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학벌로 딜로이트나 mercer 입사가능할까요?
글쓴이
- 2014.06.14. 06:28
- 4225
올해졸업반인 경영학전공이고 인사조직쪽에 관심있는데
HR컨설팅쪽에 관심이많습니다
공인노무사 2차 작년에 아깝게떨어지고
올해 가시권(?)이긴한데 잘풀려서 그거 따더라도
부산대에입학한이상 입사하는건불가능할까요? 학점은 학교생활을조금소홀히해서 그냥 3.5조금넘고 토익 800점대로 썩좋진않습니다
주변에 그런곳에 입사하신분 안보여서 직접찾아보니 최소 서성한이어서 우리학교에도 가는사람있나 진지하게물어봅니다
그리고 공인 노무사따더라도 플러스해서 경영학대학원이나 HR전문가과정 따로 수료하는게좋은지 궁금합니다
HR컨설팅쪽에 관심이많습니다
공인노무사 2차 작년에 아깝게떨어지고
올해 가시권(?)이긴한데 잘풀려서 그거 따더라도
부산대에입학한이상 입사하는건불가능할까요? 학점은 학교생활을조금소홀히해서 그냥 3.5조금넘고 토익 800점대로 썩좋진않습니다
주변에 그런곳에 입사하신분 안보여서 직접찾아보니 최소 서성한이어서 우리학교에도 가는사람있나 진지하게물어봅니다
그리고 공인 노무사따더라도 플러스해서 경영학대학원이나 HR전문가과정 따로 수료하는게좋은지 궁금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교수님께 여쭤보는것도 좋든 방법일거 같네요
0
0
착잡한 곰딸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잡한 곰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잠깐 HR관련 일 종사했었는데요..컨설팅회사같은 경우 사실 노무사자격증보다
우선 0. 학벌. 0순위입니다. 서성한도 쉽지 않아요. 서강 상경계에서 끊길겁니다. 요샌 미국 상위 10-20위권 대학나와도 현지취업안되서 국내로 다시 들어오는 경우 허다하데 봤습니다. 1. 영어인것같습니다. 비즈니스 회화나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에서 무리 없는 수준으로요.
MERCER나 HAY group 같은 경우 지방 사무소가 있는 걸로 아는데.. 차라리 그렇게 들어가시는게 컨설팅 쪽으로는 가능성은 좀 더 있어 보입니다.
우선 0. 학벌. 0순위입니다. 서성한도 쉽지 않아요. 서강 상경계에서 끊길겁니다. 요샌 미국 상위 10-20위권 대학나와도 현지취업안되서 국내로 다시 들어오는 경우 허다하데 봤습니다. 1. 영어인것같습니다. 비즈니스 회화나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에서 무리 없는 수준으로요.
MERCER나 HAY group 같은 경우 지방 사무소가 있는 걸로 아는데.. 차라리 그렇게 들어가시는게 컨설팅 쪽으로는 가능성은 좀 더 있어 보입니다.
0
0
무거운 물레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거운 물레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엄밀히 말씀드리자면 학점은 고칠 수 없는 거고..영어는 기본적으로 950 정도는 찍으셔야 본인의 글로벌 역량을 강조할 수 있을 것 같아요..토익은 기본 실력있으면 한두달이면 되니깐요...글로벌 컨설팅펌이나 MNC 종사자들 보면 영어는 자격증이 없어도(아무래도 나이가 있는 사람들이면) 적어도 토스 170점 오픽 IH급이상으로 대화하는 수준입디다. 심지어 엔지니어 까지도요.
회화 능력도 같이 키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회화 능력도 같이 키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0
0
무거운 물레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거운 물레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실 인사쪽에서 신입 지원한다 했을 때 1차 가지고는 그렇게 메리트 인될 겁니다. 채용 담당하면서 우선 학교 전공 work experience에서 스크리닝 하니까요.
차라리 중견 기업 HRM 노리시는게 그나마 가능성이 더 있지 않을까 싶네요.
차라리 중견 기업 HRM 노리시는게 그나마 가능성이 더 있지 않을까 싶네요.
0
0
무거운 물레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거운 물레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학사 나오자 말자 직장 경험 없이 허접한 대학원 가는건 정말 비추입니다.. MBA면 고대 연대에서 수료/졸업해야 쳐줘요. 단 그전에 직장경력 7-10년(차장급) 정도 되는 사람들이 대학원 갔을때. 그 이하로는 완전 돈 낭비입니다. 학벌 세탁되기도 힘들어요.
0
0
무거운 물레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거운 물레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함정은 노무사가 그렇게 중개사급처럼 맘먹고 따지는게 아니란거..
0
0
억쎈 황벽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황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