시는것 같아,
글쓴이가 말하는 월 천은 가족 수입 합친걸 말하는 것 같음
가족 수입 합쳐서 월 천이면 중산층이지요
신입사원 연봉도 4천찍는 세상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은방울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단풍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요지는 일인 소득을 의미한건 아닐거라는것
저는 평범(중하?) 중산층은 월 소득 1000만원이 돼야 한다고 들었는데, 아무튼 절대 부모님 월 소득 천만원 안되구요.
에서 뒤의 구절을 보고 앞의 구절의 의미가 부모님 소득을 말하는가 추정할 수 있는거지
"딱" 말한건 아니죠.
저는 정황상 저런 식으로 말 할 때 일인 수입을 말하거나 가계 수입을 말할거라고 생각하여 가족의 수입이라고 말했는데요.
(예를들어서 부모님은 노시는데 아들이 수재라서 돈을 엄청 벌거나 하는 경우 그 집안은 잘살게 되는데 그때 부모님의 수입만 따져서 저기는 못사는 집안이다 라고 하진 않을거잖아요.)
글만 놓고 봤을 때는 님 댓글이 추정이 더 논리적일수도 있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은방울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노랑어리연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