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대학 학우분들 보시기바랍니다
- 2014.08.20. 00:05
- 3149
웹상 자주 들어오지 않는 걸 권합니다
정신건강에 해롭네요.
저는 사회대학 전공하고 한수원 사무직에
재직중입니다.
학교를 다니며 취업걱정 누가 안하겠습니까
대기업은 공과대학 및 상경대학을
우대하고 선호하는것은 당연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제조업 중심이다 보니까요.
하지만 공기업은 다릅니다. 기술직은 잘 모르겠고 사무직은 대졸채용에 전공무관입니다.
전공필기 시험인 경영.경제.법
행정 잘 볼 수 있다면 전혀 지장없습니다.
비전공자라면 경영이 그나마 쉽고
티오도 많아 도전해볼만 합니다.
힘내시기 바랍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국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렴한 개구리자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법 필기는 범위가 어떻게 되는지 혹시 아시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푸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행법.민법만 봅니다.
다른 메이져공기업은 상법.법학개론.헌법
추가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전 경ㅇ영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경영은 지원하는 사람도 많고 씨파공부한 애들이 유리하다고 하던데 공부 얼마나 하셨나요?
전 상대생인데 법학직렬로 시험 볼까 하는데 실제 법학직렬 입사한 사람들을 보면 변호사가 대부분이고 뭐 이렇지 않은건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푸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경영이 티오가 많이 나서 좋습니다.
씨파중에서 A급수재들은 메이져금공으로 많이 갑니다.
전 비전공이지만 재무.회계까지 6개월에 다 끝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렇게 생각하시면 직렬 선택할수 없습니다 라고 말씀하신게 어떤 생각을 말씀하시는건지...미리 저런 사람들이 올꺼라고 생각한다는 말씀이신가요??
경영이 티오가 제일 많다는 것도 알고 있었는데 저런 소문들도 들어서 질문드렸어요..
주위에서 주워 들었던 것에 비하면 꽤 짧게 준비하셨네요..현직자분 말씀이 제일 맞겠죠!
제가 법학직렬에 관심이 있어서...이 직렬도 다른 직렬처럼 필기가 제일 중요하다 라고 보면 되겠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푸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개구쟁이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공필기시험을 빡시게 준비하는것이 중요합니드
면접에서도 전공 질문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준비해야하구요.
그 외엔 동일합니다. 스펙/인적성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별로 위로가 안되네요.. 전공시험이라는게 비전공자가 제로베이스에서 하기에 쉬운것도 아니고
글쓴이님 말대로 공기업이든 사기업이든 상경 공대가 유리한거 같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동의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나마 쉽습니다. 다른 전공은 몰라도 경영은 3개월이면 충분하다고
사무직 현직은 말씀드리고 싶네요^^
위로가 안되면 학생지원시스템가서 알아보세요
전과든 복전이든 좋은 방법이있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님이 잘풀린 케이스인데 난 잘풀렸는데 너넨 왜 안되느냐
이런식인거 같아 좀 그렇네요ㅎㅎ열심히하면 다 잘 되겠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동의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좋은 곳에 취업하시기 바랍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렴한 고구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회대나인대출신이라
물어보면 다부전복전을
경영경제했던데
글쓴님은 부전복전이 상대와 관련없으신가요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울한 천남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질문 좀 드릴게요. 저도 사회대 전공인데 한수원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언제 입사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채용전형은 법 행정 경제 경영 아주 기본적인 개론 수준으로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법 행정 부분은 어떻게 공부하셨는지요? 인강 있다면 추천 좀 부탁드리구요. 그리고 경제 경영도 개별 인강 들으신 건가요? 아님 상경통합 강의 들으셨는 건가요?
솔직히 경제학 파트만 해도 엄청 양이 많은데 6개월만에 가능했다는 말씀에 ㅎㄷㄷ하네요. 글구 면접 얘기도 좀 듣고 싶은데...
합격수기같은 거 좀 써 주시면 안 되나요?:;;
문과 대표로 좀 지식 좀 나눠주세용 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