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경제 문제 질문!!ㅠㅠ
글쓴이
- 2014.06.08. 12:47
- 1136
원두환교수님 과제인데요... ㅜ.ㅜ
생산함수가 Q= KL + K 이고,
최적생산요소의 결합은 내부에 있다고 가정했을 때에
w 과 r 의 측면에서 장기 총비용곡선을 도출하는게 문제에요..
그리고 생산요소 가격이 2배가 되는 경우 총비용도 2배가 되는지 증명하는것 하구요..
w 과 r 의 측면에서 장기총비용곡선을 도출하라는게 무슨말인지 모르겠어요 ㅠㅠ
생산함수가 Q= KL + K 이고,
최적생산요소의 결합은 내부에 있다고 가정했을 때에
w 과 r 의 측면에서 장기 총비용곡선을 도출하는게 문제에요..
그리고 생산요소 가격이 2배가 되는 경우 총비용도 2배가 되는지 증명하는것 하구요..
w 과 r 의 측면에서 장기총비용곡선을 도출하라는게 무슨말인지 모르겠어요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TC=wL+rK이므로 w, r이 2배가 되면 TC도 2배가 되죠. 그래서 1차 동차함수이구요. 각 요소의 한계생산을 구하면 MPl=K, MPk=L+1이죠. 그래서 MRTSk,l=MPk/MPl=L+1/K이고 이는 생산요소의 교환비율인 w/r과 같아야 균형이에요. 그러니 wK=r(L+1)
0
0
느린 꿩의바람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느린 꿩의바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런데 위에서 Q=K(L+1)이므로 L+1=Q/K. 즉 균형일 조건을 다시 쓰면 wK=rQ/K.... 음 막히네요ㅋㅋ; 일하면서 머리속으로만 복기하다보니.. 여튼 비용함수를 변수를 w, r로 해서 나타낸 말이란것 같네요
0
0
느린 꿩의바람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느린 꿩의바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느린 꿩의바람꽃
무슨말인지 알겠어요!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Q=wK^2/r 을 이용해야 했던것같은 기억인데.. 제가 원두환교수님 분반이 아니라 ㅎㅎ;
0
0
느린 꿩의바람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느린 꿩의바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K^2=rQ/w 이므로 K=루트(rQ/w). 똑같이 Q를 L에 대한 식을 구해서 비용함수에 대입해주면 비용이 w, r, Q로만 이루어진 함수가 되네요
0
0
느린 꿩의바람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느린 꿩의바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