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장학금

글쓴이
  • 2014.05.27. 22:06
  • 2380

대학 생활 거의 마쳐가는데 살면서 국가에서 주는 장학금 한번도 못받아봤다 화가난다
생활은 쪼들리는데....
그나마 매학기 신청할수있는 한국장학재단에서 주는 국가장학금 유형 1,2? 이거 주는 기준 도대체 뭔지?
신청해서 통과돼본적이 없다
솔찍히 꽁돈바라는거 나쁜거 아는데...
남들 다 받는데 나혼자 못받으니까 슬프다
위로좀 해주길 바란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1
행복한 황벽나무 14.05.27. 22:08
집이 매우 잘살거나/ 신청학점이 너무적거나/ 성적이 안좋으면 심사 떨어지는듯..
0 0
글쓴이 글쓴이 14.05.27. 22:10
행복한 황벽나무
3개다 해당이 안되는데... 신청할때 보통 서류같은거 잇어야하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5.27. 22:11
글쓴이
에라이씨 학년 다 끝나고서야....
0 0
난폭한 생강 14.05.27. 22:11
행복한 황벽나무
글쓴이 아니지만 집 별로 못살고 신청학점 안적고 성적 3.5정도 되는데 못받음...
0 0
글쓴이 글쓴이 14.05.27. 22:12
난폭한 생강
글쵸? 와 ... 진짜 억울하지않아요?
0 0
청렴한 피소스테기아 14.05.27. 22:10
공부어느정도하면 수업료는 다 준던데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5.27. 22:11
청렴한 피소스테기아
단순 등록금 감면이라....
0 0
청렴한 피소스테기아 14.05.27. 22:12
글쓴이
네 ㅠㅠㅠ 그건 글쵸 그래도 등록금 감면만해도 집에서 부담을 덜어주니 좋아하시더라구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5.27. 22:13
청렴한 피소스테기아
효자 효녀시군요ㅠㅠ
내가 나쁘네
0 0
청렴한 피소스테기아 14.05.27. 22:14
글쓴이
효자는 아닌 그냥 아들입니다 ㅋ;;
근데 어짜피 저희집도 그리 잘사는게 아니라 학자금 대출? 이라서 ㅠ 다음에 갚아야 해요 ㅠㅠ 아 슬프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05.27. 22:15
청렴한 피소스테기아
꼭 공부 열심히하셔서 성공하시길 빌게요ㅎ
1 0
청렴한 피소스테기아 14.05.27. 22:17
글쓴이
맘씨가 정말 고우시네요
이런분들이 나중에 성공합니다 ㅋ
홧팅 ㅇㅇ ㅎ
0 0
글쓴이 글쓴이 14.05.27. 22:19
청렴한 피소스테기아
옙ㅋ 홧팅!ㅋ
0 0
끔찍한 가막살나무 14.05.27. 22:22
집 별로 못살고 기준이 다 다른거겠지
그리고 부모님 공무원이면 안준다
집 잘 사니까 안줄 확률 90퍼이상
0 0
행복한 황벽나무 14.05.27. 22:25
이상하네요;; 저는 공대생이고 지난학기 18학점/3.3 나와서 이번학기 1형으로 170, 소득분위로 나머지 지원되서 100%받았는데..
0 0
글쓴이 글쓴이 14.05.27. 23:02
행복한 황벽나무
소득분위 심사할때 혹시 서류같은거 제출하세요? 아니면 걍 한국장학재단 로긴해서 신청?
0 0
점잖은 벌깨덩굴 14.05.27. 22:30
집에서 건강보험료얼마내는지 보세요~
그거 고지서 보면 재산,부동산,자동차,소득 등등 별로 점수 매겨져서 돈 내야함
0 0
글쓴이 글쓴이 14.05.27. 23:02
점잖은 벌깨덩굴
아따ㅋㅋ 복잡하네요ㅋㅋ
0 0
해맑은 윤판나물 14.05.27. 22:56
님 혹시 아파트사셈? 부모님 차 좋은거타셈?
