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비 납부자 명단을 학과에 주는거를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네요

글쓴이
  • 2014.06.05. 14:29
  • 2037
대체 학과에서 그 명단이 왜 필요한겁니까?

자율적으로 내게 되어 있는 학생회비를 납부하는 여부로 차별받는게 당연한건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8
초라한 바위떡풀 14.06.05. 14:33
차별을어떤식으로받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6.05. 14:40
초라한 바위떡풀
http://mypnu.net/sc/4972680
0 0
특별한 갈매나무 14.06.05. 14:34
고소하세요
0 0
진실한 해바라기 14.06.05. 14:35
갓싼대학교
0 0
애매한 피소스테기아 14.06.05. 14:47
정확히 어떤 명단인지는 모르지만 그거 없으면 학과에 학생회비를 나누어 줄 수가 없음
각 단대, 과 별로 낸사람이 엄연히 있는데
학생회비 걷은걸 1/n으로 줄 수 는 없지 않겠음??
국민연금이랑 좀 다르긴하지만 빗대자면
연금 낸 비율로 연금액 지급하는거??
안 낸 사람에게 사물함이나 과도이용 각종 행사에 불이익 주는건 말도 안되는 소리라 생각되고
여튼 명단은 딱 돈나눠주는 용도로만 쓰는걸로 알고있음
0 0
글쓴이 글쓴이 14.06.05. 14:50
애매한 피소스테기아
그러니까 납부자 수만 공개하면되지 왜 세세한 명부를 배포해서 부조리를 만드냐는 겁니다.
0 0
애매한 피소스테기아 14.06.05. 14:53
글쓴이
본부가 귀찮아서 그런갑지 뭐
본부에서 정리해서 주는 걸테니
본부가 ㅅㅂㄹㅁ인가봄
총학,단대회장이나 과짱한테 이제 명단말고
수만 달라고 본부에 항의하라고 하셈
0 0
글쓴이 글쓴이 14.06.05. 14:55
애매한 피소스테기아
엑셀파일로 나온다는데 그거 한번가공하는게 그렇게 어려운겁니까?
0 0
글쓴이 글쓴이 14.06.05. 14:56
애매한 피소스테기아
학과에 명단 전해주는건 본부가 아니라 총학으로 압니다
0 0
애매한 피소스테기아 14.06.05. 14:58
일차적으로 본부가 주는 거니까
총학도 혹시 명단아니까 뭔 부조리를 만들지 어째암??
걍 본부가 수만 주는게 애초에 맞지 않음??
0 0
난감한 무궁화 14.06.05. 15:03
학과에서 생산되는 학과물품을, 회비 납부 여부에 따라서 차등 분배하는 건 당연한 거 아닌가요? 그런 차별을 위해서는 명부가 필요한 거고.
0 0
글쓴이 글쓴이 14.06.05. 15:05
난감한 무궁화
납부할 때는 필수가 아니라고 할 뿐 불이익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어놓고 차별하는건 안되죠
0 0
난감한 무궁화 14.06.05. 16:04
글쓴이
그렇군요.
0 0
애매한 피소스테기아 14.06.05. 15:18
난감한 무궁화
학생회비는 그런데 쓰이는게 아님
학생복지에 쓰이고 헉생회가 만드는 행사에 쓰이는게 학생회비
학과물품은 정부지원금+등록금으로 사는거임
사물함등과 같은것
0 0
난감한 무궁화 14.06.05. 16:03
애매한 피소스테기아
그렇군요. 몰랐슴다ㅋㅋ
0 0
거대한 은방울꽃 14.06.05. 15:44
난감한 무궁화
학과물품ㅋㅋㅋ
0 0
난감한 무궁화 14.06.05. 16:04
거대한 은방울꽃
ㅋㅋㅋㅋㅋ
0 0
섹시한 큰괭이밥 14.06.06. 00:06
저 작년에 과학생회 총무했었는데 명단안받고 몇명냈으니 그만큼만 통장으로 넣어주던데.. 그래서 저도 안냈죠.. 사물함 이런거는 조교님이관리하면서 필요한사람 줬고. 회비받은거는 학술제나 학과캠프 등 학과행사할때 쓰고요.. 과사에서 먹는 종이컵. 커피.녹차 이런거(저희과만있나요?) 도 학생회비안쓰고 학교에서내려오는 학과지원금인가 무튼 학생회비로 안하고 조교님 알아서 채워주셨는데..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