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상대 학생회장 고발한다고하셨던분
글쓴이
- 2014.06.03. 21:14
- 2400
일단 경통대에서 일어난사건 무척 유감입니다.
한 단대의 회장이라는 직위에 있는 사람이 술에취해 학생을 폭행한 것은 누가봐도 명백한 잘못이고 확실히 죄를 물어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경제통상대학 단대운영위원회에서도 경위서를 붙여 사태의 심각성을 알리고 경통대 학우들의 의견을 물어보려고 한것일테구요.
하지만 고발, 그것도 사건 당사자도 목격자도 아닌 당사자와는 아무 관련도 없는 사람이 고발한다니요.
고발할정도였으면 피해자들이 먼저했을겁니다. 피해자들도 가만히 있는데 제3자가 고발한다고 할 자격이나 있을까요? 그리고 그걸 피해자들이 원할까요?
경통대 사건으로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분노하고 있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사건은 경통대 학우들에게 맡기고 우리는 그들이 잘하는지 지켜봅시다. 무엇보다 그들의 문제이기에 그들에게 문제를 해결할 시간을 줘봅시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그때 우리가 나서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단대의 회장이라는 직위에 있는 사람이 술에취해 학생을 폭행한 것은 누가봐도 명백한 잘못이고 확실히 죄를 물어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경제통상대학 단대운영위원회에서도 경위서를 붙여 사태의 심각성을 알리고 경통대 학우들의 의견을 물어보려고 한것일테구요.
하지만 고발, 그것도 사건 당사자도 목격자도 아닌 당사자와는 아무 관련도 없는 사람이 고발한다니요.
고발할정도였으면 피해자들이 먼저했을겁니다. 피해자들도 가만히 있는데 제3자가 고발한다고 할 자격이나 있을까요? 그리고 그걸 피해자들이 원할까요?
경통대 사건으로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분노하고 있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사건은 경통대 학우들에게 맡기고 우리는 그들이 잘하는지 지켜봅시다. 무엇보다 그들의 문제이기에 그들에게 문제를 해결할 시간을 줘봅시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그때 우리가 나서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이런일이 어디 한두번입니까? 이런 사건때문에 학교 이미지가 실추되는 것이고, 결국 피해자는 부산대학교 학우 전체로 되돌아 갑니다. 당사자 고발을 통하여, 다시는 이런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고발취지입니다.
1
0
냉정한 갈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갈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법에대해 잘 모르지만 당사자만 고소가 가능한 죄가 있고 제3자도 고소가 가능한 범죄가 있죠. 협박 폭행같은건 어떻게 되려나요?
0
0
꾸준한 솜방망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꾸준한 솜방망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각목들고팬사람이 일반학우라면고발을할 이유가없지만 학생회간부였습니다. 우리가 분노할만하고 우리도 당사자지요. 그나마도 총학이 나서서 사과하고, 총학이중재해서 유모씨로하여금 제때사과하게했으면 우리가나서지않았을텐데 총학도 기능을상실한걸로보이니 직접 분노한 당사자(우리.)가 나설수밖에요
0
0
훈훈한 멍석딸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멍석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특수폭행은 제3자도 신고,고발이 될껀데요?
0
0
귀여운 남산제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남산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귀여운 남산제비꽃
신고,고발 해도 피해자 진술이 맞아떨어져야 뭘 할 수 있겠지만 서도
0
0
귀여운 남산제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남산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주폭은 범죄입니다
0
0
기쁜 윤판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쁜 윤판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티나요
8
0
적나라한 개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개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발을 왜 하면 안되는지요 이럴때 하라고 있는게 고발인데요
피해자들이 하는건 고소고요
2
0
도도한 댑싸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도한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도도한 댑싸리
아 죄송합니다 제가 그부분은 잘못안거같네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피해자들도 가만히 있는데 제3자가 고발한다고 할 자격이 있습니다.
0
0
고상한 봄구슬봉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상한 봄구슬봉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헌법에 반의사불벌죄 라고 있습니다 . 이는 피해자가 원치 않으면 누가 뭐라하던 간에 처벌할수 없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1
1
특별한 갯메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별한 갯메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특별한 갯메꽃
1. 헌법이 아니라 형법이겠죠.
2. 단순 폭행은 반의사불벌죄가 맞는데, 야간에 도구를 이용한 특수 폭행도 반의사불벌죄라고 하던가요~? 아닐껀데?
3. 반의사불벌죄가 고발을 못한다는 의미인가요? 피해자의 의사가 있으면 벌하지 않는다는거지, 고발을 못한다는 의미는 아닐텐데? 반의사불벌죄의 성립 여부는 수사기관 및 검사와 판사가 판단할 사안이지, 고발인이 판단할 문제가 아닙니다^^
2. 단순 폭행은 반의사불벌죄가 맞는데, 야간에 도구를 이용한 특수 폭행도 반의사불벌죄라고 하던가요~? 아닐껀데?
3. 반의사불벌죄가 고발을 못한다는 의미인가요? 피해자의 의사가 있으면 벌하지 않는다는거지, 고발을 못한다는 의미는 아닐텐데? 반의사불벌죄의 성립 여부는 수사기관 및 검사와 판사가 판단할 사안이지, 고발인이 판단할 문제가 아닙니다^^
0
0
못생긴 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피해자는 사과받고 끝난걸로 아는데 선동질이 문제인듯 ㅋ
1
1
날렵한 갓끈동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갓끈동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