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환경전공자 분들 질문요 ㅠㅠ
글쓴이
- 2014.06.07. 02:33
- 1321
교양으로 환경과 공해 수업을 듣는데 이 그래프가 뭘 의미하는거죠?ㅠㅠ옆에 적힌걸로는 안정된 공기는 위로 올라가면 차가워 지고 나중에 가라앉는다는데....
옆에 그래프 실선으로 된 부분은 왜 고도가 올라가면 온도가 올라갈까요?.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Air temperature profile 이라고 적힌건 기온단면이라고해서 같은 기온 선을 나타낸거에요 그선위에있는 점은 모든기온이같아요 간단히 x축이 45도 기울어졋다고보시면돼여
1
0
슬픈 까치박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슬픈 까치박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래서 간단히 저실선은 고도가 높아질수록 기온이높아진다는 의미가 아니랍니다 ㅎ
1
0
슬픈 까치박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슬픈 까치박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슬픈 까치박달
아 그렇군요 ㅎㅎ 설명감사합니다 ^^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그래프는 공기괴의 단열 상승과 하강운동을 나타낸건데요
실선은 공기괴 주변의 온도를 말합니다.
점선은 공기괴 내부의 온도가 변화하는 선입니다.
안정된 공기(괴)->주변의 온도보다 공기괴의 내부 온도가 낮은 공기
온도가 낮으면 밀도가 크므로 무거워서 가라앉음
실선은 공기괴 주변의 온도를 말합니다.
점선은 공기괴 내부의 온도가 변화하는 선입니다.
안정된 공기(괴)->주변의 온도보다 공기괴의 내부 온도가 낮은 공기
온도가 낮으면 밀도가 크므로 무거워서 가라앉음
1
0
현명한 잔털제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현명한 잔털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실선은 왜 올라가냐면 저건 그냥 책만든 사람이 Stable air 를 배우는데 있어서 좀더 확실하게 stable 이라는 상태를 보여주기 위해 공기괴 주변의 온도를 저렇게 해놓은것입니다.(역전층이라고 하고 네이버에 치면 나와요)
1
0
현명한 잔털제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현명한 잔털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현명한 잔털제비꽃
대충 이해될것 같아요 ㅎㅎ 설명감사합니다 ^^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