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 하면서 드는 생각.
- 2014.06.12. 16:04
- 3576
인문/상경계열(경영 경제 4.0 인턴 어학 풀자격증 아닌 사람들 여기 해당됨) 취준생: 노답. 진짜 서류통과율보면 내가 싫고 여기가 싫다...
대기업 계열사 중에서도 높은데, 메이저 외국계 금융/기타 인더스트리를 한정해서 말합니다.
평타 이하 기업(중견기업)은 서류 통과할 수도 있고 안할 수도 있고 오히려 힘들다는 쪽이 더 맞음.
힘드네요 참. 대학 내내 스펙 위해서 살았는데. 다들 (더) 정신 차리고 살기를.
+면접 가는데 마다 부산대 저 한명. 중경2 연대 5미국메이저20대학 2 이런 경우 많이 봄. 똑같이성실하게 말해도 면접관 태도부터 다름. 부산=지방대 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달한 털머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금방동사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동적인 백당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연고대 영문같은 곳은 점수 어마어마하잖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금방동사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리석은 명자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금방동사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동적인 백당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동적인 백당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끌려다니는 질경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동적인 백당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끌려다니는 질경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동적인 백당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문과전부를 말씀하시는거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박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박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취준생인데 글쓴님 글에 상당히 동의합니다... 저또한 스펙을 위해 4년을 보냈고 학점 어학 최상타로 올리고 기타 대외활동 + 자잘한 자격증(전문직 자격증 아니면 쓸모없죠...ㅠ) 등을 갖고 뛰어들었는데 사기업은 확실히 힘든 것 같습니다. 궁금한 게 있는데 글쓴님은 공기업도 지원하고 있습니까? 공기업은 그래도 서류통과는 쉽더라구요... 최종합격은 또 별개의 문제지만. 사기업만 노리는지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직무는 주로 뭘 쓰시나요? (주변에 그나마 취업잘되신 분들은 모두 공기업 가셨습니다. 소위 메이저 공기업요, 대기업 최상타 간 분도 몇 분 있긴 했는데 영업 or 해외영업 이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짜릿한 개양귀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즐거운 박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상한 속털개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리석은 돌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리석은 돌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