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짓수랩다니는분

글쓴이
  • 2014.06.15. 23:37
  • 3051
학교앞 주짓수랩 프로그램이 어떻게 되나요?? 여잔데 기술도 배우고 크로스핏도하고 싶어서요ㅋㅋ 여자도 많이다니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0
날렵한 왜당귀 14.06.15. 23:39
죠짐엔 여자 엄청많습니다
0 1
글쓴이 글쓴이 14.06.15. 23:46
날렵한 왜당귀
기술이 배우고싶어서요 ㅠㅠ ㅋㅋ 죠짐은 이전하기전에 몇번나가고 기부했는데 진짜힘들더라는...그땐 여자도 거의없고...그덕에 스쿼트는 꾸준히하고있어용
0 0
겸연쩍은 쪽동백나무 14.06.15. 23:49
마이피누에서 주짓수랩 검색하니까 얼만지 나오던데 크로스핏하고 주짓수는 따로등록하는거같아요
같이하려면 15만원인가햇던거같고 크로스핏만 8만 주짓수는 10만 저도관심있어서 다니려고 생각중이라ㅋㅋㅋ 당연히 여자도 기술배우죠 여자가 남자제압할수있는 유일한 무술이라던데
어느정도있는지는 잘모르겟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6.16. 00:01
겸연쩍은 쪽동백나무
오옷 정보감사해요 ^^~ 시험끝나고 찾아가봐야겟어요 ,!
0 0
겸연쩍은 쪽동백나무 14.06.16. 00:13
글쓴이
저도 그러려구요! ^^ 화이팅!!
0 0
사랑스러운 긴강남차 14.06.16. 10:08
같이 하면 13만 따로하면 크로스핏 8만 주짓수 10만. 3달치 결제 10% 할인. 6달치 등등 할인 있긴함.
가면 4시~5시 크로스핏 5시~6시 주짓수 이런식으로 번갈아 있고, 9시~10시 주짓수가 마지막 수업입니다.

보통 주짓수를 하면 1시간의 수업 시간동안 준비운동하고 그 날에 주어진 기술들을 가르쳐줍니다. 초보자라고 다른 것 가르쳐주는 것 본 것은 한 번 본적이 있는데, 여성분들 새로 2명인 들어왔을 때였나.

제가 본 처음 배우기 시작한 사람들은 그냥 ... 아무것도 무지한 상태에서 그날 그날 가르쳐주는 기술들 하나씩 하나씩 익히고 하면서 주변에 다른 분들이 조금씩 조금씩 알려주는 것 듣고 그렇게 배워나가더군요.

음 어떤 의미인가 하면, 9시에 수업가서 9시 15분?까지 준비운동을 하고 전부 모여서 마스터가 오늘 가르쳐 줄 기술을 3~4번 보여주고, 아무나 짝지어서 연습하라고 합니다. 그럼 처음와서 암 것도 모르겠는데 그냥 따라해봅니다. 몇 분 지나면 다시 모여서 전체적으로 미숙한 부분을 말해주고 다시 몇 번 보여줍니다. 그리고 몇 분 따라해보고, 그 다음에는 응용기술 몇번 보여주고 따라하고, 다른 기술 몇 번 보여주고 따라하고, 그러고 나면 스파링or 기술연습을 합니다. 이게 수업시간에 하는 마지막이죠.

위에 서술한 것이 보통 배울 때 일상입니다.

질문을 해서 도움을 구할 수 있지만, 보통의 경우 마스터의 도움보다는 같이 연습하는 상대방이 알려주는게 많습니다. ;;

주짓수는 하루 1시간 배우고 그냥 집에 가시면 대학교에서 어려운 전공수업 듣고 복습 안하시는 것과 같습니다. 보통 20~30분에서 많이 하시는 분들은 몇시간씩 연습을 하시고 가더군요. 저도 해보니까 연습을 안하고 가면 다음날 그 기술과 응용 기술들을 다시 해야하는데 잘 안됩니다.

한가지 유의사항이 있다면, 수업이 끝나고 기술연습을 해야할텐데, 파트너가 없으면 드릴연습이나 하다가 집가야합니다. 혼자서 배우러 가니 저도 짝이 없어서 연습하고싶은데 못하고 온 적이 많은데 여성분이면 여성분들 끼리 서로 기술연습하거나 스파링 하는 경우가 많아서 (예외인 분도 있음) 연습하고 싶은데 어정쩡하다해야하나 남자한테 가서 기술연습 같이 하자하기 부끄럽다해야하나 뭐 그런 느낌 느끼시면 연습 못하고 오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성분들이 각 시간에 2명~ 5명 정도?는 있었습니다. 크로스핏은 훨씬 많긴한데, 아무래도 주짓수는 다칠 가능성이나 그런 것들이 있으니까요.
1 1
글쓴이 글쓴이 14.06.16. 10:32
사랑스러운 긴강남차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파트너가있어야되는군요 !! ㅜ
0 0
겸연쩍은 쪽동백나무 14.06.16. 11:09
사랑스러운 긴강남차
허...혼자갈랫는데
도복은 빌릴수도있나요?
0 0
사랑스러운 긴강남차 14.06.17. 00:45
겸연쩍은 쪽동백나무
참 제가 도복 이야기를 안했네요 도복은 구매해야하고 5만원 입니다 여름엔 더워서 매일같이 빨고하면 두 개가 좋습니다
0 0
겸연쩍은 쪽동백나무 14.06.17. 07:57
사랑스러운 긴강남차
그렇군요... ㅠ 친절하게 자세히 써주셨는데 한번 배우려니 아쉽게도 돈이너무많이나가네요 이번엔 복싱배우고 나중에 근로라도 하게 되면 주짓수 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