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 대학원 진학 질문
글쓴이
- 2014.06.07. 01:58
- 1097
교수 부임한지 1,2년 정도 밖에 안된분 랩실 들어가면 연구비가 적어서 돈 별로 못받을 가능성이 큰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개고생길 훤함..ㅜ
0
0
창백한 흰여로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창백한 흰여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세요. 과마다 다르겠지만 그렇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일단 BK때문에 학생은 거의 60 먹고 들어가고, 정부나 기업과제 최소한 1개 정도는 하실겁니다.
그러면 최소한 먹고살 걱정은 없죠.
그리고 연구실에 인원도 얼마 안되겠네요. 그러면 더더욱 먹고살 걱정 없을 겁니다.
인건비 Max로 꽉꽉 눌러채워 주실테니까요..
교수님이 싫어도 연구비의 인건비는 다른 항목으론 못 쓰니까 학생한테 다 써야하거든요 :)
일단 BK때문에 학생은 거의 60 먹고 들어가고, 정부나 기업과제 최소한 1개 정도는 하실겁니다.
그러면 최소한 먹고살 걱정은 없죠.
그리고 연구실에 인원도 얼마 안되겠네요. 그러면 더더욱 먹고살 걱정 없을 겁니다.
인건비 Max로 꽉꽉 눌러채워 주실테니까요..
교수님이 싫어도 연구비의 인건비는 다른 항목으론 못 쓰니까 학생한테 다 써야하거든요 :)
0
0
개구쟁이 영산홍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개구쟁이 영산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개구쟁이 영산홍
답변감사합니다!ㅎㅎ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국립대 BK선정 연구실이면 금전적인 문제는 없을 듯 해요
그리고 연배가 있으신 교수님들은 연륜/경험이 있으시기도 하지만, 연구를 안하시는 분들도 계시는거 같아요
또 정교수보다는 조교수/부교수 분들이 연구를 더 열심히 하시는거 같아요.
분명 고생은 더 많이 할겁니다. 신생랩실이 힘든게 선배가 없어서가 크거든요
좋은 선택 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연배가 있으신 교수님들은 연륜/경험이 있으시기도 하지만, 연구를 안하시는 분들도 계시는거 같아요
또 정교수보다는 조교수/부교수 분들이 연구를 더 열심히 하시는거 같아요.
분명 고생은 더 많이 할겁니다. 신생랩실이 힘든게 선배가 없어서가 크거든요
좋은 선택 하시길 바래요
0
0
난쟁이 족제비싸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쟁이 족제비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난쟁이 족제비싸리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