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1학년으로 돌아간다면 ?
- 2014.08.21. 00:21
- 3084
형들 다시 1학년으로 돌아간다면 구체적으로 뭘하고싶으세요 ?
이제 전역해서 1학년2학기 들어갑니다.
스펙될만한 활동이나 ...
의미있는 거 겨울방학때 할거 춫현 좀여 님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늠름한 곰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고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잉여 대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민망한 작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설픈 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영춘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램스이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램스이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램스이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램스이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구슬붕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밝은 참회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등 램스이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렴한 박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아한 양배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예쁜 오갈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갓끈동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산대라는 곳에서 4년 쏟을 시간에 재수해서 확실한 대학에서 1~2년 시간 더 걸려도 거기서 공부하는게 훨 나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복자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개인적으로 부산대 전화기면 별로추천안해요
그리고수능원서접수 오늘까지일거에요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밝은 참회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의대나 설대 카이스트 등을 갈수 있는 실력이었다면 이야기는 달라지지만,
(실제로 제가 아는 부산대 내 3반수생들은 의대를 준비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부산대에서 전화기 (이공장인상태) 에서 재수해서 어느정도 성공을 한다면 한양대, 성균관대 정도를 가는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때, 나이 +1, 비용, 20대의 전성기적인 시간, 이런데서 기회비용이 존재합니다. (대기업 인사에서 나이를 볼때 4수 이상부터 디스어드벤테이지를 준다는 사실을 많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부산대 공대의 경우, 서울 사람들이 역차별이라고 말할 정도로 가성비가 좋은대학입니다. 그냥 솔직히 말해서 부산대에서 학점을 따는것이, 자신의 대학교 등급을 높여서 그 대학교에서 학점을 따는것보다 쉬울것입니다.
그리고 과에 적성이 맞을 경우 재수할때 드는 노력의 1/3만 투자해도 4점대를 맞을 수 있습니다. (이건 재수학원선생님이 해준 이야기 ㅋ)
그런데 부산대가 과거에 쌓아 온 이미지때문에 대학원 진학, 대기업 입사 등에서 거의 동일 학점일때도 위의 대학과 비슷한 평가를 받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예컨데 한양대 서강대의 경우에도 설카포 진학을 위해서 4점의 학점은 넘어야 안정적으로 진학할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오히려 서울쪽 대학에 다니는 부산 출신 사람들이 취업시즌에 무리하게 상경한것을 후회하고 부산대로 내려오고 싶어한다는 소리도 꽤 들었습니다 (한양대 성균관대 케이스는 아님)
이상 동아대 수준의 성적에서 학원에서 재수를 하며 몇천만원을 때려박고 부산대에 온 후 미련을 못 버리고 3반수를 생각하다가 어른들 선배들 또한 인터넷에서 여러가지 의견을 듣고 그것을 접은 사람의 의견입니다.
학원에서 수많은 케이스 (3수이상이 대부분이었고 30대도 있던 학원) 을 보고 느낀 점이기도 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밝은 참회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미있는 풀협죽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돼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콜레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동적인 갓]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창백한 황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