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원 장애인 비하 관련
글쓴이
- 2014.06.14. 23:25
- 1204
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http://mypnu.net/index.php?mid=noname&page=2&document_srl=5079185
댓글 중에
"장애인 같은 행동을 하면 장애인이라 부르는 거지 무슨 장애인 증명서가 있어야 장애라고 부를 수 있나"
는 말이 있던데 정말...... 동물원엔 일베충들이 있어서 그런지 말이 안나오네요
http://mypnu.net/index.php?mid=noname&page=2&document_srl=5079185
댓글 중에
"장애인 같은 행동을 하면 장애인이라 부르는 거지 무슨 장애인 증명서가 있어야 장애라고 부를 수 있나"
는 말이 있던데 정말...... 동물원엔 일베충들이 있어서 그런지 말이 안나오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솔직히 저는 보기 불편하네요ㅠㅠ
지적장애 관련해서 말이 나왔는데, 하는 행동이 반사회적이면 지적 장애인가요? 특수 교육학 수강하고 나니 더욱 안좋게 보이네요
1
0
난감한 도꼬마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감한 도꼬마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난감한 도꼬마리
그쵸? 저는 글쓴이분이 틀리지 않았다고 보는데요^^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건 정말 큰일이라고 생각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말씀에 일부 동의하지만 일베충이라고 호도하는 것은 좋지 않네요.
일베충 맞긴 맞나요?
일베충 맞긴 맞나요?
0
0
겸손한 부처손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부처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겸손한 부처손
일베는 여성, 장애인, 전라도민, 진보진영 등 특정 집단에 대한 혐오감을 공유하는 극우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라는게 명명백백한데 동물원에 일베충 많다고 해서요.
일베충이라고 호도한것은 반성합니다.
일베충이라고 호도한것은 반성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전라도 여성 진보 등 특정 집단에는 이해가 가는데 장애인은 아니지 않나요?
장애인 비하 발언은 듣도 보도 못했는데요..사실확인 가능한가요?
장애인 비하 발언은 듣도 보도 못했는데요..사실확인 가능한가요?
0
0
겸손한 부처손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부처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겸손한 부처손
딱히 직접적으로 장애인 이런글은 별로 없긴한데 끼릭끼릭 (휠체어끄는소리) 등 장애인을 웃음거리로 사용하긴 한다고 하네요. 대상이 누가되었든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그 대상이 대부분은 본인들에게 끼릭끼릭한다고 하더군요(죄송합니다만 일베충이 친굽니다.).
근데 그게 웃음거리라고 까지 할 수 있을진 의문입니다.
근데 그게 웃음거리라고 까지 할 수 있을진 의문입니다.
0
0
겸손한 부처손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부처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그리고 장애인이란 단어를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가 있나요?
정신병자는 써도 되나요? 개.새.끼는 되나요? 싸이코패스는 되나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정신병자는 써도 되나요? 개.새.끼는 되나요? 싸이코패스는 되나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0
0
겸손한 부처손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부처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겸손한 부처손
본문 보시면 알겠지만 적용하는 곳에 있어서 문제가 되었기에 글쓴이분이 잘못된거 같다고 말한거 같아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쓴 글이 병.신 같아서 병.신 대신 장애인을 사용한 것이 잘 못된 거죠?
아니면 병.신같다고 생각하는게 문젠가요?
병.신 같아도 생각에서 머물러야지 댓글을 단게 문젠가요?
아니면 병.신같다고 생각하는게 문젠가요?
병.신 같아도 생각에서 머물러야지 댓글을 단게 문젠가요?
0
0
겸손한 부처손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부처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괜히 '동물원'이 아닙니다. 어지간히 상식이 있고 제대로 배운 사람이라면 글쓴이님처럼 굳이 그렇게 아니라고 일일히 답글 달고 설득하지 않으셔도 저렇게 생각하는 사람들 무시하고 상대 안 하려 들어요. 걱정하지마시고 그대로 올바른 사상, 관념 지니시고 계시면 됩니다. ^^
0
0
처참한 흰씀바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참한 흰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처참한 흰씀바귀
제가 쓴글은 아니지만 보기 좀 그래서요^^ 댓글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분명의 인간의 자식이지만 개새끼라고 욕을 하듯이 비슷한 맥락으로 욕을 한 것일 텐데요.
