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결글 보고 성적이 점차 상승 추세인 이유??
- 2014.05.23. 08:03
- 1785
올라 갈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생각해보면 2가지가 아닌가 싶네요.
첫번째로 일단 2008년도부터 나와있는데 당시에 수시 인원도 현재보다 많지 않았고 무엇보다도 수시 미충원 인원 전부를 정시 모집인원으로 돌렸습니다. 수시에 합격하고도 최저등급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꽤 많았기 때문에 이 불합격된 인원만큼 정시 합격 인원이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수시에서 추가합격으로 또 뽑아버리기에 정시 인원이 늘지않아서 정시의 합격 인원이 과거보다 축소되어졌습니다.
두번째로 몇년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수시 인원의 비율을 점차 올려서 현재 수시 비율이 과거보다 높아졌습니다.
이 두 가지 요인에 기타 시기별로 약간의 요소들이 작용해서 정시의 등급 성적이 조금이나마 년도별로 차이가 있지만 상승 추세를 나타나게 한 것 같습니다.
혹시 요즘 학교 오신분들은 갑자기 왜 그렇게 뛰었을까 하는 분들이 있겠지만 예전에는 수시비율도 낮았고 정시로 대학가자 수능만 잘 치면 된다라는 분위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학교 합격하는 사람도 매우 많았구요. 어차피 실질 내신 반영 비율이 사립대로 갈수록 국립대보다 작기 때문에 정시인원만 많으면 아마도 그렇게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나 합니다. 저는 고등학교 졸업한지 너무 오래되서 흑흑흑ㅠㅠㅠ 요즘 정시등급보면 걍 무감각합니다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외로운 구기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밝은 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깔끔한 타래붓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야릇한 개머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달뿌리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풀솜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08 등급제라서 전체적으로 등급 합격선이 다 올랐구만.
하여튼 병신들은 어딜가나 있음.ㅋㅋㅋ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때부터 건동단보다 못한다는소리나왔는데? 뇌리셋함?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풀솜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금이 더 개똥 수준이구만 뭔 개소리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7,08 보다 지금이 더 추락이구만
하여튼 병신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가형 지정학교랑 수리가나형 교차지정 학교랑 비교하는 똥멍청이는 또 여기있네...
하여튼 병신들 ㅋㅋㅋㅋㅋㅋ 깔라면 저리꺼져라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학교 댕겨보면 07,08보다 그 이후에 늦게 들어올수록 머리가 똥이다 븅신아.ㅋㅋㅋ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당시에도 한양공대 중상위과까진 씹어드셨겠죠? 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풀솜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풀솜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