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하는 사람들중에
- 2014.05.31. 00:06
- 2002
온라인에 일베에서 똥을싸든 지랄하든 상관없는데
오프라인으로 기어나와서 노알라니 머니 낙서하면서 표식남기고 다니는 사람들은 진짜
씨씨티비 확인해서 신상공개하고 싶음. 극혐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쥐박이때는 동조하고 재밋어하면서 즐겼으면서
노알라는 즐기지못하고 버럭하는
그런 이중잣대아닐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피라칸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노알라는 노무현대통령 살아잇을때부터 나왔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노무현대통령 집권시기, 혹은 살아계실 때 노무현대통령 비난하는게 큰 문제가됐었나요? 그 때 일베가 지금처럼 크게 이슈화되고 손가락질 받고 있었나요? 돌아가신뒤에 운지운지거리면서 고인능욕하고나서부터 많은 문제가 제기됐죠.... 어떤 정치인이든 지금 모든 국민을 만족시킬 수는 없으니 당연히 누군가는 대통령을 욕하고, 비난하고, 희화화합니다. 그 정도는 한 국가의 수장이라는 자리에 올랐으니 감수해야하는 일일지도 모르죠. 그 정도는 다들 이해하죠
그런데 고인을 능욕하는건 그 고인이 대통령이든 일반인이든 상관없이 분명히 잘못된건 맞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관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얼마 전에 예대에서 박정희를 닭으로 희화화한 그림일 걸린 적 있었죠.
근데 그 그림을 그린 사람은 별 처벌 없이 지나간 걸로 압니다.
만약 그 그림이 박정희를 닭으로 묘사한 그림이 아니라 노무현을 코알라로 묘사한 그림이었다면 어떻게 됐을까요?
노무현은 고인이고 박정희는 살아있답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박정희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을 비교하는 것도 참 아이러니하네요. 물론 두 대통령 모두 긍정적 업적과 부정적 업적이 다 뚜렷한 대통령이지만 박정희 대통령 군사정권 하에서 이뤄진 안타까운 일들이 훨씬 더 많은 사람들에게 행해졌고, 그 강도도 심했기 때문에 박정희대통령을 비난하는 정도와 노무현대통령을 비난하는 정도는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직접적인 폭력, 탄압으로 사람들을 짓밟은 것은 당연히 경제정책 실패보다는 더 많은 비난을 받을 수 밖에 없겟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관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닭정희 그림은 인격적 모욕이 아니고 뭐 대단한 정책 비판이라도 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그림인가요? 닭정희 그림은 장난감이 아니라 정치 자료인가요?
그리고 박정희 대통령의 부정적 업적이 노무현 대통령의 부정적 업적보다 더 크다고 말씀하셨는데, 우파 입장에서는 그 반대입니다. 이건 가치관에 따라 다르게 평가할 수 있는 부분인데 님의 평가에 모든 사람이 동의할 거라는 생각은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저는 님과는 다르게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이 노무현 대통령의 업적보다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박정희 희화화를 노무현 희화화보다 더 죄가 약하다고 단정짓는 건 동의할 수 없습니다. 물론 그 반대도 동의하진 않습니다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런데 박정희 대통령의 부정적 면들이 노무현 대통령의 부정적인 면보다 더 작다고 보는게 우파의 입장이라고 하시는데, 대체 누구 맘대로 그렇게 우파의 의견을 설정해버리시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언급한 박정희 대통령의 부정적 면들은 우파좌파를 가릴 만한 사건들이 아닙니다. 인권, 생명, 민주성을 짓밟은 일입니다. 대체 어느 보수정당, 우파들이 군사쿠데타를 지지하고 계엄령을 지지하며 불법적 개헌으로 장기집권하는걸 지지합니까? 그런 보수정당이 대체 어느나라의 어느당인지 알고싶네요.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들이 민주공화국에서의 민주적 가치보다 더 우선되어야 할 가치인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관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민주성 등을 짓밟은 걸 지지하는 게 아닙니다. 그 과오를 덮을 만큼 공이 크다고 평가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민주적 가치보다 경제적 능력을 더 우선시 하는 사람이 많이 존재합니다. 님은 자꾸 가치관이 다른 사람을 부정하고 계시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왜 아직도 사람들은 박정희 잘못을 들춰내죠?
고인이기에 희화화해서는 안된다는게 어불성설인듯
고인이든 살아있든 둘다 하든지 둘다 비난을하든지 해야하는데 우리사회의 이중잣대는쩔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피라칸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관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관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베만유독부각되니 노알라가 닭근혜 박정희보다 비교도안되게 많이쓰인다고생각하시네요
오유 SLR 등 다른커뮤니티가보세요
닭근혜진짜많이쓰는데
닭근혜든댓통령이든
그런단어또한잘못아닌가요 노알라가잘못이라면ㅇㅇ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피라칸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관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것도 노알라는 이제겨우 1년이지
쥐박이는 몇년째입니까
대화?
하지마세요ㅋ
이중잣대쩔면서
닭근혜 쥐박이보다 노알라가 더많이쓰이니 노알라쓰는사람은 도를 넘은거다. 이러고있으니...
