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공부라는게... 정확히 어떤자질이 필요한가요.
글쓴이
- 2014.06.28. 15:38
- 1932
대학원을 고민 하고 있습니다.
서울대 카이스트 포스텍 대학원을 가게되면.
수재들만 모여서 연구하고 공부하는 곳인데
저는 딱히 창의력이라던지 사고력이 뛰어나지 못하다고 생각해서 걱정입니다.
이때까지 쌓아온것도 있는데 그냥 취업하기 아쉽고
대학원을 가자니 저의 역량이 의심스럽구요.
학부공부는 그냥 진득하고 꾸준히 연습해서 성적은 잘받고 있는데
대학원공부는 어떤 자질이 필요할까요???
진지한 질문입니다. ㅠ.ㅠ.ㅠ.ㅠ.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대학원에서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개인적으로 대학원이라는 곳은 어떠한 현상에 대해 그 현상이 왜 일어났는지 찾고 생각하고 탐구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보통 아이디어가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논문이란걸 쓸때도 어떠한 방법과 어떠한 도구로 이러한 현상이 일어났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내서 그 이유를 밝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과시라면 매우 무료하고 똑같은 실험실 생활을 견뎌내시는 것도 필요하겠네요.
0
0
화려한 감자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감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랑 비슷한 상황이네요 ㅠㅠㅠ
0
0
때리고싶은 애기부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애기부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때리고싶은 애기부들
과가 혹시 어떻게되시나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때리고싶은 애기부들
과 왜요??? ㅋㅋ
0
0
때리고싶은 애기부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애기부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때리고싶은 애기부들
알리기 그르시면 뭐 겐차나용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SPK 재학생인데, 만약 합격하신다면 교수님께서 입학해도 대학원 생 중에서 중간은 할 것이라 인정하셨다는 증거이니 그거 하나 믿고 살아가네요 ㅎㅎ 그리고 벌써 한학기 지났는데 저는 다행히 진짜 중간 이상은 하는 것 같구요. 여기 학생 머리는 좋지만 열심히 안하고 우리와 같이 생각이 많기 때문에 일단 와서 생각해도 충분히 늦지 않다고 생각해요 ㅎ
0
0
화려한 숙은노루오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숙은노루오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화려한 숙은노루오줌
감사합니다
혹시 SPK 가 어딘가요?
혹시 SPK 가 어딘가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설포카말하는거아님??
0
0
때리고싶은 애기부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애기부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