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토목과 학생회장 형법상 강요죄 고발 법리검토중입니다.
- 2014.05.23. 14:52
- 8625
누구든지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의 권리행사를 방해하거나 의무 없는일을 하는 일을 하면 아니된다.(형법 324조)
카카오톡 단체카톡방에 참석을 안하면 불이익을 준다는 해악을 고지한 사실, 또는 구두상으로 그러한 강요를 한 사실 등을 따져볼 때, 강요죄가 성립된다면 경찰에 고발예정입니다.
과행사 참여 강요, MT강요, 과학생회비를 납입 강요하는 행위 모두 범죄라는 점을 단단히 인식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자 엄벌을 통한 유사사건 재발방지를 통해 다시는 이런 범죄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대처하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과감한 이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납작한 털머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끔찍한 뱀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참한 석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참한 층꽃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결한 가지복수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쁜 콜레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장구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댕댕이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장구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납작한 털머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외로운 떡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일본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자주달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호랑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까 글올린 토목과학생이시라구요? 제가 적극대처하겠습니다. 참고로 공익을 위해 님은 글을 올린 것이므로, 형사처벌사항이 아닙니다.(명예훼손죄성립안됨)
현재 고발장 작성중이며, 몇가지 확인사항있사오니 jirconia@hanamil.net 으로 메일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호랑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댕댕이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호랑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흐뭇한 솔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괜찮아요
성추행 교수 실명 적시한 사건 무죄 판례도 있고 다른 비슷한 판례들을 봐도 별 상관없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동백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호랑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오로지 공익을 도모할 목적으로 행한 경우에는 그로 인하여 어떤 특정인의 사회적인 평가가 저하되는 결과를 빚어낸다고 하더라도 불법행위가 성립되지 않는다. http://kookbang.dema.mil.kr/kookbangWeb/view.do?parent_no=63&bbs_id=BBSMSTR_000000000138&ntt_writ_date=20140211 관련 기사 및 판례있으니,참고바랍니다.
| "상사 비위 동료에 알린 것 공익, 명예훼손 아냐" |
| |
|
명예훼손 40대 항소심서 무죄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힘내고, 안들키고 학교 생활 아름답게 하길 바래요.
그리고 밑에서 언급했듯이 신고의 대상이 아니며, 내색하지 않으면 결국 못찾아내니 걱정마시길...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리석은 홍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장구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쇠비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쇠비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더러운 노간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호랑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감한 메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댕댕이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조한 두메부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독말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참한 석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로한 애기부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씬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씬한 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쇠비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한 마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발한 피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살벌한 회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깔끔한 자라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박한 영산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참한 석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절한 각시붓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쁜 금불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끔찍한 긴강남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꼬리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오해하시는 부분이 있는것같은데 집행부, 학생회들만 그런건데..다들왜그러시는지 ㅠㅠ
2,3학년들 선배들은 1학년이 누군지도 잘몰라요...ㄷㄷㄷㄷ알고싶어도 그런 과행사가 있나 뭐가있나..
아무튼 이전에 글쓴 1학년 개인적으로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수한 모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