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학생회장입니다.

글쓴이
  • 2014.05.23. 20:40
  • 8896
동물원에 썼었는데
자게나 식물원에 올리라고 말이 많아서 다시 수정해서 올립니다.
닉을 밝힐만한 사람은 아니라서 식물원에 올리네요.

토목은 아니고
타과 학생회장입니다.

타과 학생회일이라 언급하기 민감하긴 한데
저런 사고방식은 아니라고 봅니다.

관련해서 글 올라오는것도 굉장히 많던데
사실 대학이라는 단체에서 무슨 군기고 위계질서를 따질 수 있나요.

선후배간의 친목감소나 행사참여율 저하라는 문제가 심해지는건 현실이지만
그건 학생회 자체의 문제죠.
학생들을 소비자로 본다면
학생회가 소비자의 니즈에 맞추지 못한것이구요.

우리도 다를바 없잖아요,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서 얻을만한 가치가 있는곳에야
재원을 투자해서 참석하지만
그럴 가치 없는곳에 누가 재원을 투자해서 참석하나요.

가치를 형성해놓지 못한행사에 무슨 권한과 이유로 학생들을 강제참석 시킬 수 있나 이 말입니다.
애초에 학생회가 그런 컨텐츠를 만들어 놓지 못한게 문제죠.

선후배간에 친목도가 떨어지면 친목도모할 수 있는 동아리같은 모임을 만들어서 운영해야 되고
학과행사에 참여도가 떨어져서 문제면 왜 참여도가 떨어지는지 분석해서
자발적인 참여가 가능하도록 컨텐츠를 채워야 되는것이구요.

컨텐츠 만드는게 불가능하다면 친목도모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질수 있도록,
친목도모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선후배간에 불편하지 않게 되도록 그런 분위기를 조성해줘야 되는게
학생회의 존립의의죠.


윗사람대접은 자연스럽게 밑에서 대해줘야 윗사람이 되는 것이고.
나 윗사람인데 대접해라 이야기 해서 대접받는건 할 필요도 없는짓거리인 겁니다.
대접할만하게 좀 가치를 지닐수 있게 되야죠.
대접할만한 가치도 없이 대접해달라고 외치는놈은 꼰대지 윗사람이 아닙니다.
앞에서야 대접하겠죠, 뒤에서는 까이고.


누가 글써놨던데 대학이 스펙과 취업의 관문이기만 하면 안된다고.
선후배간에 인사도 하고 친목도 해야된다고.
그래서 집합도 필요하다고.
 
집합해서 모아놓고 인사하라 시키고 선배대접하라고 시키고 뭐하는 개망나니 짓거립니까.
계속 언급하지만 무슨 권리로?

수업태도가 안좋다고 말이나오면 다른 동기들이 자연스럽게 지적할수 있도록 해주고
아니면 친한 선후배끼리 지적할수 있도록해주고
아니면 수업시간에 자연스럽게 모인 자리에 가서 수업시작전에 교수님께 양해구하고 단체에게 직접 부탁을 해야될것이며
그래도 안되면 그 문제가 되는 개인에게 술이라도 한잔 사주면서 직접 "그따위로 하면 안된다고, 애들한테 피해주지말라고." 이렇게 말을 하던가.




재차 학생회장을 해오면서
학생회가 학생들을 대표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한번도 해본적이 없습니다.
학생들이 학생회를 대표할 수 있도록 만드는게 목적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행사 하나를 기획해도,
행사에 얼마나 많은 인원을 참석시킬수 있을지를 고려해야 되는게 아니고
허울뿐인 행사가 아니라 진짜 참석할만한 컨텐츠가 있느냐를 고려해야되며
행사에 항상 꾸준히 참여하는 인원을 고려하기보단
행사에 참여하지 않는 인원이 왜 참석 안하는 이유가 있는가를 고려해야 되는거죠.

학과행사 기획을 뭐로 하냐고 자문하면.
학생회비로 하는거죠.
그 돈만원 조금 넘는 학생회비가 뭐냐면
단순히 돈만원의 물질이 아니라 학생들 신뢰란 겁니다.

내라고 강요할 수 있는 돈도 아니고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내는 돈이고 소비자가 지불한 가치인거죠.

계속 비자 소비자 하지만, 학생회가 이익창출을 할 수 있나요.
일정하게 모인 학생회비 계속해서 소모해가면서 행사하고
거기다 행사 뒤풀이 이런데는 개인마다 돈을 걷어야 하는게 현실이죠.

학생회가 이익창출을 할 수 있는 모델을 가진게 아닌이상
이건 봉사집단의 성격을 띄어야지. 무슨놈의 위계질서를 따지는 단체의 성격을 띄려하나요

학생들은 후원자고 학생회는 봉사집단입니다.
학생회장, 과대는 봉사집단을 대표하는 사람이고.
학생들 위에 군림하려 하면서 무슨 대접을 받으려고 하나요
그따위 정신으로 맡고 있을것 같으면 때려치워야 되는것이구요.

