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 하면서 드는 생각.

글쓴이
  • 2014.06.12. 16:04
  • 3576
인문/상경계열 1학년;무조건 재수 혹은 반수 추천.성대 상경계열까지는 가기를.
인문/상경계열(경영 경제 4.0 인턴 어학 풀자격증 아닌 사람들 여기 해당됨) 취준생: 노답. 진짜 서류통과율보면 내가 싫고 여기가 싫다...
대기업 계열사 중에서도 높은데, 메이저 외국계 금융/기타 인더스트리를 한정해서 말합니다.
평타 이하 기업(중견기업)은 서류 통과할 수도 있고 안할 수도 있고 오히려 힘들다는 쪽이 더 맞음.
힘드네요 참. 대학 내내 스펙 위해서 살았는데. 다들 (더) 정신 차리고 살기를.
+면접 가는데 마다 부산대 저 한명. 중경2 연대 5미국메이저20대학 2 이런 경우 많이 봄. 똑같이성실하게 말해도 면접관 태도부터 다름. 부산=지방대 휴..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3
활달한 털머위 14.06.12. 16:05
전 공대 취준생인데...쥬륵..
0 0
초라한 금방동사니 14.06.12. 16:06
공무원시험ㄱㄱ
0 0
활동적인 백당나무 14.06.12. 16:12
sky 인문도 힘든판이라.. ㅜ
0 0
초라한 금방동사니 14.06.12. 16:22
활동적인 백당나무
진짜임?
연고대 영문같은 곳은 점수 어마어마하잖음;;;
0 0
글쓴이 글쓴이 14.06.12. 16:24
초라한 금방동사니
지인 중 연대 어문계열 취업 재수하는 사람 적지 않았음..
0 1
어리석은 명자꽃 14.06.12. 16:38
초라한 금방동사니
점수만어마어마하지 연대 인문계열도 마찬가지에요. 스카이 인문도 대학 간판믿고 제대로안하면 요새 취직하기힘들어요 그밑에 서성한중경도 부대인문이랑 취업 별차이없음 전공살리는사람도없고
0 0
초라한 금방동사니 14.06.12. 16:52
어리석은 명자꽃
인문은 그렇구나...
0 0
활동적인 백당나무 14.06.12. 16:21
+ 진지빨면 공사는 학벌 좀 보고 공단은 거의 안보니 공단쪽으로 노리셔도??
0 0
글쓴이 글쓴이 14.06.12. 16:22
활동적인 백당나무
공사는 학벌 조금이 아니라 아주많이 온리 스카이 상경
0 1
활동적인 백당나무 14.06.12. 16:48
글쓴이
ㄴㄴ 안보는 곳 몇 곳 있어요
0 0
끌려다니는 질경이 14.06.12. 16:38
근데 공사는 필기시험 보고 가고 지방인재전형 있으니까 우리 경쟁상대가 sky나 메이저대학이 아니라 지방국립대로 보면 안될까요???
0 0
활동적인 백당나무 14.06.12. 16:49
끌려다니는 질경이
지방국립대는 경북대 빼곤 상대가 안됩니다 ㅋㅋ
0 0
끌려다니는 질경이 14.06.12. 17:23
활동적인 백당나무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는데 제가 요즘 준비하고 있는 공기업에서는 창원대랑 인천대도 꽤나 성적이 좋더라구요 경북대말고 밑이라는 생각으로 공부하면 좀 안일해지는거 같아요ㅠㅠ 메이저공기업 과장님이 말씀하시기를 전반적으로 부대생들은 지역에서 탑이니까 그게 다인줄 알고 경쟁하는 느낌을 잘 못받아서 그런지 점점 나태해지는거 같다고...
0 0
활동적인 백당나무 14.06.12. 17:33
끌려다니는 질경이
그건 그렇죠.. 근데 막상 경쟁해보면 sky도 서울대 빼곤 압도적이라는 생각이 안듭니다 너무 걱정은 마시길~
0 0
글쓴이 글쓴이 14.06.12. 17:34
활동적인 백당나무
연대 안에서도 상경이랑 어문계열은 급이 다르더군요.ㅋ 서울대는 면접에서 다행히? 한번도 못봐서 모르겠습니다...미국대 메이저 탑5는 봤는데..어케 서울대를 못봤지; 여튼 화이팅합시다
0 0
즐거운 박달나무 14.06.12. 16:59
잘몰라서 그러는데
문과전부를 말씀하시는거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6.12. 17:11
즐거운 박달나무
사실 체감상으로는 인문대 상경계 다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어문계열은 말할것도 없고요.
0 0
즐거운 박달나무 14.06.12. 17:30
글쓴이
님은 과가 어디세요??
0 0
짜릿한 개양귀비 14.06.12. 17:36

저도 취준생인데 글쓴님 글에 상당히 동의합니다... 저또한 스펙을 위해 4년을 보냈고 학점 어학 최상타로 올리고 기타 대외활동 + 자잘한 자격증(전문직 자격증 아니면 쓸모없죠...ㅠ) 등을 갖고 뛰어들었는데 사기업은 확실히 힘든 것 같습니다. 궁금한 게 있는데 글쓴님은 공기업도 지원하고 있습니까? 공기업은 그래도 서류통과는 쉽더라구요... 최종합격은 또 별개의 문제지만. 사기업만 노리는지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직무는 주로 뭘 쓰시나요? (주변에 그나마 취업잘되신 분들은 모두 공기업 가셨습니다. 소위 메이저 공기업요, 대기업 최상타 간 분도 몇 분 있긴 했는데 영업 or 해외영업 이었습니다.)

0 0
즐거운 박달나무 14.06.12. 18:22
짜릿한 개양귀비
님과는 어떻게되세요??
0 0
이상한 속털개밀 14.06.12. 20:03
이거볼때마다 공대오길 잘함
0 0
어리석은 돌콩 14.06.13. 00:01
부대 상경계 학점 3.8이상 어학 인턴이면 30대 대기업은 가능성은 어느정도입니까? 제가 입시 관련 멘토하고있는데 서성한 중경외시 부대 경대는 서류전형 때 한 군으로 묶이기도 한다했는데 서성한 쪽이랑 기업취업시 차이가 큰가요? 듣기로는 중경외시 쪽이랑은 차이가 별로 없다해서
0 0
어리석은 돌콩 14.06.13. 00:07
부대 경영 같은 경우엔 진로가 보통 어떻게 나뉩니까? 어느정도가 취업이되고 대기업이나 공사는 어느정도 가는지 정보가 있으시나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