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필선배님들 도와주세요) 입대준비물

글쓴이
  • 2014.05.27. 19:26
  • 2241
입대 준비물 뭐뭐있을까요
시계
위장크림
물집방지패드
등등..

훈련소에서 필요한것이랑 자대배치받고 나서 필요한거랑 다른가요
훈련소갈때 한꺼번에 다 가져가면 번거로운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7
한가한 박주가리 14.05.27. 19:27
여자친구
0 0
나약한 분꽃 14.05.27. 19:33
자대가면 보통 선임들이 기본적인거 다 사주고 훈련병때는 못쓰는게 많기 때문에 지갑, 시계랑 스킨로션/썬블록만 들고가면 돼요. 물집방지스티커나 깔창은 압수할 수도 있고 어차피 별 효과도 없어요. 요즘 전투화가 보급 운동화보다 편해요ㅋㅋㅋ
0 0
생생한 양배추 14.05.27. 19:33
K-2 랑 탄알집이랑 탄알
0 0
까다로운 금방동사니 14.05.27. 19:34
멘탈
1 0
피로한 은행나무 14.05.27. 20:41
까다로운 금방동사니
제일 중요함 진심
0 0
특이한 광대수염 14.05.27. 19:34
제가 입소한 훈련소에선 로션, 시계 빼고 다 반납당했었는데..
0 0
멋진 섬말나리 14.05.27. 19:36
자궁에아들하나
0 1
때리고싶은 꿩의밥 14.05.27. 19:40
시계랑 멘탈

여러가지 가져가도 대부분못쓰게해요
0 0
청결한 실유카 14.05.27. 19:42
솔직히 시계말고는 필요 없어요
로션 같은거 필요하다면 자대배치 받고 구매하세요
0 0
뚱뚱한 보리 14.05.27. 19:47
딱풀 왕 큰거 2개(풀없어서 편지 써서 못 붙이는 경우 생김, 하나는 당신이 쓰고 하나는 주변 동기들한테 빌려주고 반납받으셈.)
매직(촉 큰거 말고 적당한 크기), 네임팬 - 속옷이나 양말 등에 주기를 위해서
라이트펜(밤에 필요하거나 혹시 안 보일 때 좀 유용함)
스킨, 로션(큰 것 말고 40일 정도 쓸 정도면 됨) 아니면 스킨로션에센스 공용으로 되는 것 하나!
선크림
손 틀 시기는 아니라서 핸드로션, 핸드크림은 님 맘대로
손톱깍기(위생 상 돌려서 쓰기엔 더러움, 이거는 내놓으라고 해도 내 놓지 말고 어디다가 숨겨두셈. 솔직히 돌려쓰기에는 너무 더러움)
편지지, 우표(좀 사가면 편지 쓰고 싶을 때 편함, 우표 개인적으로 20개 정도 사가면 안에서 살 수 있지만 모자라면 낭패. 자대배치 받고도 우표 있으면 그거 추가로 쓰면 됨)
개인적으로 쓸 볼펜.
시계는 알겠지만 좋은 것 필요 없음. 만원 내외로 겁나 튼튼한 걸로. 두꺼운 것 보다는 얇다리한게 손에 부담이 덜 합니다. 두꺼운 것 쓰면 튼튼은 한데 훈련 받을 때는 불편함. 돌핀 이런 류가 튼튼한 것 같네요.
물집방지스티커 이런 것 보다는 붕대를 사가세요. 붕대는 행군하기 전에 발에 감싸고 그 위에 양말 신으면 물집이 덜 잡힐듯.
개인적으로 먹을 소화제(필요할지 안 할지 모르지만 일단 가지고 가셈...먹을게 없긴함..), 두통약같은 진통제, 연고!!(훈련받다가 다치면 따로 받기 그럴 때 유용함), 밴드!!!(밴드 여러종류 있지만 기본적인 크기에 밴드가 유용하긴 함.)
위에 소리 다 개소리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믿지말고 그냥 이렇게 정도 챙기면 괜찮을듯.
더 있는 것 같은데 크게 생각안남. 주변에 선배들한테도 추가적으로 물어보셈.

