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위에 알립니다! 자리 정리를 안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쓴이
  • 2014.06.07. 08:06
  • 3053

제가 사는 곳이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을 만큼 조용한 곳이 아니라서 시험기간이 되면 중도를 갑니다.

시험기간 일주일 전이 되기까지는 아침 6시 반에 자리를 잡고 자유롭게 왔다갔다하면서 공부를 할 수가 있어서 딱히 불편한 사항은 없습니다. 잠이 오면 자고 가기도 하구요.

그런데 시험 기간 전주부터는 자리 정리를 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 때는 아침 5시부터 자리 예약을 해야 하는 만큼 더 일찍 일어나서 자리를 잡아야 하는데 식사시간 제외하더라도 그 때부터 저녁까지 계속 공부할 수 있는 사람은 몇 되지 않을 겁니다.

언제 할 지도 모르는 자리정리 때문에 계속 앉아있거나 자리를 뜰 때 불안해하는 학생이 많을 것입니다.

다들 잠을 포기하고 일찍 자리를 잡는 것일텐데 자리 잡은 이후로 잠을 마음대로 잘 수 있는 시간(자유롭게 자리를 비울 수 있는 시간)이 없다면 공부도 제대로 되지 않을 겁니다.

억지로 아침 일찍 일어나야 하는 환경이 시험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시험은 보통 아침 9시 이후에 있으니까요.

자리 잡는 것도 고역인데 거기다가 자리정리 한다고까지 하면...... 

사람마다 생활 패턴이 있는데 그걸 존중해서 일찍 자리 잡는 사람들이 피해보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도자위에서 만약 이 글을 보신다면 자리 정리는 안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9
느린 아까시나무 14.06.07. 08:09
자리정리 안하면 한명이 여러 자리 잡아놓은 건 어쩌라는거죠? 본인만 생각하시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6.07. 08:23
느린 아까시나무
그렇네요ㅠㅠ
0 1
재미있는 방동사니 14.06.07. 08:09
한 사람만의 편의를 위할 수는 없잖아요..ㅎ 그리고 보통 7시랑 23시 정도 거의 고정적으로 두번밖에 안할걸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6.07. 08:25
재미있는 방동사니
그러면 얼마나 좋겠어요... 근데 아니에요ㅠ
0 0
재미있는 방동사니 14.06.07. 08:46
글쓴이
보통 아침 밤으로 한번씩만 하던디ㅎ 가끔 3시쯤 할 때도 있고..
0 0
뛰어난 팔손이 14.06.07. 10:14
글쓴이
도자위 공지사항좀보시죠
0 0
쌀쌀한 달뿌리풀 14.06.07. 08:21
일부러 쓴건가...
0 0
유쾌한 광대수염 14.06.07. 08:22
네 다음 비추요
0 0
보통의 쇠무릎 14.06.07. 08:33
잠시 자리를 비우시면 포스트잇으로 써놓으시거나
장시간 자리를 비우시면 자리를 비우셔야죠
0 0
화사한 헛개나무 14.06.07. 08:55
진짜이기적이시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6.07. 09:06
화사한 헛개나무

그렇죠. 누가 이기적인 마음 없이 자리 잡고 누가 이기적인 마음 없이 공부하겠습니까ㅎ

0 0
아픈 숙은노루오줌 14.06.07. 09:17
글쓴이
글쓴분 이기적인게 마치 당연하다는것처럼 말하니까 역겹네요. 세상엔 다 그쪽 같은 사람만 있는게 아닌데요. 걍 자기 공부할거있어서 일찍가서 자리잡고 자기 인생위해서 공부하는거에요. 대부분 남한테 피해안주려고 노력하면서 공부하는사람들이 많고여. 이기적인 맘먹고 가서하는게 아니고여 ㅋㅋ 세상 혼자 사는거 아닙니다~남자분이셔서 아직미필이시면 군대가서 존나 고생하실듯ㅋㅋㄱㅋ
2 1
치밀한 쇠물푸레 14.06.07. 11:06
아픈 숙은노루오줌
걍 2단계 더 생각한 어그로에요
0 0
화사한 헛개나무 14.06.07. 12:55
치밀한 쇠물푸레
ㅋㅋㅋㅋㅋㅋㅋㅋ뭐라고할말이없네요 진짜미개하십니다 셤기간에제대로웃고갑니다 그렇게이기적이게공부하셔서꼭큰일하세요~
0 0
더러운 까마중 14.06.07. 09:09
10번째 비추 제가 드림 ㅎㅎ
0 0
재수없는 시닥나무 14.06.07. 09:20
왈왈
0 0
끔찍한 협죽도 14.06.07. 09:23
이해는 감
0 0
생생한 송장풀 14.06.07. 09:36
어그로글인가요?
0 0
거대한 담쟁이덩굴 14.06.07. 09:48
신입생이세요?
0 0
바쁜 가지 14.06.07. 09:49
글쓴분 미개하네요
0 0
절묘한 모시풀 14.06.07. 10:02
상당히 미개하시네 기본도 못배우고 대학오셨나 22번째 비추는 접니다
0 0
흔한 오리나무 14.06.07. 10:35
25번째 비추여
0 0
부자 까치박달 14.06.07. 10:36
어그로보소
0 0
자상한 참취 14.06.07. 10:40
생각을 3번만해봐도 될텐데 어휴...
0 0
절묘한 털진달래 14.06.07. 11:01
30번째비추. 이건뭐 개인독서실도 아니고 학생전체가 같이 사용하는도서관인데. 개인의 생활팯턴 다 존중하면 공용시설이 제대로 돌아가나요??
글을 올린게 진심이 아니길 빕니다. 이기적인건지 생각이 없는건지. 이런 마인드를 가지고 사회생활 어떻게 하시려고 그러세요
0 0
괴로운 겹황매화 14.06.07. 11:40
조...좋은 어그로다....추천드립니다 ㅋ
0 0
멍한 바위솔 14.06.07. 12:11
같은 학교학생인게 수치다
0 0
뛰어난 팔손이 14.06.07. 12:19
자리정리 안하면 어떻게 될지 생각해보셨나요
0 0
귀여운 코스모스 14.06.07. 18:00
전 45번째 비추여 노답ㅉㅉ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