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에서 공인 회계사의 po파워wer
글쓴이
- 2014.06.16. 18:44
- 2251
변호사 81명·로스쿨생 48명 지원, 2명만 합격
금융감독원의 대졸 신입 사원 공채에 변호사 81명과 로스쿨 재학생 48명이 지원했는데 단 2명만 합격 통지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7일 금감원에 따르면, 최근 대졸 신입 사원 50명을 뽑는 공채에 사법시험 출신 37명, 로스쿨 출신 44명 등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가 모두 81명 지원했지만, 2명만 합격했다.
다음 달 졸업 예정인 로스쿨 재학생도 48명이 지원했는데, 전원 고배를 마셨다.
법조인과 예비 법조인 129명 중 2명만 합격한 셈이다. 금감원 인사팀 관계자는 "변호사가 많이 배출되면서 마땅한 직장을 찾지 못해 대졸 사원 공채에 몰리는 것 같다"고 말했다.
반면, 이번 공채에서 공인회계사는 136명이 지원했고 그중 15명이 합격했다.
금융감독원의 대졸 신입 사원 공채에 변호사 81명과 로스쿨 재학생 48명이 지원했는데 단 2명만 합격 통지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7일 금감원에 따르면, 최근 대졸 신입 사원 50명을 뽑는 공채에 사법시험 출신 37명, 로스쿨 출신 44명 등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가 모두 81명 지원했지만, 2명만 합격했다.
다음 달 졸업 예정인 로스쿨 재학생도 48명이 지원했는데, 전원 고배를 마셨다.
법조인과 예비 법조인 129명 중 2명만 합격한 셈이다. 금감원 인사팀 관계자는 "변호사가 많이 배출되면서 마땅한 직장을 찾지 못해 대졸 사원 공채에 몰리는 것 같다"고 말했다.
반면, 이번 공채에서 공인회계사는 136명이 지원했고 그중 15명이 합격했다.
권한이 없습니다.
법인에서 일하다 퇴사한분들이 지원한거인듯. 경력직 회계사는 금감원 많이 간다고 들음
0
0
유쾌한 개양귀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개양귀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럼 로스쿨은 5급민간경력 신청해서 금융위를 가면 되겠네
0
0
무좀걸린 누리장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좀걸린 누리장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민.형사 쪽으나 특화된게 대부분이라 상법을 치긴해도 아무래도 변호사 쪽에서 저쪽계통에 능통한 사람은 많이없죠.
0
0
적나라한 광대싸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광대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애초 금감원 업무자체가 회계사랑 많이 겹치는 걸루 아는데 그래서 그런가
0
0
더러운 노린재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더러운 노린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