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대 사회대 취업에 대해서 현실을 말해줘야지 하기나름이다라니
- 2014.08.19. 22:03
- 8194
하기나름이면
아무나 행정고시 사법고시 하죠
띵가띵가 학생회나 하고 동아리 과생활하면서 놀다가 최후보루 공시시작해서
현실은 7급 준비로 시작해서 9급 합격도 간당간당한게 대부분
몇명 잘풀린 대기업 공기업 케이스로 취업난 일반화좀 하지마세요
현실은 중견기업도 영업직 아니면 힘듭니다
잘풀린 애들도 원래 토익 토플등 영어 기본기 있고 좀 활발하고 예쁜애들이나 가능한거고
(남자는 외모 덜보니 뭐)
뭐빠지게 해도 솔직히 서류 우수수 떨어집니다
서울대는 솔직히 취업됩니다..근데
연고대 애들도 심리학과 사학과 애들은 서류 우수수떨어집니다
물론 눈높이가 높아서 그렇지만..
지방출신 연고대 서성한 애들도 눈 낮춰서 경상도쪽 기업이나 지방공기업도 많이 생각해서
지방에 있는 대기업도 이제 부산대메리트 거의 끝물이에요
그나마 지방에 있는 대기업이 부산대 잘 뽑아주는건 맞지만...
중경외시한테는 이제 솔직히 버겁고 건동홍이랑 인풋 비슷한 정도인데 뭐..
그렇다고 학교에서 열심히 서폿해주나? 그것 또 아니올시다
취업준비생 취업한 사람들 모두 자기 잘나서 합격했다 이런 마인드 ,
여튼 최소 자산 30억 물려받을 금수저 물고 태어난 사람들 아니면 그나마 할 수 있는건
괜찮은 대기업 공기업 공무원 일단 들어가고나서 밑에 사람들 혜택 짜르고
그걸로 연명하는 사다리 걷어차기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미국미역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상과 현실을 잘 구분해서 바라보는 것은 중요합니다. 무조건 하기 나름이다고 말하는 건 평균, 대다수에 대해 얘기하는 내용은 아니죠. 하기 나름이다 자체가 그 집단에서 우수한 경우엔 잘 풀렸다 이 뜻인데 그 말은 즉 몇몇 잘 된 케이스 얘기하는 것이고 궁극적으론 보통을 논하는 것이 아니니까요... 글 내용자체는 전반적으로 동감가네요. 추천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할미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현실은 남자 27~28 여자 25~26 인문대 사회대 취업준비생(이라 쓰고 백수라고 읽는다) 넘쳐나죠
(하기 나름이다 , 우리 학과 선배중에 공기업 갔다 대기업 갔다 이런 말에 현혹 되지 말고
안풀린 사람들 선배들 한번 쳐다좀 보시길. 그 미래가 현실가능성은 더 높으니)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할미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백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나도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회대가 띵가 띵가라.
행정학과 와보세요 ㅎ
페일받고 울지마시고.
남들 그렇게 다 보이지만
다 열심히 대학생활하는데 띵가띵가라니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불두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와 진짜 행정부심은..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
하나같이 행정부심 진짜 쩌네요 단체로 교육이라도 받나 1학년때..
누가보면 행정학과 공부량이 행정고시 급은 되는 줄 알듯
이과에 기계부심이 있다면 문과에는 행정부심이 있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야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행정고시급은 아닌데
와보시면 띵가띵가란 말은 못할걸요.
말하시는거 보니 비아냥 쩌네요.
문과에서도 공부 법대와 행정학과 공부량 많고 학점따기 힘들기로 아는사람은 아는걸로 압니다만
부심부린적 없습니다. 글쓴이님이 기분나쁘게 띵가띵가라니 기분확상하네요. 댓글단 당신은 해보지도 않고 어그로나끌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불두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푸짐한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불두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푸짐한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피누에 이런 글 올리는 이유가 뭡니까?
정말 유치하기 짝이없네요.
진짜 이건 좀 아닌거 같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미있는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심리과 그것도 09 정도 나이면 잘 아실 텐데; 심리과 학부생은 취업이 지옥인 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푸짐한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렇게 저를 끌어내려서 얻는 게 뭡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미있는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가 언제 댑싸리님을 끌어내렸죠;; 저 본문이 유치하다느니 좀 아니라는 평가에 대해, 저는 본문이 맞다고 한 건데. 이게 댑싸리님을 끌어내린 건가요? 살짝 당황스럽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푸짐한 개구리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지느러미엉겅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수능 쪼금 못 본게 이렇게 사회 낙오자처럼 살아야하는 줄 몰랐어요
취업 안되는 분들 힘내세요 눈 낮춥시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절묘한 참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국숭세단 상대 안가고 간판 좀 더 있어보이려고 부산대 와놓고
인문대는 취업안된다... 수능이.. 이런 말 하는거보면 느낌 이상함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슬픈 뻐꾹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 말은 인문대 갔으니까 취업 잘 되길 바라지마라. 잘 되길 바라면 느낌 이상하다 이 말씀인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절묘한 참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느린 디기탈리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엄격한 대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