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교심 내세운다는게 결국 학연 지연으로 뭘 해보겠다는건데
글쓴이
- 2014.06.29. 19:42
- 1360
학연 지연같은건 사회발전적 측면에서 볼 때 갈수록 지양해야하는 가치고
결국 우리가 이렇게 애교심을 개코로 여기게 되는 것도 긍정적은 변화라고 봅니다
결국 우리가 이렇게 애교심을 개코로 여기게 되는 것도 긍정적은 변화라고 봅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논리적인 어그로.
0
0
섹시한 패랭이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섹시한 패랭이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영국에도 이튼스쿨이 있고 학연 지연은 다른 나라도 있습니다. 근데 지금처럼 '잘 되면 내 탓, 못 되면 학교 탓' 이런 분위기는 현실적으로 우리들에게 아무런 도움도 주지 못합니다.
애교심이 있으면 취업 노하우도 전승이 되고 기부도 많이 들어오고 무엇보다 뭐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니까 플러스 요인이 더 많죠.
0
0
포근한 속털개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속털개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포근한 속털개밀
영국에 있으면 무조건 좋은겁니까?
애교심있어서 밀어주고 댕겨주고 하면 그 집단에선 좋겠죠
그런데 그게 사회적인 레벨에서도 좋은겁니까?
자신감은 먼소린지도 모르겄고
애교심있어서 밀어주고 댕겨주고 하면 그 집단에선 좋겠죠
그런데 그게 사회적인 레벨에서도 좋은겁니까?
자신감은 먼소린지도 모르겄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영국에 있다고 좋다는 게 아니라 학연, 지연이 우리나라에만 있는 현상이 아니라는 거죠.
사회적인 차원까지 생각하시다니.. 대단하시네요.
사회적인 차원까지 생각하시다니.. 대단하시네요.
0
0
포근한 속털개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속털개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포근한 속털개밀
학연 지연이 결국 부패의 근본인데
사회적인 문제 생각안하면 높은분들 뇌물받는것도 상관할일 아니죠
사회적인 문제 생각안하면 높은분들 뇌물받는것도 상관할일 아니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애교심 이전의 논리적 전제부터 따져봅시다.
학연 지연이 왜 부패의 근본이죠? 학연과 지연을 이용해서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이 문제이지 왜 학연과 지연이 문제입니까? 전제가 너무 극단적입니다.
그리고 학연 지연이 지양해야 할 가치라고요? 그럼 사회적 네트워킹 기능 자체가 상실되어버리고 협력의 길 자체가 차단되는 걸 지향한다는 뜻인데, 현재 세계적인 모든 흐름과 반대된다는 의미이지 않나요? 공유경제와 협력, 협동을 중시하는 가치가 일단 네트워킹에서 시작되지 않나요?
그런 의미에서 애교심에 대한 주장은 터무니 없는 반쪽짜리 주장이라 감히 평해봅니다.
학연 지연이 왜 부패의 근본이죠? 학연과 지연을 이용해서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이 문제이지 왜 학연과 지연이 문제입니까? 전제가 너무 극단적입니다.
그리고 학연 지연이 지양해야 할 가치라고요? 그럼 사회적 네트워킹 기능 자체가 상실되어버리고 협력의 길 자체가 차단되는 걸 지향한다는 뜻인데, 현재 세계적인 모든 흐름과 반대된다는 의미이지 않나요? 공유경제와 협력, 협동을 중시하는 가치가 일단 네트워킹에서 시작되지 않나요?
그런 의미에서 애교심에 대한 주장은 터무니 없는 반쪽짜리 주장이라 감히 평해봅니다.
0
0
무심한 박주가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박주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학연과 지연은 말 그대로 네트워킹, 인연으로 연결된 카테고리를 의미할 뿐이지 그 어떤 부정적 의미도 섞여있지 않습니다.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을 자주해서 그럴 뿐이죠
0
0
무심한 박주가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박주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가만보면 내셔널리즘 학연 지연
이런게 꼭 우리나라 병폐인거 처럼 포장하는 쿨가이들이 있다니깐 ㅋㅋㅋㅋ
다른 나라도 엄청 심함 꼭 부정적인것만 바라보네
이런게 꼭 우리나라 병폐인거 처럼 포장하는 쿨가이들이 있다니깐 ㅋㅋㅋㅋ
다른 나라도 엄청 심함 꼭 부정적인것만 바라보네
0
0
화려한 올리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올리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맞습니다 맞고요
0
0
멋진 고란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고란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런식이면 혈연도 나쁘니까 가족도 해체시키고 다 국가에서 관리하자해야지 멍청한글쓴이야
0
0
초조한 꽃며느리밥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조한 꽃며느리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오 해외 나가면 우리나라 사람들끼리 더 똘똘 뭉치고 더 잘 해주는게 부정부패의 근본이라고
애국심도 없는게 좋다고 할 기세
애국심도 없는게 좋다고 할 기세
0
0
아픈 당매자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당매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애국심도 개코로여기시나보네요 그쪽은
0
0
무심한 꽃향유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꽃향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