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운전면허취득
- 2014.07.02. 11:29
- 5923
운전면허 취득하려고 하는데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니 생각보다 절차가 복잡해보이네요;;
궁금한 것이
운전면허시험장은 1. 남부 2. 북부 이 두 곳만 있는 것 맞나요?
부산 키워드로 검색하니까 검색결과가 온통 남부운전면허시험장 얘기만 나와서(광고글 상당수 포함)
이곳이 무난한 곳인가... 싶은데요. 저는 기능부터 학원에서 접수해서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남부운전면허시험장과 관련해서 학원광고들도 무수히 쏟아져서 정신이 없더라구요.
시뮬레이션 운전면허학원 광고가 많던데 시뮬레이션으로 해도 무리가 없는건지...
남부운전면허시험장 바로 옆에 스피드남부실내운전면허시험장 광고글이 많이 뜨더라구요.
여기 괜찮나요? 부산대 역 앞에 부대실내운전연습장도 있던데 괜찮은 곳인지 궁금합니다.
운전면허학원도 고르는데 많이 주의하라는 글들이 많아서;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 광고글이 너무 많아서 학우분들 조언을 구합니다ㅠㅠ
** 기능시험 - 시험장 무난한 곳, 친절한(?) 학원 (+ 시뮬레이션으로 해도 무방한지...)
그리고 시뮬보단 실제 차로 연습할 수 있는 곳이 좋긴 한데 강사분들 괜찮은 곳으로 추천 좀 해주셔요!
학교에서 가까운 곳 중에 범어사 터미널 가는 쪽으로(청룡동) 현대자동차학원이 있던데 그곳 괜찮은지도
궁금하네요ㅎㅎ
** 도래주행시험 괜찮은 코스로 이뤄진 곳(?) 등등 추천주실 수 있나요?
도로주행시험도 남부운전면허시험장 같은 곳에서 치는 거 맞나요?ㄷㄷ
추천주신 분 복 받으실 겁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다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ㅠㅠ 제가 이해력이 부족해서 어렵네요;; 물어볼 사람이 없어서... (답변감사합니다~^^)
남부/북부 운전면허시험장, 이런 곳에서만 꼭 쳐야되는 것은 아닌가보네요ㄷㄷ
운전면허학원에서 그냥 기능시험부터~도로주행시험까지 다 칠 수도 있는건지 궁금해요...!
+ 다릅나무님께서 다니신 학원 이름 알려주실 수 있나요?ㅠㅠ 괜찮은 곳이라면 부탁드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채운 사람들이 면허시험장가서 치는거구요
보통은 학원에서 기능시험을 주관하는곳이
많기때문에 그냥 학원에서 한큐에 해결해요
물론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지만 몰던 차들로
시험을 보니 유리한 면도 있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털많은 제비동자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답변 정말 감사해요ㅠㅠ 제비동자꽃님은 부산에 추천해주실 학원 있나요?
강사님들 좋은 분들 있는 곳으로 가고 싶어요...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딴지 10년쯤 되서 시수가 많았는데
요즘음 시수도 적다더라구요.
그냥 집에서 가까운 학원 돌아보고
싼데로 가시거나 여긴 얼만데 여긴 얼마네요
하면서 흥정 하면서찾아도 나쁘지 않아요.
저도 그렇게 15만원 깎았었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털많은 제비동자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남부시험장에 직접 체험해보실수잇는 차 준비되어있어요! 담당자분께 말씀드리면 이용해볼수있어요~~ (저는 필기랑 기능 둘다 남부에서 쳤습니당)
기능은 전보다 훨씬쉬워졌기 때문에 아마 금방 하실수있을꺼에요~ 무슨 수업?듣는것도 의무로들으셔야되는데 시간이좀지넌지라 잘기억은 안나네요ㅠㅠㅠ 아마 가서물어보시면 자세하게대답해주실꺼에요!
필기랑 기능다치면 이제 도로주행시험인데요 저는 저희집이랑 남부가 멀어서 일부러 집앞 근처에서 찾아보고 등록했어요! 첫날에 학원내연습장에서 조금연습해보고 바로 도로로 나가서 주행하기때문에ㅠㅠㅠㅠㅠ무척 당황하실수도 있어요 (저도 매우황당했어욬ㅋㅋ) 학원에서 등록하시고 배우시고 시험까지 다 치실수있어요!! 시험합격하시면 운전면허증이나오는데 신청해놓으시고 학원가서 바로 찾으실수도있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다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릅나무님, 다니셨던 학원도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 거기서 거기일꺼고 가격비교해보시고
도로주행코스 어떤지 비교해보시고
집가까운데서 배우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오동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학원가면 기능 15만원 도로주행 33만원..
신경쓰기싫으면 걍 학원 ㄱ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가시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태연한 고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학원에서 그냥 등록하고 시키는 대로 하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좀 여쭤볼 것이 부산에서 도로주행코스 쉬운 곳이나 어려운 곳(피해야할 곳)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히 참고하겠습니다! 청룡동 현대자동차학원 생각 중인데 여기 코스
무난한 편인가요? 서동쪽에 코스 있는 곳(?) 후기 봤는데 그쪽은 초보가 운전하기많이 위험하다
하더라구요. 복 받으십시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북부에서 도로주행햇습니다
연습은 시뮬래이션 햇는데
절대비추입니다 네버네버 절대비추
4일 시뮬돌리다가 마지막날 하루 실차로 연습시켜주는데요 하루가지고 될리없습니다 뭐.. 저는 됫지만;;
북부가 코스엄청 쉬워요 시험장 빠져나가서 큰도로 나가면 8차선잇는데 일자로만 갓다 오면 끝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 참오동]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올리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서운한 새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