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대학 학우분들 보시기바랍니다

글쓴이
  • 2014.08.20. 00:05
  • 3149
먼저 글 내용에 앞서
웹상 자주 들어오지 않는 걸 권합니다
정신건강에 해롭네요.

저는 사회대학 전공하고 한수원 사무직에
재직중입니다.

학교를 다니며 취업걱정 누가 안하겠습니까
대기업은 공과대학 및 상경대학을
우대하고 선호하는것은 당연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제조업 중심이다 보니까요.

하지만 공기업은 다릅니다. 기술직은 잘 모르겠고 사무직은 대졸채용에 전공무관입니다.
전공필기 시험인 경영.경제.법
행정 잘 볼 수 있다면 전혀 지장없습니다.
비전공자라면 경영이 그나마 쉽고
티오도 많아 도전해볼만 합니다.

힘내시기 바랍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6
뚱뚱한 국수나무 14.08.20. 00:11
화이팅!
0 0
저렴한 개구리자리 14.08.20. 00:14
별로 위로가 되는 글은 아니지만.. 화이팅합시다 다들.
0 0
발랄한 푸조나무 14.08.20. 00:17
무슨 직렬로 들어가셨나요?
법 필기는 범위가 어떻게 되는지 혹시 아시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8.20. 00:21
발랄한 푸조나무
한수원 기준으로.
행법.민법만 봅니다.
다른 메이져공기업은 상법.법학개론.헌법
추가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전 경ㅇ영입니다
0 0
발랄한 푸조나무 14.08.20. 00:27
글쓴이
감사합니다
경영은 지원하는 사람도 많고 씨파공부한 애들이 유리하다고 하던데 공부 얼마나 하셨나요?
전 상대생인데 법학직렬로 시험 볼까 하는데 실제 법학직렬 입사한 사람들을 보면 변호사가 대부분이고 뭐 이렇지 않은건가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8.20. 00:31
발랄한 푸조나무
그렇게 생각하시면 직렬 선택할수 없습니다.
경영이 티오가 많이 나서 좋습니다.
씨파중에서 A급수재들은 메이져금공으로 많이 갑니다.
전 비전공이지만 재무.회계까지 6개월에 다 끝냈습니다.
0 0
발랄한 푸조나무 14.08.20. 00:53
글쓴이

그렇게 생각하시면 직렬 선택할수 없습니다 라고 말씀하신게 어떤 생각을 말씀하시는건지...미리 저런 사람들이 올꺼라고 생각한다는 말씀이신가요??
경영이 티오가 제일 많다는 것도 알고 있었는데 저런 소문들도 들어서 질문드렸어요..
주위에서 주워 들었던 것에 비하면 꽤 짧게 준비하셨네요..현직자분 말씀이 제일 맞겠죠!
제가 법학직렬에 관심이 있어서...이 직렬도 다른 직렬처럼 필기가 제일 중요하다 라고 보면 되겠죠?

0 0
개구쟁이 뚝새풀 14.08.20. 00:35
비전공자가 정말 열심히 준비해야 할 것 5가지를 꼽자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14.08.20. 00:37
개구쟁이 뚝새풀
비전공자는 전공자에 비해
전공필기시험을 빡시게 준비하는것이 중요합니드
면접에서도 전공 질문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준비해야하구요.
그 외엔 동일합니다. 스펙/인적성
0 0
화려한 동의나물 14.08.20. 00:39

별로 위로가 안되네요.. 전공시험이라는게 비전공자가 제로베이스에서 하기에 쉬운것도 아니고
글쓴이님 말대로 공기업이든 사기업이든 상경 공대가 유리한거 같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08.20. 00:42
화려한 동의나물
경영학은 누구나 배울수있고 접근하기가
그나마 쉽습니다. 다른 전공은 몰라도 경영은 3개월이면 충분하다고
사무직 현직은 말씀드리고 싶네요^^

위로가 안되면 학생지원시스템가서 알아보세요
전과든 복전이든 좋은 방법이있네요
0 0
화려한 동의나물 14.08.20. 00:44
음 경영 복전 누구나 하고싶죠.. 학점이 워낙높아서..
글쓴이님이 잘풀린 케이스인데 난 잘풀렸는데 너넨 왜 안되느냐
이런식인거 같아 좀 그렇네요ㅎㅎ열심히하면 다 잘 되겠죠
0 0
글쓴이 글쓴이 14.08.20. 00:48
화려한 동의나물
제가 학우님께 실수했네요.
좋은 곳에 취업하시기 바랍니다.
0 0
저렴한 고구마 14.08.20. 00:45
기타 스펙 인적성 준비는 어떻게하신건가요?
0 0
억울한 천남성 14.08.20. 01:54
주변에 잘된선배들보면
사회대나인대출신이라
물어보면 다부전복전을
경영경제했던데
글쓴님은 부전복전이 상대와 관련없으신가요 ?
0 0
억쎈 파 14.08.20. 12:32

질문 좀 드릴게요. 저도 사회대 전공인데 한수원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언제 입사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채용전형은 법 행정 경제 경영 아주 기본적인 개론 수준으로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법 행정 부분은 어떻게 공부하셨는지요? 인강 있다면 추천 좀 부탁드리구요. 그리고 경제 경영도 개별 인강 들으신 건가요? 아님 상경통합 강의 들으셨는 건가요?

솔직히 경제학 파트만 해도 엄청 양이 많은데 6개월만에 가능했다는 말씀에 ㅎㄷㄷ하네요. 글구 면접 얘기도 좀 듣고 싶은데...

합격수기같은 거 좀 써 주시면 안 되나요?:;;

문과 대표로 좀 지식 좀 나눠주세용 ㅠㅠ;;

1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