분명 신중히 생각지 않고 잘못된 단어선택을 한 것은 사실이지만
저 말 하나로 저렇게 물고늘어지니 저한테는 웃겼습니다.
분명 신중히 생각지 않고 잘못된 단어선택을 한 것은 사실이지만
저 말 하나로 저렇게 물고늘어지니 저한테는 웃겼습니다.
0
1
날렵한 오죽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오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날렵한 오죽
흠..... 님과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니까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 많은 것 같네요. 우리도 언제 장애인이 될 지도 모르는데......
그럼 장애인이 비속어라도 되나요? 그말은 장애인도 비속어라는 것 같은데. 장애인이라고 욕하는건 아닌것 같아요. 물론 인식의 차이겠지만 선진국이 되려면 한참 멀은 것 같네요
그럼 장애인이 비속어라도 되나요? 그말은 장애인도 비속어라는 것 같은데. 장애인이라고 욕하는건 아닌것 같아요. 물론 인식의 차이겠지만 선진국이 되려면 한참 멀은 것 같네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편견을 가진 적은 없습니다. 사실 저 글도 제대로 안 읽어봤음.
쨌든 다른 내용의 예를 들자면 "A군이 머리 스타일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메니큐어를 칠한다던가 치마를 입는 등 여성스러워 보이는 행동을 많이 하자 사람들이 "네가 여자냐."라고 비난을 하였다."
그럼 사람들은 여성 비하 발언을 한 것입니까? 아니잖아요.
저 사람들도 한 글쓴이가 도를 넘은 글을 써서 정신에 장애가 있어 그러나 싶어 장애인이냐고 한 거 같은데
분명 단어 선택도 잘못 되었고 의식 수준도 의심될 수 있지만
글쓴이를 비꼬자 했던 말이지 장애인에 대해 편견을 갖고 내뱉은 말은 아니라고 봅니다.
쨌든 다른 내용의 예를 들자면 "A군이 머리 스타일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메니큐어를 칠한다던가 치마를 입는 등 여성스러워 보이는 행동을 많이 하자 사람들이 "네가 여자냐."라고 비난을 하였다."
그럼 사람들은 여성 비하 발언을 한 것입니까? 아니잖아요.
저 사람들도 한 글쓴이가 도를 넘은 글을 써서 정신에 장애가 있어 그러나 싶어 장애인이냐고 한 거 같은데
분명 단어 선택도 잘못 되었고 의식 수준도 의심될 수 있지만
글쓴이를 비꼬자 했던 말이지 장애인에 대해 편견을 갖고 내뱉은 말은 아니라고 봅니다.
1
1
날렵한 오죽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오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날렵한 오죽
글쎄요. 저는 예시에서도 고정적인 성 역할이 느껴져서 적합하지 않은 사례라고 생각됩니다. 그런 생각들 자체가 편견이고 글쓴이를 비꼬는 내용이었다면 더 논리적으로 비판해야죠. 무조건 자기 생각과 다르다고 비웃는게 이상한데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날렵한 오죽
스타일에 신경쓰고 매니큐어칠하고 치마입는건 전혀 잘못된 행동이 아니잖아요? 문제는 쓰레기같거나 반사회적이고 남에게 피해주는 놈들한테 장애인이라고 말하니까 장애인비하죠..예시를 너무 잘못 드신듯
1
1
특별한 개불알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별한 개불알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베충들은 왜 항상 사회적약자 대상으로 저짓거리인지 강자한텐 못개기면서
1
0
특별한 개불알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별한 개불알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쓰레기같은 놈한테 장애인이라고 하면 장애인비하맞지..쓰레기한테 야이김수현아! 하면 김수현비하인것처럼
1
0
특별한 개불알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별한 개불알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