해드릴 말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시간 존나 안갑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배고픈 오죽 14.05.27. 19:52
뚱뚱한 보리
손톱깍이는 따로 안 가져가도 될거에요...
보급으로 개별지급 돼요
손톱깍이 공용으로 돌려쓰지 않아요
0 0
뚱뚱한 보리 14.05.27. 19:52
배고픈 오죽
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샌 보급입니까??

제가 군대를 넘 오래 전에 다녀오긴햇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착한 미국쑥부쟁이 14.05.27. 23:39
뚱뚱한 보리
소화제도 가져가면 압수하고 거기에 상시 비치된 녀석 보고하고 먹게 하더군요. 12년 군번 전역했는데
반찬은 적고 밥만 많이 먹어서 변비가 일상이 되는 훈련소... 53사단
0 0
바보 할미꽃 14.05.27. 19:50
전자시계 튼튼한거.
0 0
피로한 잔대 14.05.27. 19:52
시계랑 멘탈.. ㅋㅋㅋㅋㅋㅋㅋㄱ이게정답
저땐ㄴ 선크림이랑 스킨로션까진해줬는데 잘 쓰지도 못함 ㅋㅋㅋㄱㄱㅋ
0 0
배고픈 오죽 14.05.27. 20:01
안경 쓰시는 분이시면 스페어로 안경 하나 더 맞춰서 가져가시길...
그리고 깔창, 물집방지패드 이런건 훈련소때 어차피 못 쓸거에요... 라이트펜도 훈련고에선 못 쓸 수도 있습니다...
우표, 볼펜, 네임펜이나 유성매직, 조그만 전화번호부 수첩 정도 가져가시면 되지않나 싶네요...
나라사랑카드 챙기시고, 현금은 거의 필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0 0
침울한 등대풀 14.05.27. 20:42
전 맨몸으로 감
0 0
청렴한 애기메꽃 14.05.27. 20:44

지샥 (x) 지슉(o)

1 0
털많은 솔나리 14.05.27. 21:57
청렴한 애기메꽃
레알 공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계는 지슉이 갑이죠 ㅋㅋ
0 0
잉여 큰물칭개나물 14.05.27. 21:02
종합감기약 챙기세요. 위생이 열악해서 다들 감기를 달고 삽니다.. 아 여름엔 아닌가 ?? 제가 겨울군번이라 잘 모르겠지만 아마 여름에도 비슷할걸로..짐작되네요. 보충대부터 훈련소까지 소지품검사 일체 없으니까 협박해도 옷속에 잘 숨기세요. 약같은것도 다 내놓으라고 하거든요
0 1
배고픈 오죽 14.05.27. 22:50
잉여 큰물칭개나물
잘못 눌러서 비추천 눌려렸네요...;;
0 0
싸늘한 층층나무 14.05.27. 21:40
시계랑 멘탈만 잇스면 진짜 되는데.... 나머진 어차피 택배로 보냄.
0 0
냉정한 마디풀 14.05.27. 22:14
X반도 요새 대여 해가야한다던데 그 입구에서 2년치 대여해주는데 꼭 대셔해가세요
0 0
착한 미국쑥부쟁이 14.05.27. 23:40
냉정한 마디풀
x반도에 탄입대 추가금 내고라도 꼭 a급으로 빌리셔야해요~
0 0
서운한 은백양 14.05.28. 00:20
진짜 다필요없음. 로션이고 나발이고 저 훈련병때 암것두안썼어요 군대가 좋은게 모든걸 다줍니다ㅋㅋㅋㅋ시계만 한개 차고가세여
0 0
일등 물매화 14.05.28. 09:40
총 사가세요. 이왕이면 K3 로 사가세요.
그리고 방탄은 필수입니다.
0 0
거대한 사위질빵 14.05.28. 12:21
학생이 공부할 땐 책을 챙기고 군인이 전쟁할 땐 총을 챙기라죠?? 총 필수입니다.
깜빡하고 갔다간 개 털림ㄷㄷㄷ제가 그랬어요ㅠㅠ
특히 K3챙겨간 동기들은 선임들이 더 이뻐라 해주더라고요ㅋㅋㅋ크 옛날이여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