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사? 사병? 장병? 구분
글쓴이
- 2014.07.05. 20:40
- 2141
많은 분들이 정확한 의미를 모르시는 것 같아서 일종의 오지랖이 발동해서 글을 씁니다!
국군의 계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병사- 이병 일병 상병 병장
부사관- 하사 중사 상사 원사
준사관- 준위(부사관의 진급 상한선)
사관- 소위 이상의 장교
위관 장교- 소위 중위 대위
영관 장교- 소령 중령 대령
장군- 준장 소장 증장 대장
병사-이병부터 병장까지
간부- 병사가 아닌 하사 이상의 계급 총칭
사병- 병사와 부사관(장교 제외)
장병- 장교 부사관 병사 총칭
별 거 아니지만 한 번 써봤어요ㅎㅎ
국군의 계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병사- 이병 일병 상병 병장
부사관- 하사 중사 상사 원사
준사관- 준위(부사관의 진급 상한선)
사관- 소위 이상의 장교
위관 장교- 소위 중위 대위
영관 장교- 소령 중령 대령
장군- 준장 소장 증장 대장
병사-이병부터 병장까지
간부- 병사가 아닌 하사 이상의 계급 총칭
사병- 병사와 부사관(장교 제외)
장병- 장교 부사관 병사 총칭
별 거 아니지만 한 번 써봤어요ㅎㅎ
권한이 없습니다.
미필한테 군대 나온 티 내시네요 군필은 다 알꺼라고 생각하는데
0
1
불쌍한 동의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동의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불쌍한 동의나물
군필 중에서도 사병과 병사 장병의 차이 정확하게 모르는 사람 의외로 많습니다. 왜 이렇게 삐딱하게만 보시는지..사개론에 여친 관련 글쓰면 여친 없는 사람한테 여친 있는 티내는 건가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불쌍한 동의나물
저도 군필이지만 몰랐네요
너무 삐딱하게 보시는듯
너무 삐딱하게 보시는듯
0
0
난쟁이 조개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쟁이 조개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시리즈물로 연재좀
1
0
다친 개머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친 개머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증장 뭐임
0
0
느린 물달개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느린 물달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느린 물달개비
오타네요. 중장입니다ㅎㅎ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원사 위에 새로운 계급 생김
0
0
보통의 시클라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보통의 시클라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호오
0
0
정겨운 사위질빵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겨운 사위질빵]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군필인데 병 들어가면 다 병사 말하는 건줄 알앗는데 ㅋㅋ
0
0
한심한 중국패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심한 중국패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국군장병
0
0
발냄새나는 칡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냄새나는 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오 궁금했었어요. 관심사병이란 말은없겠네요. 부사관은 관심사병되기전에 짤릴테니까...
0
0
조용한 조팝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용한 조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조용한 조팝나무
아니요. 관심하사들 많습니다. 제가 나왔던 부대만해도 토토로 빚지고 하다가 빚쟁이들이 찾아오고해서 대대장이 그래도 살려보겠다고 영내대기 시켜서 빚쟁이 못오게하고 돈 매꿔주고 하려했는데, 하사 그냥 탈영해서 부적합 전역한 사람도 있고, 여친한테 까여서 자살시도했던가 뭐해서 관심간부 된 간부도 있고, (외모에 자격지심 있었는지 복무하면서 양학하고옴;; 개당황) 부사관 장교들도 다 병사들이랑 똑같은 ... 사회에 첫발을 내딪은게 군대인 사람들인걸요. 다만 자기가 선택했다는 것과 좀 더 자유로워서 멘탈잡기가 좀 더 용이하지만, 결국 이런사람 저런사람 (특히 좀 미친새끼들.)이 많음.
0
0
끌려다니는 둥근바위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끌려다니는 둥근바위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조용한 조팝나무
간부도 관심간부라고 해야 하나..?? 부사관 라인은 행보관이나 주임원사가 따로 관리하는 걸로 압니다. 장교는 모르겠네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장교도 관심 장교 있는걸루 아는데요ㅋㅋㅋ
0
0
청아한 댕댕이덩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아한 댕댕이덩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