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1학년으로 돌아간다면 ?

글쓴이
  • 2014.08.21. 00:21
  • 3084

형들 다시 1학년으로 돌아간다면 구체적으로 뭘하고싶으세요 ?

이제 전역해서 1학년2학기 들어갑니다.

스펙될만한 활동이나 ...

의미있는 거 겨울방학때 할거 춫현 좀여 님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0
늠름한 곰취 14.08.21. 00:24
하고싶은거 하세요
0 0
발랄한 고추나무 14.08.21. 00:24
볌리사준비
0 0
잉여 대추나무 14.08.21. 00:28
전과
0 0
민망한 작약 14.08.21. 00:31
공기업준비
0 0
글쓴이 글쓴이 14.08.21. 00:32
전자공학과입니당
0 0
글쓴이 글쓴이 14.08.21. 00:32
그 준비를 뭐해야하죠 ?
0 0
어설픈 왕원추리 14.08.21. 00:41
자퇴하고 등록금저축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4.08.21. 00:42
이공계전액장학금인데요
0 0
참혹한 영춘화 14.08.21. 01:01
삼수
0 0
일등 램스이어 14.08.21. 01:16
에이.. 취업준비는 너무 이르다..ㅋ 즐기세요 ㅎ 학점은 알아서 잘하실꺼같으신데 ㅎ 굳이 하신다면 언어계열쪽으로 공부해두시면 좋겠네요 ㅎ
0 0
일등 램스이어 14.08.21. 01:16
일등 램스이어
근데.. 사람들 댓글 왜 저렇지.. 당황스럽네;;
0 0
글쓴이 글쓴이 14.08.21. 01:19
감사합니당 .. 의미있는일 없을까요 ㅠㅠ 너무 잉여스러워요 삶이
0 0
일등 램스이어 14.08.21. 01:27
글쓴이
흠.. 전 유럽여행간게 아직까지도 최곤데..ㅎ 1학년땐 무리가 아닌가 싶어성..ㅋ 화공관데 1학년땐 놀다가 같이논애들끼리 2점대에 1/3타작하고 ㅋㅋ 그렇게 살았네요..ㅎ 물론 1학년때만..ㅋ
0 0
일등 램스이어 14.08.21. 01:29
일등 램스이어
1학년땐 의미를 찾아서 무엇을 하기엔 너무 아까워요..ㅎ..
0 0
멋쟁이 구슬붕이 14.08.21. 01:21
전 여행 많이다닐듯...일학년때 서울도가고 통영,경주,하동 가고 내일로도 했었는데 더많이못가본거 후회..
0 0
밝은 참회나무 14.08.21. 01:33
1학년인데 요즘 매일 도서관가고있는데 후회할까요?
0 0
일등 램스이어 14.08.21. 01:47
밝은 참회나무
분명한건 노력을 일찍하고 남들보다 좀 더 괴로웠을땐 그만한 댓가가 꼭 주어집니다 ..ㅎ
0 0
저렴한 박하 14.08.21. 02:09
일등 램스이어
좋은 말이네요 ㅠ
0 0
청아한 양배추 14.08.21. 01:48
책 많이 읽고 문학작품 이런거도 포함해서..진로에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직접 찾아볼걸 그랬네요. 내가 뭐에 관심 있는지 알앗다면 더 의미잇는 공부를 했을텐데..지금 하고있지만 아쉬움이 남네요. 그리고 연애 좀 해볼걸..고학년되니 연애에대한 기회비용이 커지는거 같아 부담이.
0 0
예쁜 오갈피나무 14.08.21. 02:06
더 열심히 쉴껄
0 0
침착한 칡 14.08.21. 02:10
재수
0 0
침울한 갓끈동부 14.08.21. 04:13
전전이면 여자별로없으니까 동아리 들고 소개팅 계속하고, 여자많이 만나고 알바해서 여행 많이 다니기
0 0
추운 복자기 14.08.21. 06:19
재수!ㅋ
부산대라는 곳에서 4년 쏟을 시간에 재수해서 확실한 대학에서 1~2년 시간 더 걸려도 거기서 공부하는게 훨 나음.
0 0
밝은 참회나무 14.08.21. 07:30
추운 복자기
재수의 아픈 추억.

개인적으로 부산대 전화기면 별로추천안해요

그리고수능원서접수 오늘까지일거에요 ㅋㅋ
0 0
밝은 참회나무 14.08.21. 08:40
추운 복자기
저의 의견 (다른 의견이 있다면 반박해주세요:~)

의대나 설대 카이스트 등을 갈수 있는 실력이었다면 이야기는 달라지지만,
(실제로 제가 아는 부산대 내 3반수생들은 의대를 준비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부산대에서 전화기 (이공장인상태) 에서 재수해서 어느정도 성공을 한다면 한양대, 성균관대 정도를 가는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때, 나이 +1, 비용, 20대의 전성기적인 시간, 이런데서 기회비용이 존재합니다. (대기업 인사에서 나이를 볼때 4수 이상부터 디스어드벤테이지를 준다는 사실을 많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부산대 공대의 경우, 서울 사람들이 역차별이라고 말할 정도로 가성비가 좋은대학입니다. 그냥 솔직히 말해서 부산대에서 학점을 따는것이, 자신의 대학교 등급을 높여서 그 대학교에서 학점을 따는것보다 쉬울것입니다.

그리고 과에 적성이 맞을 경우 재수할때 드는 노력의 1/3만 투자해도 4점대를 맞을 수 있습니다. (이건 재수학원선생님이 해준 이야기 ㅋ)

그런데 부산대가 과거에 쌓아 온 이미지때문에 대학원 진학, 대기업 입사 등에서 거의 동일 학점일때도 위의 대학과 비슷한 평가를 받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예컨데 한양대 서강대의 경우에도 설카포 진학을 위해서 4점의 학점은 넘어야 안정적으로 진학할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오히려 서울쪽 대학에 다니는 부산 출신 사람들이 취업시즌에 무리하게 상경한것을 후회하고 부산대로 내려오고 싶어한다는 소리도 꽤 들었습니다 (한양대 성균관대 케이스는 아님)

이상 동아대 수준의 성적에서 학원에서 재수를 하며 몇천만원을 때려박고 부산대에 온 후 미련을 못 버리고 3반수를 생각하다가 어른들 선배들 또한 인터넷에서 여러가지 의견을 듣고 그것을 접은 사람의 의견입니다.

학원에서 수많은 케이스 (3수이상이 대부분이었고 30대도 있던 학원) 을 보고 느낀 점이기도 합니다.
1 0
재미있는 풀협죽도 14.08.21. 11:24
놀꺼면 확실히 놀고 공부할꺼면 확실히 공부해서 칼취업
0 0
귀여운 돼지풀 14.08.21. 11:53
전 토익같은 영어 말고 진짜 영어 공부해서 제 내공을 일찍 쌓고 싶네요
0 0
화난 콜레우스 14.08.21. 12:16
여행 많이 다닐껄..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공부도 더 열심히 하고싶고ㅠㅠ
0 0
활동적인 갓 14.08.21. 12:36
첫사랑 두번째 사랑 이었던 ㅅㅂ년 안만나기.
0 0
창백한 황벽나무 14.08.21. 22:03
해피무브 하세여 겨울에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