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리학교는 애교심이 없을까요?

글쓴이
  • 2014.06.29. 15:14
  • 2085
고시 합격자든 취업 합격자든
합격만 하면 다 자기가 잘나서 성공한 줄 알고
학교 도움 받은거 없다는 식이고
고시생이나 취준생들은 학교에서 해준게 없다는식
졸업생들은 니네랑 우리 입시 점수 차 많이 난다
후배라 하기 쪽팔리다 이런식
대학교수들도 총장님부터 우리학교 입시점수 낮아졌다 디스하고 교직원이나 교수들도 우리학교출신 많은데 입시점수 비하심하고 자기자식은 부산대 안보내고 인서울보내죠
수많은 졸업자가 있는데 대학기부금이런건 비교대학 아니 경북대에 비해도 한참밀리고.,
서울대처럼 자기잘나서 잘나가는건 진짜 옛날얘기고 뭉쳐도 모자랄 판에 보면 우리학교는 서로 디스하기 바쁨
솔직히 명맥만 유지하는거지 발전가능성? 이런게 없어보여서 별로네요 서울집중화는 더 심해질테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3
외로운 히말라야시더 14.06.29. 15:15
다른학교 고시반이랑 비교하면 솔직하게 도움받는게 없으니까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6.29. 15:16
외로운 히말라야시더
사립학교라고 뭐 대단한 지원 받는건 또 아니에요 착각마세요
0 0
외로운 히말라야시더 14.06.29. 15:16
글쓴이
고시합격자 배출하는 학교들 고시반 검색하고 오세요 행시사랑카페가서 검색이라도 좀 해보고 오던가요
0 0
외로운 히말라야시더 14.06.29. 15:17
글쓴이

지원안해주는건 사실인데 멀 애교심을 바랍니까 애교심가지면 좋은거고 안가져도 머라할것도 없는거 같구만 자기들이 애교심 안가지는데 그걸 누가 강제할수있습니까

0 0
의젓한 노루오줌 14.06.29. 15:15
학교에서 해주는게 없는건 팩트죠
0 0
외로운 히말라야시더 14.06.29. 15:16
고시반들어가봐야 잘해줘봐야 인강비 몇%할인해주는게 전부이고, 고시합격자들 배출하는 다른 대학들 비교해봐도 답없어요
0 0
늠름한 청미래덩굴 14.06.29. 15:18
학교자체에서 발전하려는 의지가 안보이고
교수들조차 가르치려는것보다 자신의 연구나 대학원 국가지원만 생각해서 수업은 뒷전,시험은 족보 그대로내고
책읊어주기 마냥 쉅을하니 배우고 열심히 공부하려는 학생들 거기서 회의감을느끼며
남들보다 시간들여 열심히 공부를해도 암기식마냥 얇게 공부하는 애들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못나오니 악순환의 반복 아니겠습니까
1 0
싸늘한 말똥비름 14.06.29. 15:20
고시반, 취업준비 등 서울 사립대랑 비교해보면
사이즈 나옴ㅋㅋㅋ 우리학교는 진짜 자기들이 열심히해서 된거ㅋㅋㅋ취업준비는 동아대랑만 비교해바도 차이 엄청남
0 0
더러운 질경이 14.06.29. 15:20
학교에서 지원 안해준다고 뭐라하시는 분들 많은데(해주는 게 없긴함), 근데 뭘 해주고 싶어도 학교에 돈이 없는 것 또한 사실(국립대라고 지원금 많이 받는 줄 아시는데 사립이랑 별 차이 안 남). 이러거나 저러거나, 저는 부산대학교 사랑함.
1 0
침울한 무스카리 14.06.29. 15:28
솔직히 자기잘나서 합격한거맞음
0 0
착실한 금불초 14.06.29. 17:24
사실을 말해도 욕먹어야되나요?
지원없는것도 사실이고
교수님들 수업도 학부생에 관심없는게 현실인데..
0 0
억울한 산딸나무 14.06.29. 17:34
친절하지 못한 교직원들때문
0 0
깨끗한 부들 14.06.29. 17:35
공감하고 감
0 0
참혹한 철쭉 14.06.29. 17:53
기성회비 반환소송으로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더 ㅈ같이할테고
결국 애교심은 ㅂㅂ
0 0
서운한 쇠고비 14.06.29. 18:44
교수부터가 공무원 마인드가 강해서 학생들한테 애착이없어요 ㅡㅡ 철밥통 마인드 ...
다른 사립 교수들은 어떻게든 자기학교 학생들 더 델꼬와야하니깐 과에서 잘하는애들은 밀어주고 땡겨주고 내새끼들 하면서 챙겨준다하네요. 물론 취업준비까지도 도와주구요 .
당장 간단한 추천서하나 써달라해도 그냥 니가알아서 써서 도장만 찍어라는식 -_-;
0 1
흔한 털쥐손이 14.06.29. 18:54
서운한 쇠고비
학점이 4점 넘어가면 잘 챙겨줄 듯
0 0
외로운 히말라야시더 14.06.29. 20:50
흔한 털쥐손이
학점 4점넘는데 그런거 없던데요...
0 0
큰 지칭개 14.06.29. 18:56
애교심을가져야하나
0 0
난폭한 회양목 14.06.29. 19:39
당장 교직원들만봐도 싸가지없고 철밥통이랍시고 학생들 막대하는것 보면 학교에 애교심이들라나 ㅎㅎ
0 0
꾸준한 백화등 14.06.29. 21:22
다른학교 보면 챙겨주는 스케일이 남다르더라구요
그거보니 학교에 별로 정이 안붙음....
등록금 싸지만 싼 값은 하는 것 같아요
0 0
적나라한 사마귀풀 14.06.30. 15:00
학교가 뭘 해주는지ㅋㅋㅋㅋ취업할 때 되보면 느낄 것임
0 0
교활한 한련초 14.06.30. 15:03
애교가 그 애교가 아니네
잉☆
0 0
가벼운 산딸기 14.07.02. 01:20
지원안해주니까요. 고시합격해도 네트워크가 x망이라 학벌이 도움이 된적이없으니 배풀일도없겠죠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