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후 근육통(?) 질문좀
글쓴이
- 2014.05.30. 09:58
- 2947
안녕하세요 헬스를 사랑하는 학우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운동을 하는데 근육통이 남들과 다른것같아서 질문드려요
예를들어 가슴운동을 하면 자고 나서 다음날 보통 가슴부위가 땡기고 근육통이 생기잖아요?
근데 저는. 가슴운동한 다음날은 근육통 거의없이 멀쩡하다가 그 다음날 가슴이 미친듯이 아프네요.
이건 무슨 의미인가요.; 제가 근육회복속도가 남들보다 느린건가요? 뭔가 이상하네요.
그리고 근육통도 상당히 오래 지속됩니다. 보통 운동한 다음날 좀 아프고 그다음날은 괜찮아야 하는데
저는 하체운동을 했다 치면 하체에 근육통이 거의 5~6일정도는 가는것 같아요. 유독 하체가 오래가고 다른부위도 3~4일동안은 가는것같아요
이게 정상인가요 아니면 뭔가 회복속도에 문제가
권한이 없습니다.
저도 그런데...운동을 몇 년한 뒤에 어느날인가부터 아침에 일어나서 아픈게 아니라 잠들기 전 저녁이나 담날부터 아파서 뭔지 ...나도 원인이 궁금하네요. 체육이론쪽에 잇을듯 ㅎ
0
0
멋진 애기일엽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애기일엽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원래 근통증은 운동후 24시간 이후 심해지며 48시간에서 64시간 이내로 줄어들게됩니다 보톤 가슴 등 하체와 같은 대근육은 회복하는데 3일 복근 비복근과같은 근육은 하루에서 이틀사이 회복되며 초보자의 경우 회복기간이 더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1
0
유쾌한 봄구슬봉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봄구슬봉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피누에운동관련글에만댓글다는사람이에요ㅋㅋ
우선 근육통은 운동직후~24시간이내에오는단기성근육통은근육내젖산축적과관련잇고 근성장과큰상관관계는없다고합니다
그리고 운동후24~72시간내에오는 지연성근육통doms는 여러이론이잇으나 운동후칼슘이온이빠져나가면서히스테민같은통증유발물질을나와서생긴다는이론과세포사멸단계의염증이라고보는이론두가지로압축됩니다
보통 지연성 근육통은 근성장과어느정도의상관관계는잇다는게 현재 추세입니다
과거에는 근육통이 근성장의 척도라는데 이견이없엇지만 요즘은 많이달라졋습니다
근육통이너무심하시면운동후에유산소운동으로마무리해주시면그나마좀낫습니당ㅋㅋ
우선 근육통은 운동직후~24시간이내에오는단기성근육통은근육내젖산축적과관련잇고 근성장과큰상관관계는없다고합니다
그리고 운동후24~72시간내에오는 지연성근육통doms는 여러이론이잇으나 운동후칼슘이온이빠져나가면서히스테민같은통증유발물질을나와서생긴다는이론과세포사멸단계의염증이라고보는이론두가지로압축됩니다
보통 지연성 근육통은 근성장과어느정도의상관관계는잇다는게 현재 추세입니다
과거에는 근육통이 근성장의 척도라는데 이견이없엇지만 요즘은 많이달라졋습니다
근육통이너무심하시면운동후에유산소운동으로마무리해주시면그나마좀낫습니당ㅋㅋ
0
0
청렴한 세쿼이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세쿼이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근육통이 그렇게 찾아올때 많아요
요즘 운동강도를 높이다보니까 회복이 더뎌지네요
회복속도는 개인마다 큰차이가잇으니
많이 드시고 잠잘주무시고 열심히 운동하세요ㅎ
요즘 운동강도를 높이다보니까 회복이 더뎌지네요
회복속도는 개인마다 큰차이가잇으니
많이 드시고 잠잘주무시고 열심히 운동하세요ㅎ
0
0
청렴한 세쿼이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세쿼이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요즘들어서 제대로 된 운동을 하고 있다고
보시면 되여
그 이전에는 급작스런 사용으로 인해 근육이 느낀
피로와 부담이 해소되는 고통이었다면
이제는 근육 사용에 익숙해져 그 고통은 사라지고
근육이 성장하는 근육통이 찾아오기 시작한거죠
보시면 되여
그 이전에는 급작스런 사용으로 인해 근육이 느낀
피로와 부담이 해소되는 고통이었다면
이제는 근육 사용에 익숙해져 그 고통은 사라지고
근육이 성장하는 근육통이 찾아오기 시작한거죠
0
0
특별한 먼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별한 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질문자님이랑 윗 댓글 다 감사하네요 ㅎ
그랫구나 ㅋ 그래서 좀 프로처럼 한 뒤부터는 이틀 삼일 후에 아팟내요 ㅎㅎ 기분 좋네요
그랫구나 ㅋ 그래서 좀 프로처럼 한 뒤부터는 이틀 삼일 후에 아팟내요 ㅎㅎ 기분 좋네요
0
0
멋진 애기일엽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애기일엽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모두감사합니다
최근들어 보조자가 생기면서 무게가 많이 늘었는데
그거랑 겹친걸보니 그 영향인것같기도 합니다.
좋은소식이네요 다행히
득근하세요!!ㅎ
최근들어 보조자가 생기면서 무게가 많이 늘었는데
그거랑 겹친걸보니 그 영향인것같기도 합니다.
좋은소식이네요 다행히
득근하세요!!ㅎ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