도를 넘은기준이있음?
뭐, 하루에 1000번이상쓰면 도를 넘은거? 그런기준도없는데 그저 님의 생각에 노알라가 훨씬 사회적으로 심한 현상이라며 노알라는 나쁜비판이다 라고하는게 웃깁니다요
당장 3대포탈사이트 베스트댓글만봐도 현 대통령 비하, 욕이 많이 나오는데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피라칸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걸 재밌어하는 사람 없습니다. 아니, 코알라 사진이 뭐가 그렇게 웃깁니까? 그건 웃으려고 하는 게 아니라 사회가 불공평하니까 반대로 엇나가는 겁니다. 사춘기 같은 거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철한 관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회의 불공평을 해결하고 싶으면 모든 불공평을 해결해야만 합니까? 그렇게 따지면 비정규직 문제를 외치는 사람들은 왜 장애인 문제에 대해서 일언반구도 하지 않죠? 장애인 문제를 외치는 사람들은 왜 비정규직 문제에 대해서 함구합니까? 이는 각자가 생각하는 '불공평'에 대해서 해결하고자 할 뿐이지 불공평 전체를 다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은 없기 때문입니다. 일베충도 마찬가지입니다.
사회의 이중잣대에 대해서 불만을 제기한다고 다른 불평등까지 전부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그건 아니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를게없음
그냥 까고싶고 마음에 안드니깡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피라칸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리 사회가 박정희, 박근혜, 이명박 욕하는 거엔 너그롭게 넘어가면서 김대중, 노무현 욕하는 거엔 거품물고 신상 공개하겠다느니 하는 경우가 많죠.
일베충은 거기에 반감을 가지는 겁니다. 똑같은 표현에 대상만 바꿨는데 왜 평가가 달라지느냐? 그런 의문을 품으면서 엇나가는 겁니다.
그런 이중잣대가 보일 수록 사회가 특정 집단에게만 불공평하게 돌아간다는 걸 더욱 어필할 수 있거든요.
만약 정말 사회가 공평한 잣대로 사람들을 평가하게 된다면 일베충도 할 말은 없을 겁니다. 근데 아니니까 문제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베 개 쓰레기들이 싸논 똥들이 여성비하에 한두개가아닌데 아직도 감싸고 싶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운좋은 겹벚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닭근혜는 정책에 대해서 까는 단어고 노알라는 이유 없이 까는 단어라고 생각하시나요?
쥐박이는 희화화가 아닌가요? 아니라면 뭐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 외 여성희화화, 각종 인간으로써 저질러선 안 될 미친짓 외 여론조작, 신상털기 등등 범법행위가 난무하는 일베 개쓰레기 집단입니다.
이런 개쓰레기가 존재하는 것 자체가 국가적 재앙입니다. 보수사이트가 아닌 그냥 개쓰레기,인간쓰레기들입니다.
일베 개쓰레기들의 활약으로 이념갈등이 심화된 대한민국입니다.
그냐 국가적 재앙입니다.
하등의 도움이 안 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운좋은 겹벚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쥐박이는 놀잇감이 된 적 없다는 식으로 말씀하시네요. 네이버에서 '쥐박이'라고만 쳐봐도 노알라 수준으로 써먹었다는 걸 알 수 있으실 텐데요.
그리고 여성희화화, 여론조작 등등 그런 것들이 일베에서만 일어나는 줄 아시는 거 보니 인터넷 커뮤니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거 같은데, 그런 일들은 일베보다 더 심한 곳 많습니다. 다른 사이트 놔두고 일베만 뭐라고 하는 거 자체가 이중잣대의 표본이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선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갑자기 여성비하, 신상털기로 확장하시는군요.
여성비하 신상털기 둘다잘못된거라고생각하는데요 저도.
노알라=쥐박이,닭근혜
같은거아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피라칸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여성비하, 신상털기는 님이 먼저 얘기 꺼낸거잖아요.
그리고 노알라=쥐박이, 닭근혜가 분명히 같은 수준인 게 맞는데
그걸 우리 사회가 어떻게 평가하냐 그거죠. 둘을 동등하게 평가합니까?
님은 동등하게 평가할지 몰라도 우리 사회는 쥐박이에게만 관대하고 노알라에게는 엄격합니다. 이게 문제라는 거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피라칸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선한 산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처음부터 사회의 이중잣대가 잘못됐다고 말했지 님보고 뭐라고 한 적은 없는데요.
댓글 처음부터 읽고 오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근한 만첩해당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튤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짜릿한 섬말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곰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쉽게 비유하자면 A라는 놈은 책상에 낙서해도 꾸중 안 듣는데 B라는 놈은 책상에 낙서할 때마다 한 소리 듣는다고 생각해봐. B입장에선 어쩌고 싶을까? 처음엔 왜 나만 그러냐고 따져보다가도 안 되니까 자기가 A보다 더 심하게 낙서하게 되는 거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육중한 삽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동적인 함박꽃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노무현은 고인이니까 희화화하면 안되지만 똑같이 고인인 박정희는 인권탄압한 나쁜놈이라 희화화해도 되거든욧!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깜찍한 생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벋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