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에서 당당하게 노약자석

글쓴이
  • 2014.06.17. 19:48
  • 2312
앉아버리네. 진짜 꼴보기싫네요.
커플인데 다른사람들 다 서서가는데. 쥐x끼들처럼 쏙 노약자석에 앉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1
의연한 노루삼 14.06.17. 19:51

근데 궁금해서 그런데 버스에서도 노약자석 앉아 있다가 비켜주면 되는데 지하철은 그러면 안 되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6.17. 19:52
의연한 노루삼
다른사람들은 노약자석주위에도 일부러 서서있는데. 타자마자 쏙~ 앉네요
0 0
귀여운 제비꽃 14.06.17. 19:51
꼴볼견
0 0
더러운 동백나무 14.06.17. 20:07
왜 노약자석은 노자가 앉아야하나요?

약자가 앉으면 안되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6.17. 20:08
더러운 동백나무
지금은 지하철내렸지만 딱봐도 건강해보이던데요ㅎㅎ 아픈곳이있었다면 제가 잘못했겠지만 건강했다면요?
0 0
더러운 동백나무 14.06.17. 20:10
글쓴이
마음이 아픈것도 아픈거죠.
0 0
글쓴이 글쓴이 14.06.17. 20:11
더러운 동백나무
엌ㅋㅋㅋ저도 여친보고싶어서 마음이 아파요ㅠㅠㅠㅠ 휠체어가 필요해
0 0
행복한 비짜루 14.06.17. 20:11
더러운 동백나무
이님도 약자인듯.. 병자
0 0
더러운 동백나무 14.06.17. 20:11
글쓴이
그리고 외관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는 아픔이 있을수도 있지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6.17. 20:12
더러운 동백나무
커플이였는데....둘다요?? 장난치고 잘놀던데...
0 0
도도한 느릅나무 14.06.17. 20:10
앉아있다 어르신오면 비켜드리면 안되나요?
2 0
글쓴이 글쓴이 14.06.17. 20:11
도도한 느릅나무
주위에 서있던 사람들은 뭐가되나요?
0 1
best 도도한 느릅나무 14.06.17. 21:17
글쓴이
뭐가 되긴요. 그냥 본인들 의지로 서잇는 거죠. 누가 강제로 서잇으라고 시킨것도 아니고, 노약자석이 비엇다는말은 노약자도 주변에 없었다는 소리고, 그 커플이 남한테 피해준것도 아니고... 문제될게 없어 보이는데요? 어르신 왔는데 안비킨거면 또 몰라
7 0
생생한 부겐빌레아 14.06.17. 20:15
노약자없을땐 타도된다고보는데.. 타고가다가 어르신이나 거동이불편하신분들오시면 일어나면되죠 다른분들이 안앉는것은 앉아있으면욕먹을까봐그러시는것같은데 이런부분은 인식개선이필요하다고봐요 저도 운동하고그럴때 서있기힘들면 다른좌석꽉찼을경우 노약자석가서앉아요 가다가 어르신타시면일어나구요
1 0
글쓴이 글쓴이 14.06.17. 20:17
생생한 부겐빌레아
음~ 이렇게 들으니 그런것 같기도하네요. 생각해보니 일본도 우선석에 일반사람들이 앉아있었어요. 흠..... 전 노약자석은 노약자만 이란 인식이 있었는데. 뭔가 장애인 주차장같은곳의 느낌이였어요. 생각을 다시해봐야겠네요
0 0
행복한 비짜루 14.06.17. 20:16
솔직히 그냥 노약자석은 비워두는게 맞지요.. 온갖 자기합리화로 앉으려는 년놈들때문에 진짜 몸불편한 젊은애들이 같이 욕먹지. 시험기간에 피곤하다는것만으로도 노약자석에 앉는 합리적이유가 되어버리니..ㅉ
1 0
글쓴이 글쓴이 14.06.17. 20:18
행복한 비짜루
음 윗분말을 듣다가 이분말을 들으니 합리화인거같기도 같고...ㄷㄷ
0 0
행복한 비짜루 14.06.17. 20:21
글쓴이
바로 윗분 말처럼 어르신타실때 자리양보해드리면 아무문제 없는거 맞죠. 근데 수년간 봐왔을때 자리 일어나는 사람 극소수죠. 저도 예전에 한번 앉아봤는데 제자신에게 부끄럽게도 노약자의 기준이 엄청 엄격해지더라고요..그래서 그냥 맨뒷자리 아니면 안앉아가요
1 0
점잖은 가래나무 14.06.17. 20:23
앉아있다가 오시면 비켜드리면되죠
전 오히려 자리있는데도 서서가는사람이 이해가 안가던데
0 0
잘생긴 목화 14.06.17. 20:29
노답이네요
0 0
생생한 월계수 14.06.17. 20:38
몇년전에 노약자석앞에 안앉고 서서있는데
나이 지긋하신 분이 한마디 하셨어요.

시설만들어 놓은데 왜 안앉아서가냐구요.
그것도 낭비라고.
앉아서 갈 노인들 없으면 앉아서 쓰고
나중에 앉아있다가 비켜주면 되지 않느냐라구요.

앉아서 안비켜준것도 아니고
텅텅빈 자리에 앉은게 왜 문제가되나요.

앞에 서있는 사람들은 뭐가되냐구요?
서있으라고 했나요 ㅋㅋㅋㅋㅋ 그건 그사람들이 선택한거죠 ㅋㅋㅋ
자기가 선택했다고해서 남들도 그렇게 해야된다는 생각
정말로 잘못된겁니다.
0 0
피곤한 쑥 14.06.17. 20:53
생생한 월계수
동감2222 꼭 딴사람들이 일어서서 간다고 그것이 예의바르고 정답이라고 생각하는게 이상한겁니다
0 0
피곤한 쑥 14.06.17. 20:56
피곤한 쑥
버스에도 '노약자'가 있는데 그 노약자는 지하철 노약자와 다른것인지 이해가 안되네요.

버스에서 노약자석에 앉아있다가 어르신한테 양보하면 되듯이 지하철도 다를바가 없다고 보는데 특이하게도 지하철에서는 사람들 인식이 달라지나봐요
1 0
흔한 숙은처녀치마 14.06.17. 20:53
전 노약자석은 노약자만 앉아야 되는줄 알았는뎈ㅋ
0 0
어두운 수국 14.06.17. 20:53
오시면 비켜드리면 되는거 아닌가요??;;
0 0
늠름한 만수국 14.06.17. 21:42
앉았다가 어르신들 오시면 비켜드리면 된다는 생각은 하고 잇는데 걍 왠지 안가게됨.... 노약자석만 떨어져있고 아무래도 그쪽엔 어르신들만 계시니까 부담부담
0 0
돈많은 노랑어리연꽃 14.06.17. 22:20
군대 간 사람이랑 안 간 사람 차이
0 0
불쌍한 홍가시나무 14.06.17. 22:33
저도그냥 비워두는데
0 0
잉여 새콩 14.06.17. 23:52
저두 비워 두는데... 비난 받을 건 아닌듯요. 비켜 드리면 되지 뭘 그걸 가지구...
0 0
날씬한 대팻집나무 14.06.18. 02:01
우리나라 인식때문에 정말몸이불편한데도 젊다는이유로 눈치보게되는것같애요...ㅠㅠ
0 0
억울한 층꽃나무 14.06.18. 07:16
앉고 싶은데 후레노인들 썰 듣고 나도 그리 될 까봐 함부로 못 앉겠음.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