0 0
글쓴이 글쓴이 14.05.27. 23:03
해맑은 윤판나물
이거 해당되면 걍 씨마이?
0 0
해맑은 윤판나물 14.05.27. 23:04
글쓴이
걍 시마이까진 아니라도 평가시 저게 엄청많은부분을 차지함
0 0
글쓴이 글쓴이 14.05.27. 23:45
해맑은 윤판나물
착잡하네요
0 0
겸연쩍은 질경이 14.05.28. 00:09
스스로생각하는 잘산다가 아니라 건강보험료로 소득순위가 책정되는거라서 확인 다시해보셔야할것같아요
0 0
부지런한 앵두나무 14.05.28. 00:32
저번학기 평점 4.2에 소득분위 1등급으로 전액 장학금 나왔어요. 차있고 집도 있는데 부모님 한달 수입이 120정도 됩니다 이정도가 소득분위 1등급 인것같네요. 어쨋든..저는 장학금 안받아도 좋으니까 부모님이 건강하시고 집이 안정적이어졌으면 좋겠네요^^; 성적 잘받으셔서 성적우수 장학금 받으시길바랍니다!
1 0
부지런한 앵두나무 14.05.28. 00:36
부지런한 앵두나무
그리고 국장은 꽁돈없는걸로 알아요 등록금 이상으로는 장학금 안주더라구요 너무 아쉬워하지마시길..
0 0
글쓴이 글쓴이 14.05.28. 01:23
부지런한 앵두나무
생각이 너무 이쁘시네요ㅎㅎ
저두 반성ㅜㅠ 해야겟네요 나쁜생각 먹고잇엇다니
0 0
촉촉한 짚신나물 14.05.28. 01:19
그거 기준없어요. 말은 소득분위라고 하지만 네이버에 검색만 해봐도, 찢어지게 가난한 애들도 못받아서
기준이 뭐냐고 물으면 그냥 소득분위 높아서 안됐다면서 답변온다고 지식인에 질문올리는 거 많아요.
실제로 우리집도 좀 못살아서 3-1학기때는 받았는데, 소득 똑같은데 3-2때는 못받았습니다.
저도 이상해서 질문남겼지만 소득분위 높아서라는 말뿐...
소득분위로 제외될려면 월 500이상은 벌어야 되는데ㅡㅡ, 기준없어요. 걍 자기들 주고 싶은 애들 주는거임
0 0
글쓴이 글쓴이 14.05.28. 01:23
촉촉한 짚신나물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ㅋㅋ 에휴....ㅋ
0 0
날씬한 마타리 14.05.28. 19:42
솔직히 국가장학금이란게 12학점 이수에 직전학기 평점 2.51 넘고 정규학기면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이지만
소득분위 산정을 한국장학재단에서 (어떻게 하는지는 자세하게 모르겠지만 집, 자동차, 부모님 직업 등 다양한 것을 보고 산정하는 것로 주워서 들음) 하기때문에
학교는 장학금을 주고 싶어도 한국장학재단에서 기초~8분위 이내에 못들면 장학금이 안나오는게 함정
고로 장학재단에서 소득분위가 관건 ㅠㅠ
0 0
글쓴이 글쓴이 14.05.28. 19:43
날씬한 마타리
제일 비중이 큰거네요.... 절대 못받아보는건가ㅜㅜ
0 0
날씬한 마타리 14.05.28. 20:19
날씬한 마타리
현재 부산대학교 공지사항을 보니 장학사정관 추천 학업지원장학금이라고 있네요
빚이 많고 형편이 어려운데 국가장학금을 탈락하거나 얼마 못받거나하면 심사와 면접을 통해
2급(기성회비)~3급(수업료) 장학금을 주는 것 같아요
지원해보시는게 어떠신가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