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파트 5문제 하나만 봐 주세요.
- 2014.08.22. 10:04
- 1185
____ of the players in the baseball team used to be a national player.
a. someone b. the one c. one d. as one
답은 one 인데요. 여기서 the one이 안 되는 이유가 뭘까요?
one과의 차이 점이라면 야구팀에서 국가대표였던 사람을 특정하거나 정하지 않거나의 차이인 거 같은데...
그 야구팀에서 국가대표였던 사람을 안다면 the one 해도 무리없지 않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울한 개감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창피하지않게 한번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생생한 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런 건 어떻게 봐야 할런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슬픈 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The one 은 특정한 하나를 칭하기때문에 부적절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금새우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금새우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홑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답지에 그렇게 쓰여 있네요
someone in the baseball team 이렇게 써야 하는 걸로 알아요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홑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someone of the 복수명사 되는걸로 아는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in the baseball team 특정 야구팀내의 선수라고 특정집단이 정해져서
someone이 안되는게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someone은 추상적인 누군가니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연한 금강아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답지에 그렇게 쓰여 있네요
someone in the baseball team 이렇게 써야 하는 걸로 알아요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연한 금강아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used to 에서 답을 찾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예전엔 그 팀에서 한명이 국가대표가 되곤했다 라는의미 이므로 특정 한명을 지정하는게 아니라 일반적인 한 사람을 의미하므로 one을 써야할 것 같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생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익은 마음대로 추리하면 안되요.
기계적으로 찍어야지