애초에 아무것도 담지 못할만한 그릇에 뭘 담으려고 합니까.
괜히 등떠밀려 담고 있을거면 깨지기전에 스스로 다 버리세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6
깔끔한 팥배나무 14.05.23. 20:50

개인적으로 학생회란 사회로 치면 국회의원이나 공무원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이 투표로 뽑았으니 학생회에서는 학생들 눈치보면서 일을 해야하는거지, 학생들에게 눈치를 줘선 안되는 위치라고 생각합니다. 학생회에서 어떤 사안에서 잘못된 행동을 하면 학생회가 자기들을 뽑아준 학생들한테 욕을 먹고 고쳐야되는게 당연한건데, 마치 이번사건은 주객이 전도가 된것 같아 안타깝네요. 우리과는 개인주의가 워낙 심해서 어떻게든 참여시킬려고 학생회아이들이 머리싸메고 고민하고 컨텐츠를 만들어 참여를 유도시키고, 과행사가 있어서 수업을 휴강해야하는 경우에는 사전협의를 통해 행사미참석시 불출석처리로 하는데, 토목과 학생회는 그런노력을 하지 않는 모습이 너무도 안타깝고 한편으로는 참 우리과 학생회 아이들이 기특하다는 생각도 드네요. 근데 학생회애들아 ... 저번에 너희들이 정신못차리고 삽질한거 내가 집합시켜서 뭐라한거 미안해...

0 0
조용한 과꽃 14.05.23. 21:17

고소당해서 인실좆당해봐야 정신차릴듯 중고딩때 일진놀이하는것도 아니고 대학교와서도 저짓하는건 머지

0 0
깨끗한 꽈리 14.05.23. 21:17
글쓴신것처럼 학생회는 자발적 봉사집단입니다. 그게 핵심인데.. 자꾸 그걸 완장으로 착각들해서문제.. 글bb추천박고갑니다
2 0
때리고싶은 풍란 14.05.23. 21:35
깨끗한 꽈리
요약이네요
0 0
무거운 파피루스 14.05.23. 21:26
추천할만한 글이네요 굿
0 0
서운한 도깨비바늘 14.05.23. 21:38
추천을 하나밖에 못 한다는것이 아쉽다
0 0
난감한 개불알꽃 14.05.23. 22:13
0 0
꾸준한 뚝갈 14.05.23. 22:13
이런글은 추천이지
0 0
피곤한 산괴불주머니 14.05.23. 22:39
박수~~ @@
0 0
정겨운 호랑가시나무 14.05.23. 23:22
경제학과장인가
2 0
한심한 수국 14.05.24. 13:59
정겨운 호랑가시나무
ㅇㅈ이한테 이런 글솜씨가요..? 동물원을요..? 설마ㅋ
0 1
병걸린 달리아 14.05.30. 03:12
한심한 수국
폭풍 스크롤하다 실수로 비추 눌러버렸네요ㅜ 놀라지 않으시길..
0 0
무좀걸린 편도 14.05.24. 08:49
헉ㅋㅋ실수로 비추눌렀네요ㅠㅠ 죄송합니다
0 0
창백한 새박 14.05.24. 12:59
캬 ㅎㅎ 추천하고 갑니다. 군대 다녀오고 부조리 다시는 못하겠는디 .. 자신이 하급자였던 시절을 생각안하나보네옄ㅋㅋ
0 0
겸연쩍은 도꼬마리 14.05.24. 13:48
멋지네요 bbb
0 0
참혹한 부용 14.05.25. 14:13
어디과세요?
0 0
배고픈 고삼 14.05.25. 20:09
헐ㅠ 모바일이라 추천누르려다가 잘못누름
추천이요!!
0 0
어리석은 배롱나무 14.05.26. 09:09
토목과학생이 이글을 좋아합니다
1 0
거대한 끈끈이주걱 14.05.29. 01:00
토목과 과생활해보면 왜이런지 알수잇어요 다른과와 다른방식? 일반적인 상식?이랍시고 너무 들이데지마요 좆도 모르면서
0 1
저렴한 갯완두 14.05.29. 22:24
거대한 끈끈이주걱
ㅋㅋㅋㅋ토목과세요? 토목과는무슨 타공대하고달라요?ㅋㅋㅋㅋㅋㅋ 자기도당해서 뭐 당연시되나 저런게...ㅉ
0 0
거대한 끈끈이주걱 14.05.29. 23:31
저렴한 갯완두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0 0
저렴한 갯완두 14.05.29. 23:33
거대한 끈끈이주걱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0 0
거대한 끈끈이주걱 14.05.30. 00:05
저렴한 갯완두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0 0
저렴한 갯완두 14.05.30. 00:33
거대한 끈끈이주걱
어이구ㅋㅋ 할말없으니 그런식으로나오시네ㅋㅋㅋㅋㅋㅋㅋ어휴 수준하고는 ㅉㅉ 뭐그렇게 부심을부리세요 특출난과도아니고ㅋㅋ
0 0
다친 억새 14.05.30. 00:40
저렴한 갯완두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0 0
거대한 끈끈이주걱 14.05.30. 01:00
꼭 듣고 느끼고 해야아나? 매일 인터넷으로만 조절거리니 이해는한다만 정~알고싶으면 주어들어 힐끔힐끔보든가 쪼구리고 아닝 토목과와서 묻든가ㅋㅋ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